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모비스, 세계전기차 학술대회 참가…'크랩주행車' 국내 첫선 2024-04-11 11:00:02
'커뮤니케이션 라이팅' 기술을 탑재했다. 모비온의 혁신을 뒷받침하는 구동모터·인버터·감속기 통합 전기 구동장치 'EDU 3-in-1'과 전기차 배터리팩과 냉각 및 전원 차단장치 등을 통합 모듈화한 '배터리시스템'(BSA) 등 전동화 핵심 기술도 전시한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
고성능 전기차의 산실…시속 260㎞ 극한 테스트 2024-04-01 16:16:49
역할을 하는 전기차의 핵심 동력 부품 모듈이다. 전기차 동력계 시험실은 각 시험실에 쓰이는 동력계 장비(축) 개수에 따라 1축과 2축, 4축 시험실로 나뉜다. 각 시험실은 다른 구조의 시험체를 동력계 시험 장비에 장착해 성능을 측정하고 있다. 시험체는 동력계 장비가 많아질수록 자동차에 가까운 형태를 띤다. 우선 1축...
'韓日기업의 3代를 잇는 파트너십'…삼익THK와 일본 THK[민지혜의 알토란 中企] 2024-04-01 13:37:54
있다. 반도체용 웨이퍼를 이송하는 자동화 로봇과 모듈을 주력 상품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또 LM 모터를 활용한 워크반송시스템(VTS), LM가이드에 부착하는 IoT 예지감지기술과 스마트팩토리 검사 시스템 같은 소프트웨어도 개발 중이다. IoT 예지감지기술은 LM 기술로 감지한 진동을 인공지능(AI) 알고리즘으로 분석한...
대구 모빌리티 산업, 미래 핵심동력으로…소부장 특화단지 키운다 2024-03-24 16:19:28
사업은 기업 연구기관 대학이 구동모터 소재·부품·모듈 고기능화와 국산화 기술개발로 글로벌 모터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대구시와 함께 미래차 분야 자율주행차 부품 소부장 특화단지로 지정된 광주시와는 소부장 특화단지 광역권 연계 협력사업을 발굴 추진키로 했다. 미래 모빌리티 전장부품 개발 및...
대구 기업 미래차 전환 활발…PHA·구영테크·일성도금 등 24곳 사업재편 2024-03-24 16:18:52
구영테크는 전기차용 배터리 모듈 케이스와 상부 케이스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이종명 부사장은 “배터리 가동 시에 가스가 노출되거나 화재발생시 배터리 외부로 번지는 것을 방지하려면 평탄도를 맞추는 초정밀 금형기술력이 필요하다”며 “40여년간 축적한 기술과 경험 덕분에 초격차 기술력과 원가 등 생산성을...
'악천후도 문제없다'…삼성전기, 전천후 車카메라모듈 연내 양산 2024-03-17 09:00:06
모듈은 물방울의 렌즈 접촉 면적을 최소화해 물방울이 쉽게 날아가는 발수 코팅 기술, 렌즈 부분을 데워서 상시 항온을 유지하는 히팅 기능을 갖췄다. 이를 통해 눈, 성에, 안개 등 기상 악화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구동된다는 게 삼성전기의 설명이다. 곽형찬 삼성전기 광학통신솔루션사업부 전장광학팀장(상무)는 "발수...
[게임위드인] 3D로 재탄생한 화성행궁…문화재가 가상 세계로 오기까지 2024-03-16 11:00:00
높이는 것이다. 스마트폰이나 PC에서도 무리 없이 구동할 수 있게끔 적은 수의 폴리곤(3D 모델을 구성하는 다각형)으로 실물을 재구성하고, 떨어진 디테일은 평면 위에 질감 차이를 주는 '노멀맵' 기술로 살리는 식이다. 화성행궁의 정문인 신풍루(新豊樓)만 해도 원본 데이터는 4TB(테라바이트)가 넘는 방대한...
[하이빔] LG엔솔 부스의 전기트럭에 놀랐던 이유 2024-03-14 07:30:03
led 모듈 등 자동차의 주요 부품들을 생산하고 있어서다. 최근에는 충전기 시장까지 진입하며 자동차용 전장사업과 모빌리티 인프라 등 미래 먹거리를 키워내고 있다. lg의 자동차 산업 분야의 핵심은 단연 배터리다. 1992년 럭키금속(lg화학 전신) 주도 하에 2차전지 연구를 시작했고 1995년부터 충·방전이...
100년간 안 바뀐 등속조인트도 바꿨다…車부품사의 '전기차 생존법' 2024-03-13 18:13:47
동력을 전달하는 구동계 부품은 5700개에서 3600개로 축소된다. 전장부품도 차량용 반도체 등이 고도화되면서 3000개에서 900개로 쪼그라든다. 엔진을 구성하는 6900개의 부품은 모두 사라진다. 변신하지 않는 부품회사는 살아남을 수 없는 시대가 된다는 의미다. 현대모비스가 로어암 일체형 판스프링, 저상형 드라이브...
미래 모빌리티 시대, 車부품 '모듈·슬림화'로 정면 돌파 [산업리포트] 2024-03-13 11:20:50
통합하며 모듈·슬림화”자동차업계에 따르면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현대차그룹 주요 계열사가 부품 ‘모듈화’와 ‘슬림화’에 나서고 있다. 기계식으로 유사한 기능을 하는 부품은 전자식으로 대체해 통합하는 방식 등이 주로 활용된다. 덕분에 부품 구조는 간단해지고 무게는 가벼워진다. 또 과거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