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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달부터 김장 절임배추·고춧가루·마늘 등 원산지 표시 점검 2022-10-27 11:00:04
김치에 대한 원산지 표시 점검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일제 점검에서는 김장철 수요가 많은 절임배추, 고춧가루, 마늘, 생강, 양파 등의 원산지 표시 규정 위반 여부를 집중적으로 살펴볼 방침이다. 농관원은 수입농산물 유통이력관리시스템 정보를 활용해 채소류의 유통경로를 파악하고 원산지 위반이 의심되는...
"국내 특허가 대부분" '우물 안 개구리' 과학기술 정부출연硏 2022-09-22 09:00:03
세계김치연구소의 해외 특허는 18건(12.2%)였다. 한국의 우주항공연구를 이끌어 가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해외 특허 비율은 18.8%(213건), 한국천문연구원의 해외 특허 비율은 12.8%(10건)에 불과했다. 이외에도 한국기계연구원(17.7%), 한국한의학연구원(15.3%), 한국재료연구원(14.4%)도 해외 특허 비율이 낮았다. 해외...
김장철 앞두고 배추 1포기 9000원 육박…보름만에 30% 상승 2022-09-20 18:24:40
계획이다. 수출 김치용 배추 수입은 현재 1000t을 김치 수출업체에 공급 완료했고, 내달 상순까지 수입하기로 한 600t은 이달 중에 조기 공급할 전망이다. 수출 김치용 배추를 수입산으로 공급하는 경우 동일한 물량의 국산 배추가 소비자에게 공급될 수 있다는 점에서 추가 수요를 발굴해 수입도 함께 추진할 전망이다. 또...
배춧값 한달새 2배로…국산 김치가격 오르고 중국산 수입 늘어 2022-09-16 06:00:05
제품이 품절됐다. 이처럼 김치 재룟값이 크게 오르자 상대적으로 저렴한 중국산 김치 수입은 늘고 있다.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올해 들어 8월까지 중국산 김치 수입액은 1억986만2천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8천609만9천달러보다 27.6% 증가했다. 특히 8월 김치 수입액은 1천337만6천달러로 지난해 8월보다...
1만t 시장에 풀었지만…배춧값 추석 이후 더 올랐다 2022-09-15 16:09:24
수출김치 제조사에 제공한다. 이렇게 되면 당초 수출김치에 활용됐을 국산 배추가 소비자 등에게 공급될 수 있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이달 중순 기준으로 대파, 양배추, 청상추, 깻잎, 시금치 등 주요 농축산물 가격은 평년보다 하락했다. 김종구 농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은 "추석 이후 농축산물 가격이 대체로 안정되는...
스페인산 돈육을 국산으로…원산지 표시규정 위반 430건 적발 2022-09-15 11:00:06
국산으로…원산지 표시규정 위반 430건 적발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농관원)은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9일까지 주요 선물·제수품의 원산지 표시를 점검한 결과 규정 위반 사례 430건을 적발했다고 15일 밝혔다. 농관원은 특별사법경찰관 등 700명을 투입해 제조·가공업체, 통신판매업체,...
제11회 김치품평회 대상에 도미솔식품 '사각사각총각김치' 2022-09-13 11:00:02
주최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김치품평회는 국산 김치의 품질 향상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는 김치 전문가 10명과 소비자 패널 30명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소비자 접근성, 농업 연계성, 맛, 안전·위생 등을 평가해 8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대상은 경기도 파주시에 있는...
통신 3사, 추석 연휴에 영상통화 무료 제공 2022-09-05 17:01:10
LG헬로비전의 커머스 방송 ‘팔도 쌀 한마당’에 출연해 국산 쌀 소비 촉진을 격려할 예정이다. GS·롯데·CJ·SK스토아·신세계 등 홈쇼핑업체는 5~20% 수준의 할인·적립 행사를 열고, 공영 홈쇼핑은 정육·생선·김치·쌀 등 11개 생필품을 작년 이맘때와 같은 값에 팔기로 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통신사들, 추석 맞아 무료 영상통화·영화…청년에겐 데이터 2022-09-05 10:43:26
쌀 한마당'에 특별출연해 국산 쌀 소비 촉진을 격려할 예정이다. 아울러 TV·데이터 홈쇼핑 기업들은 추석 때 수요가 높은 식품·생활용품 등을 판매할 때 다양한 할인·적립 혜택을 주기로 했다. GS·롯데·CJ·SK스토아·신세계 등의 홈쇼핑 업체는 다양한 상품군을 대상으로 5∼20% 수준의 할인·적립 행사를 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