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우, MZ 취향 저격 나선다…프리 데뷔곡 '페이버릿' MV 선공개 2023-09-12 14:28:13
S/S 패션쇼와 애프터 파티에 공식 초청되며 글로벌한 영향력을 예고하고 있다. 이 같은 행보가 파우의 정식 데뷔를 향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파우는 '페이버릿' 발매를 시작으로 '크리에이팅 컬쳐 에브리데이(CREATING CULTURE EVERYDAY)'라는 공식 슬로건처럼 새로운 문화를 만드는 광폭 행보를 보여줄...
현대차그룹, 인니 아세안 회의서 부산엑스포 유치 활동 2023-09-04 15:16:54
세계인을 사로잡고 있는 K-컬쳐의 감성으로 탄생한 현대차그룹 아트카 차량이 부산의 매력과 세계박람회 개최 의지를 알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개최지 선정까지 차별화된 방법으로 부산 유치 열기 확산과 글로벌 공감대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LG유플러스, 고객들에 9월 공연·전시 할인 프로모션 2023-09-01 09:11:54
앱 고객을 대상으로 글로벌 문화행사인 'Kiaf SEOUL(키아프서울) 2023'을 비롯한 다양한 9월 문화 공연 할인 행사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 따라 U+멤버스 앱 이용자는 20여개국 210개 갤러리가 서울 코엑스에서 미술품을 전시하는 키아프서울 2023의 일반티켓 20%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뮤지컬...
파우, 5인 5색 첫 이미지 티저 공개…감각적 비주얼로 출격 대기 완료 2023-08-30 12:20:11
따르면 파우는 'CREATING CULTURE EVERYDAY'(크리에이팅 컬쳐 에브리데이)라는 공식 슬로건처럼 트렌드를 넘어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갈 글로벌 신예 보이그룹이다. 200만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Trainee A(트레이니 에이) 출신 요치, SBS 'LOUD:라우드'에서 활약한 윤동연을 포함해 각자 뚜렷한 색깔을 ...
파우, 내달 13일 정식 데뷔…데뷔 카운트다운 시작 2023-08-28 15:00:10
실력 있는 2002~2005년생 다섯 멤버로 구성돼 있다. 정식 데뷔 전부터 파우는 공식 SNS에 멤버들의 다양한 일상을 공개하며 자신들만의 피드를 꾸려가고 있다. 이를 통해 포착된 파우의 색다른 MZ 개성이 글로벌 K-POP 팬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얻는 중이다. 파우의 데뷔 싱글은 오는 9월 13일 오후 6시 각종...
글로벌텍스프리, 2분기 최대 분기 실적…영업익 흑자전환 2023-08-14 15:52:35
함께 전 세계적으로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와 글로벌 케이(K)컬쳐 등 방한 관광 심리를 바탕으로 국내 택스리펀드 시장이 빠른 회복세를 보였다"며 "이 가운데 6년 5개월 만에 중국인의 한국 단체 관광까지 완전 허용돼 국내 택스리펀드 1위 사업자인 글로벌텍스프리가 가장 큰 수혜를 받게 될 것이며, 향후 지속적인 실적...
[주말N쇼핑] 휴가철도 막바지…먹거리·문화상품 할인 2023-08-12 07:00:02
체험 행사가 준비됐다. 매장에서는 글로벌 워크웨어 브랜드 디키즈와 협업한 제임슨 위스키 5천병을 한정 판매한다. ▲ 현대백화점 = 더현대서울은 오는 20일까지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일러스트 캐릭터 '다이노탱' 팝업매장을 운영한다. 판교점은 오는 13일까지 짱구 캐릭터를 소재로 한...
하이브, 빌리프랩 지분 전량 인수…CJ ENM 손 뗀다 2023-08-10 14:10:39
K컬쳐의 진흥을 위한 협력을 지속하겠다는 계획이다. 박지원 하이브 CEO는 "하이브는 빌리프랩과 빌리프랩 아티스트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빌리프랩 지분 양수 이후에도 CJ ENM과의 발전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창근 CJ ENM 대표이사는 "양사는 글로벌...
한국웹툰산업협회, '웹툰 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정책과 육성 전략' 세미나 개최 2023-07-20 14:50:44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 글로벌 경쟁자들에게 대응해야 하는 주체는 웹툰 기업들이다”라며 “이러한 기업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든든한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국내 웹툰 기업들이 다양한 규제와 제약으로 인해 글로벌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발목이 잡히는 상황이 만들어져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美 팬덤 물류 공략"…한진, '팬덤 비즈니스' 비마이프렌즈와 맞손 2023-07-19 17:57:28
등 폭넓은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진은 4월 글로벌 C2C 직구 플랫폼인 '훗타운'을 론칭하는 등 'K-컬쳐'를 기반으로 한 '팬덤 물류'라는 새로운 물류 분야에 관심을 갖고 투자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엔터테인먼트 산업 분야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과정에서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