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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체조사위원장 "정식조사 6월말 개시, 6개월가량 진행"(종합) 2017-04-21 20:08:34
과정에서 제기된 문제를 다루지만, 구조·구난은 조사범위 밖이다"며 해경 등의 부실한 구조 활동은 조사 대상이 아님을 분명히 했다. 김 위원장은 "세월호에서 발견된 전자제품 유류품을 인수한 포렌식 업체 전언에 따르면 복원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업체 측 예상으로는 한 달 정도 지나야 실제 복원할 수 있을지 알 수...
세월호 선조위 "구조·구난은 조사범위 밖"…6월 말 조사개시 2017-04-21 18:35:55
세월호 선조위 "구조·구난은 조사범위 밖"…6월 말 조사개시 '인양 지연 원인, 천공 의도성 여부, 좌현 램프 절단 이유 등 조사" (목포=연합뉴스) 장덕종 김근주 박철홍 기자 = 세월호 참사 원인 규명을 위한 조사가 오는 6월 말이면 시작될 전망이지만, 사고 당시 구조·구난이 적절하게 이뤄졌는지는 조사범위에...
세월호 인양과정은 우여곡절 연속…유례없는 '통째 인양' 2017-04-09 18:21:50
내로라하는 구난·구호업체들이 총 7개 컨소시엄을 구성에 참여했고 심사결과, 중국 교통운수부 산하 업체인 상하이샐비지 컨소시엄이 선정됐다. 당초 인양완료 목표 시기는 2016년 6월 말이었다. 중국 잠수사 100명을 태운 1만t급 바지선이 세월호 침몰해역에 닻을 내려 해상기지를 구축했고 잠수사들은 육상에 내리지...
실종선박 선사 비상대책반 3개국에 구조요청…"2척 수색중" 2017-04-01 19:37:50
구난업체와 계약해 선박 1척을 추가로 투입하기로 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부산 사무실에 있는 해사본부 감독관이 지난달 31일 오후 11시 20분 스텔라 데이지호에서 긴급상황 문자를 처음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카톡으로 '긴급상황', '물이 새 배가 기울고 있다'는 문자를 접수한 해사본부 감독관이...
세월호 수색지휘 잠수사 "좌현 중심 철저히 수색해야" 2017-03-31 12:07:06
해양수중공사 업체 간부였던 그는 3년 전 세월호 침몰 사고 직후 구난업체 언딘으로부터 연락을 받고 '인양 작업'에 참여하기 위해 진도로향했다. 그러나 실종자 수백 명이 아직 구조되지 못했다는 소식에 그해 7월까지 진도 앞바다를 지키며 민간 잠수사 40∼50명을 지휘했다. 직접 바다에 들어가진 않았지만,...
선체조사위원장 "4월5일까지 수습방식 협의" 2017-03-30 09:39:49
업체 직원들 외에는 승선이 통제돼 있는 상황이다. 선체조사위는 반잠수선을 둘러본 뒤에는 선박구난 전문회사인 '코리아샐비지'와 면담을 할 예정이다. 이어 저녁에는 서울로 올라가 위원회 업무를 도울 직원의 파견을 요청하기 위한 준비 작업을 할 계획이다. 선체조사위는 정원 50명 이내에서 공무원·직원들의...
세월호 인양 '상하이샐비지' 작년에 167억 첫 적자 2017-03-27 16:43:40
구난 분야 전문인력을 1천400명가량 보유한 대형 해양 구난업체다. 국제입찰 방식으로 진행 세월호 인양 입찰에서 1위를 했던 네덜란드 스미트(SMIT)가 입찰 보증금 기준을 맞추지 못해 2위인 상하이 샐비지에게로 자격이 돌아갔다. 상하이 샐비지는 우리 정부로부터 총 916억원의 인양 비용을 받게 된다. 세월호 인양의...
中 "한·중 힘모아 '1073일의 염원' 세월호 인양" 2017-03-24 20:32:54
연 매출 3천억원, 잠수사 등 구난 분야 전문인력을 1천400명가량 보유한 대형 해양 구난업체다. 지금까지 1천900건 이상의 선박 구조 작업과 1천여건의 잔해 제거 작업, 유출 기름 2만t 제거, 화물선 총 인양 중량 1만3천t의 실적을 갖고 있다. china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중국 기업이 하는 세월호 인양, 국내 기업은 못하나? 2017-03-24 17:58:27
최종 인양업체로 선정됐다. 1위를 했던 네덜란드 스미트(SMIT)가 입찰 보증금 기준을 맞추지 못해 2위인 상하이샐비지에게로 자격이 돌아간 것이다. 스미트는 당시 1천485억원의 가격을 써냈는데 해수부가 책정한 예산이 적다고 판단해 스스로 포기한 것으로 보인다. 상하이 샐비지는 중국 교통운수부 산하 국영기업으로...
세월호 인양서 본 낯선 해상 전문 용어들 2017-03-23 14:36:12
잭킹은 유압의 힘으로 와이어를 당기는 장비다. 인양업체인 상하이 샐비지은 해상 크레인으로 들어 올리는 방법이 실패하자 바지선에 척당 33개의 유압잭(Hydraulic Jack)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유압잭 1개당 인양력은 350t으로 2척에 33개씩 66개가 걸린 만큼 총 인양력은 2만3천t에 달한다. 유압을 넣어 작동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