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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김호중 해임' 변호사 "예상했던 일…父 부탁 응했던 건데" 2024-07-05 10:56:01
합격해 대한변호사협회 기획위원 등을 거쳐 현재 국민대 법대 교수로 있다. 아내가 김호중의 팬 활동을 하고, 김호중의 공연을 함께 보러 간 모습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하기도 했다. 또한 김호중의 음주운전 뺑소니 소식이 알려진 후 이를 보도하는 언론들에 대해 '황색 저널리즘'이라고 비판하는...
인문사회 융합인재 양성으로 기후위기 대응 2024-07-05 09:00:10
환경 컨소시엄이 주목받고 있다. 주관대학인 국민대학교를 중심으로 덕성여자대학교, 울산대학교, 인하대학교, 조선대학교로 구성된 HUSS 환경 컨소시엄은 기후 위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인문 사회 중심의 융합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이 도전, 소통, 협력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 타 분야 전문가들과 함...
올해 상반기 수입 하이브리드차 등록 6만대…가솔린차 2배 2024-07-05 06:00:03
3% 턱걸이를 했다. 권용주 국민대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 교수는 "과거 수입차 시장에서 고효율을 이유로 소비자들이 선호했던 디젤의 대체재로 같은 고효율의 하이브리드로 국내 수요가 이동하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해석된다"고 말했다. gogo213@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기재·농식품부 차관에 대통령실 비서관 투입…국정 후반 장악력 강화 2024-07-04 18:10:52
축산정책국장, 차관보 등을 지냈다. 문화체육관광부 1차관은 용호성 문체부 국제문화홍보정책실장이 맡게 됐다. 농촌진흥청장에는 권재한 농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이, 산림청장에는 임상섭 산림청 차장이 임명됐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장으로는 김재홍 국민대 한국역사학과 교수가 낙점됐다. 도병욱 기자...
신임 국립중앙박물관장에 김재홍 교수 2024-07-04 17:46:17
주요 저서로는 (공저) 등이 있다. 고대 목간의 분류 방안을 제시한 연구 논문도 발표했다. △경북 영천 출생(59) △서울대 국사학과 졸업 △국립중앙박물관 학예연구관 △국립춘천박물관장 △국민대 글로벌인문·지역대학 한국역사학과 교수 △국민대 명원박물관장 △한국상고사학회장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설립위원...
신임 국립중앙박물관장에 김재홍 국민대 교수 2024-07-04 14:57:10
국립춘천박물관장을 역임했다. 이후 국민대 국사학과(현재 글로벌인문ㆍ지역대학 한국역사학과) 교수로 부임하며 한국학연구소장 등을 지냈다. 국민대 박물관을 새로 단장한 명원박물관 관장을 맡기도 했다. 이밖에도 한국상고사학회장,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설립위원, 국가유산청 문화유산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
尹, 금융위원장 김병환·환경부 장관 김완섭·방통위원장 이진숙 지명 2024-07-04 11:03:23
인사제도비서관을, 기획재정부 1차관으로 김범석 대통령실 경제금융비서관,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에 박범수 대통령실 농해수비서관을 각각 임명했다. 농촌진흥청장에는 권재한 농림축산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 산림청장에는 임상섭 산림청 차장, 국립중앙박물관장에는 김재홍 국민대 한국역사학과 교수를 각각 발탁했다....
김호중 '호화 전관' 손 뗐다…父 선임한 변호사 누구길래? 2024-07-04 10:36:40
국민대 법대 교수로 있다. 이 변호사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김호중의 변론을 맡은 후 "소속사가 변론권을 침해하는 것에 대한 해명을 요구한다"는 취지의 영상을 게재해 주목받았다. 이 변호사는 유튜브 영상에서 김호중의 부친과 개인적인 친분은 없지만, 이번 사건을 맡아줄 것을 요청받았고, 무료로 변론을 맡기로...
바이브컴퍼니, 생성 AI 인재 육성 위한 '생성 AI 경진대회' 성료 2024-06-28 09:28:49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이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지원하는 생성AI 선도인재양성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고려대, 서울대, 국민대, 연세대 등과 협업하여 과제를 추진함과 동시에 생성AI 분야 전문지식을 전파하는 세미나, 실무 역량을 높이기 위한 산학...
어떤 에너지가 수송동력 지배할까 2024-06-25 16:07:41
FCV 등이 동일한 가격 및 경제성을 가지도록 균형을 맞추려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그런 다음 소비자가 필요에 따라 수송 부문의 에너지를 선택하도록 만드는 게 목표다. 그리고 이런 관점에서 BEV와 FCV에 대한 혜택은 보다 확대될 필요가 있다. 어차피 방향성이 맞다면 말이다. 권용주 국민대 자동차운송디자인 겸임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