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혜자 vs 백종원' 맞짱 뜬다…편의점 도시락 '끝판왕'은 2023-02-15 22:00:01
7년간 누적 매출이 1조원에 달했지만 김혜자가 “연기에 집중하고 싶다”는 의사를 GS25에 전해 단종됐었다. 6년 만의 재출시에도 기대감이 여전한 것으로 보인다.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의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 발주 물량은 통상 신상품 도시락의 평균 발주 수량보다 350% 이상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GS25가...
돌아온 `혜자 도시락`...GS25, 한달간 3900원 판매 2023-02-15 10:44:01
부문장은 "돌아온 김혜자도시락은 집밥이 그리운 현대인들의 정서적 허기짐까지 채울 수 있는 풍성한 한끼가 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 출시하는 2호 상품도 완성도에 집중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GS25가 지난 2010년 9월에 첫 출시한 김혜자 도시락은 SNS상에서 `혜자롭다`는 신조어가 만들어지는 등...
"코로나 완전히 벗어나는 첫 봄"…편의점주 실적 기대해볼만 2023-02-13 13:57:02
관측된다. 과거 2016~2017년 양사는 김혜자 도시락·백종원 도시락·혜리 도시락 등 신제품으로 경쟁을 벌였는데, 이때 높은 산업 성장과 함께 주가도 상승했다는 설명이다. 당시 편의점주의 주가수익비율(PER)은 25~28배에 달할 정도로 높은 벨류에이션을 받았다. 2016~2017년과 유사하게 현재도 편의점 양사는 유명 식당...
편의점 도시락 격전…'김혜자'가 돌아왔다 2023-02-07 17:44:05
압도하기 위해 ‘가성비의 상징’과 같은 김혜자 씨가 마케팅에 꼭 필요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김혜자 도시락을 다시 출시해달라는 소비자 요청이 지속해서 들어왔다”며 “삼고초려 끝에 어렵게 설득했다”고 말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이에 맞서 비건 간편식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
GS25 공장에 뜬 국민배우…'혜자 도시락' 6년 만에 돌아온다 2023-02-07 16:48:15
공정라인에 들어간 김혜자 씨는 특히 하루 13만식을 제조하는 대규모 설비 규모에 큰 관심을 보였다. 매일 900여개의 솥으로 밥을 짓는 취반기에 대해 물어봤다. 컨베이어 벨트 옆에서 도시락 용기에 반찬을 담고, 김밥 속재료를 올리는 모습을 유심히 관찰하기도 했다. GS25와 김혜자 씨는 지난해 2월부터 도시락 출시를...
"혜자로운 집밥"…김혜자 도시락 6년만에 재출시 2023-02-07 10:07:14
김혜자는 지난 1일 인천 서구 오류동에 있는 GS25 도시락 제조처인 후레시퍼스트에 방문하기도 했다. 김혜자와 GS리테일은 지난해 2월부터 도시락 출시를 위해 `혜자로운 집밥`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한편, GS리테일은 최근 지자체, 금융사 등과 함께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을 구축해 아동이 할인된...
GS25, '김혜자 도시락' 6년 만에 다시 선보인다 2023-02-07 08:37:13
김혜자는 지난 1일 인천 서구 오류동에 있는 GS25 도시락 제조처인 후레시퍼스트에 방문하기도 했다. 김혜자와 GS리테일은 지난해 2월부터 도시락 출시를 위해 '혜자로운 집밥'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한편, GS리테일은 최근 지자체, 금융사 등과 함께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을 구축해...
셀럽 가고 맛집 뜬다…달라진 편의점 도시락 풍속도 2023-01-29 06:19:00
= 김혜자, 백종원 등 셀럽을 내세워 인기를 끌었던 편의점 도시락이 최근 들어 유명 맛집과 협업하는 쪽으로 마케팅의 무게추를 옮기고 있다. 2010년대 중후반에는 인지도를 끌어올리고자 셀럽을 내세웠지만 이후 편의점 도시락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자 차별화된 맛을 원하는 소비자 요구를 만족하기 위해 이 같은...
배우 김혜자, 18년 만에 새 에세이…연기 인생 담은 '생에 감사해' 출간 2022-12-12 18:22:51
있음에, 매번 해낼 작품이 눈앞에 놓임에 감사한다. 책은 김혜자의 연기 인생에 관한 내밀한 고백과 함께, 그럼에도 살아야 할 이유를 전한다. 김혜자가 2004년 출간한 첫 번째 에세이 는 10여 개 빈곤국에서의 봉사 경험과 감회를 기록한 내용으로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큰 화제가 됐다. 임근호 기자 eigen@hankyung.com
"임영웅이 전부 아니다"…청호나이스 호실적 마케팅 비법 2022-11-17 08:54:33
한 연구에서는 GS25가 배우 김혜자를 편의점 도시락 광고모델로 활용한 사례를 분석했다. 분석 결과, 배우 김혜자가 오랜 연기 생활을 통해 쌓아온 ‘한국의 어머니’와 따뜻한 모성의 의미지가 원천신뢰성을 키워 보증효과를 만들어냈다. 조화가설 측면에서는 패스트푸드 이미지의 편의점 도시락과 모성 이미지가 잘 맞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