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장품 가격 오른다…새해 가격 줄줄이 인상 2025-01-02 10:04:27
최대 5천원 인상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글로벌 불확실성 확대, 환율 변동 등 수입 원부자재와 인건비, 제조 비용 상승 등 화장품 전반에 걸친 지속적인 원가 상승에 따라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바이오니아, 탈모 화장품 ‘코스메르나’ 아마존USA 판매 시작 2025-01-02 09:45:05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기반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바이오니아 관계자는 “아마존, 자사몰, 자체 SNS 등 다양한 글로벌 채널을 통해 세계 소비자들에게 코스메르나를 선보이고 있다”며 “미국 현지 기업간 거래(B2B) 계약을 병행해 모발 클리닉 전문의 등 전문가 네트워크를 활용함으로써 브랜드 신뢰도를...
한국의 록히드마틴을 꿈꾸며[김홍유의 산업의 窓] 2025-01-01 10:45:04
통해 글로벌 방위산업기업육성과 방위산업 체계별 SCM(Supply Chain Management) 바탕으로 기본 경쟁력을 갖추어야 할 중요한 시기이다. 지금 우리나라 방위산업은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다. 방위산업이 개별 산업이 아니라 미래 산업을 위한 관리의 체계화가 필요하고, 퀀텀점프를 위한 준비를 해야 한다. K-방산을...
글로벌텍스프리,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MOU 2024-12-30 10:12:41
글로벌텍스프리(이하 GTF)는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기업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GTF가 보유한 1만2000여개의 사후면세 가맹점 네트워크와 유니온페이의 결제 시스템을 결합해 방한 외국인 관광객들과 가맹점 모두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마뗑킴 '메가 브랜드'로 키워낸 하고하우스 2024-12-29 17:52:19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콧대 높은 글로벌 유명 브랜드의 협력 제안도 쏟아지고 있다. 마뗑킴은 최근 미국 패션 브랜드인 코치와 협업했다. 양사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사진)은 한국, 일본, 홍콩에서 동시 판매된다. ‘엄마 가방’이라는 인식이 강했던 코치는 최근 MZ세대를 공격적으로 공략 중인데, 이를 위해 아시아 MZ...
인도, 올해 IPO 시장서 中 제치고 세계 2위 등극 2024-12-29 17:38:42
수로는 글로벌 1위를 기록했고, 상장지분 가치는 179억7000만달러로 미국(423억9000만달러)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거래소 단위로 집계하면 인도 국립증권거래소가 미국 나스닥거래소와 홍콩증권거래소를 제치고 선두다. 올해 인도 증시에서 식품배달 플랫폼 스위기는 약 10억달러,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이 30억달러 규모로...
연말 성과급은커녕 책상 빼라니…"결국 내 차례 왔구나" 한숨 2024-12-28 13:16:51
100 미만이면 장기 평균(2003~2023년)과 비교해 비관적이란 뜻인데, 글로벌 금융위기 때인 2008년 10월(-12.6포인트) 이후 최대 하락폭이다. 특히 CCSI의 세부 6개 지수 가운데 ‘현재 경기 판단’ 52, ‘향후 경기 전망’ 56으로 전월 대비 크게 악화(각 ?18포인트)했다. 이처럼 소비 심리가 얼어붙자 12월 들어 희망퇴직...
두산건설-코오롱글로벌, 복합쇼핑 문화공간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 분양 일정 돌입 2024-12-27 16:24:45
두산건설과 코오롱글로벌이 복합쇼핑 문화공간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 상업시설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상업시설은 A구역~M구역 총 13개 구역에 위치한 301실 규모의 단지 내 스트리트형 상가로, 지상 1층과 2층으로 구성된다. 신도시를 압도하는 4,393세대 (약 1만 5,000명)의...
롯데 "잠실타운 매출 4조원 목표"…신세계 강남점과 1위 경쟁 예고 2024-12-26 17:45:53
인기 K패션, 식음료, 글로벌 플래그십스토어도 대거 유치했다. 최근 2년간 롯데월드몰에서 연 체험형 팝업스토어는 600개가 넘는다. 타운화를 통해 내수의 한계에서 벗어나 외국인 관광객의 ‘성지’로 거듭난 것도 한몫했다. 롯데그룹은 잠실에 시그니엘호텔, 초고층 전망대, 아쿠아리움, 시네마, 테마파크 등을 한곳에서...
번개장터, 딜리버드코리아와 상품 연동 시스템 구축 2024-12-26 15:46:39
따라 번개장터의 제품이 딜리버드커리아몰 내 상점에 동시 노출되며, 해외 이용자들은 번개장터의 K팝 아티스트 포토카드와 같은 굿즈와 피규어 등을 딜리버드코리아를 통해 곧바로 구매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이번 연동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북미, 유럽 등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사와 협업을 확장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