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브라질서 남미 최대 식음료 박람회 개최…"한국 과실음료 따봉" 2023-05-19 04:01:00
업체가 참가해 과실음료, 김, 스낵류 등 남미에서 시장성이 있는 한국식품을 선보였다. 한국관에서는 시음, 시식 행사 이외에도 불고기를 비롯해 소주를 이용한 칵테일 만들기 등의 요리교실 이벤트도 개최돼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정유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상파울루 지사장은 "이번 박람회에서는 포도나 배...
"한국이 압도적 1위"…전세계 열광한 '검은 반도체' 뭐길래 2023-04-24 10:46:28
이번 용역의 핵심은 김 수출 규모 확대 및 세계화다. 지난해 한국 수산 식품은 전 세계 139개국에 수출됐다. 품목 중 김 수출액이 6억2000만달러(약 8200억원)로 가장 많았다. 한국 김은 2010년 수출 1억달러를 달성한 이래 꾸준히 성장해 10년여만에 6배 이상 커졌다. 글로벌 점유율 70%로 압도적인 1위다. 김스낵·부각...
"드디어 마스크 벗나 했더니"…한강공원서 벌어진 일 [현장+] 2023-04-13 21:00:11
감소했고 맥주는 453%에서 187%로, 스낵도 401%에서 183%로 주요 품목 매출 증가율이 줄었다. "이제 마스크 좀 벗나 했더니…" 이날 친구들과 함께 돗자리를 들고 여의도 한강공원을 찾은 대학생 김 모씨(24)는 "코로나 끝나고 마스크 좀 벗나 했는데 미세먼지가 말썽이다"며 "기관지가 안 좋아서 마스크는 꼭 쓰고있다"고...
물가 10개월만에 4%대로 떨어졌지만…'전기·가스·수도' 역대 최고 2023-03-06 10:28:01
5개월 만이다. 김보경 통계청 경제동향통계심의관은 "석유류 가격이 2년 만에 마이너스로 전환했고, 이번달에 대형마트에서 대규모 세일 행사 등으로 축산물 가격도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반면 공업제품 중 가공식품은 10.4% 올라 전달(10.3%)보다 상승 폭을 키웠다. 이는 2009년 4월(11.1%) 이후 최고치다. 빵(17.7%),...
"하리보 제치고 대박"…베트남 동네슈퍼 장악한 한국 젤리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2-08 16:00:32
베트남 사람들은 입에서 스낵이 풀처럼 녹는 식감을 싫어한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스낵에 시럽 코팅 처리를 해서 바삭하게 만들고 베트남 사람들이 좋아하는 김 맛으로 재출시했다”고 말했다. 현지화가 글로벌 사업 성공과 직결된다는 것을 깨달은 오리온은 제품 현지화에 힘을 쏟을 방침이다. 작년 7월 한국 연구소에...
"꽃게랑 게장 만들었어요"…SNS 달군 사진에 '파격 실험' [하수정의 티타임] 2023-02-06 15:51:19
실제 간장에 꽃게랑 스낵을 담궈놓은 사진이 퍼지고 있었던 것. 1986년 출시된 꽃게랑은 소금으로 구운 꽃게 모양의 과자로 37년간 여러 차례 변신을 시도한 적이 있다. ‘꽃게랑 오리엔탈 커리’, ‘꽃게랑 김’ 등 새로운 맛을 내놓기도 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특별하고 이색적인 맛과 재미를 구현하기 위해 인터넷...
'원조'에서 '3위'된 브랜드…자존심 살린 히트 상품 2023-02-03 16:29:45
있는 맛있는 스낵 음료” 콘셉트로 출시될 수도 있다. 어쩌면 “어르신들이 자기 전에 먹는 영양 보충 음료”라는 전혀 다른 콘셉트로 개발될 수도 있다. 불닭볶음면 역시 ‘강렬한 매운 맛을 가진 라면’이라는 단순한 아이디어에서 출발하였다. 삼양식품은 이 아이디어에 매운맛에 대한 “도전”이라는 가치를 덧붙이고,...
[전남대학교기술지주회사(주) 2022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김부각 스낵 등 수산물 제조 유통하는 스타트업 ‘(주)천사푸드’ 2023-01-25 09:58:41
제품은 김부각 스낵이다.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K-푸드 중 우수성이 입증된 김을 가공하여 만든 상품입니다. 기존의 김이 가지는 상품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스낵 의 형태로 재탄생 시킨 비건 식품으로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았습니다. 천사푸드의 김부각 스낵은 전통 방식의 김부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상품으로...
CJ제일제당, 4대 권역으로 대형화..."K푸드 영토 더 넓힌다" 2023-01-08 18:43:09
독일과 영국을 중심으로 만두 대형화와 김스낵 등 차별화된 제품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미진출 국가로 영토 확장 CJ제일제당은 기존 글로벌 인프라를 토대로 미진출 국가로 영토 확장에 나선다. 현지생산과 국가간 생산→수출 사업모델을 투트랙으로 운영한다. 북미 시장은 미국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캐나다로...
"보은대추 명성 잇겠다" 20년 재배…수출길 개척 2022-12-19 17:26:49
한다. 김 대표는 수십 번의 실패를 거듭했다. 비닐하우스도 단동형, 우산형, 축사형, 단동우산형, 연동형 안 해본 것이 없었다. 그러다 귀촌한 땅에 맞는 재배법을 찾고 가꾸니 제법 대추 씨알이 굵어지고 당도가 올랐다. 2005년부터 일본 베트남 미국 대만 싱가포르 호주 등에 수출을 시작했다. 품목도 대추에서 건대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