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훨훨 나는 음식료株...'빚투' 쏠렸다 2024-06-15 08:27:16
신규 물류센터를 건립하고, 14일에는 사조대림이 미국에 냉동김밥 36t(톤)을 수출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지난 1일 롯데웰푸드가 코코아 제과 제품 17종의 가격을 평균 12% 인상하고, 같은 날 롯데칠성은 6개 음료 출고가를 평균 7% 인상해 투자자의 관심을 모았다. 국내 외식 물가가 오르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이 집밥...
고공행진 음식료株 '빚투' 급증…해태제과 신용잔고 한달새 10배 2024-06-15 08:10:00
물류센터를 건립하고, 14일에는 사조대림이 미국에 냉동김밥 36t(톤)을 수출했다고 밝히면서 기대감이 커졌다. 지난 1일 롯데웰푸드가 코코아 제과 제품 17종의 가격을 평균 12% 인상하고, 같은 날 롯데칠성[005300]이 6개 음료 출고가를 평균 7% 인상한 것도 투자심리를 자극했다. 국내 외식 물가가 가파르게 오르면서...
'우양' 52주 신고가 경신, 외국인, 기관 각각 3일 연속 순매수, 3일 연속 순매도 2024-06-13 09:44:10
애널리스트는 우양에 대해 "은둔의 고수. 즉석조리식품 수출입, 제조 업체. 주요 매출처로는 CJ제일제당, 풀무원 등의 국내 식품사와 스타벅스, 이디야, 할리스 등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이 있음. 2023년 캐나다 주류 유통채널로의 핫도그 입점을 시작으로 미국/대만/호주 등으로 입점 확대 중. 위 주류 유통채널로부터 글...
'우양' 52주 신고가 경신, 드디어 때가 왔다 2024-06-12 09:55:10
애널리스트는 우양에 대해 "은둔의 고수. 즉석조리식품 수출입, 제조 업체. 주요 매출처로는 CJ제일제당, 풀무원 등의 국내 식품사와 스타벅스, 이디야, 할리스 등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이 있음. 2023년 캐나다 주류 유통채널로의 핫도그 입점을 시작으로 미국/대만/호주 등으로 입점 확대 중. 위 주류 유통채널로부터 글...
농식품부, 여름철 닭고기 수급 점검…"공급 안정적" 2024-06-11 17:01:19
농식품부, 여름철 닭고기 수급 점검…"공급 안정적"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11일 여름철 닭고기 공급 상황이 현재까지 안정적이라고 밝혔다. 박수진 농식품부 식량정책실장은 이날 전북 부안군 참프레를 찾아 공급 상황을 확인한 뒤 "축산 농가와 계열화 사업자 노력으로 닭고기 공급이 안정적인...
'우양' 52주 신고가 경신, 드디어 때가 왔다 2024-06-11 09:27:11
애널리스트는 우양에 대해 "은둔의 고수. 즉석조리식품 수출입, 제조 업체. 주요 매출처로는 CJ제일제당, 풀무원 등의 국내 식품사와 스타벅스, 이디야, 할리스 등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이 있음. 2023년 캐나다 주류 유통채널로의 핫도그 입점을 시작으로 미국/대만/호주 등으로 입점 확대 중. 위 주류 유통채널로부터 글...
위기의 피자 프랜차이즈, 가성비로 돌파구 2024-06-10 18:30:38
것은 1인 가구 증가와 신생 업체 진입에 따른 경쟁 과열, 냉동 피자 시장 성장 등으로 수익성이 갈수록 나빠지고 있기 때문이다. ‘피자는 비싼 음식’이라는 인식도 수요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 도미노피자(운영사 청오디피케이), 한국파파존스, 피자알볼로(알볼로F&C), 한국피자헛 등 대형 피자 프랜차이즈 업체 5곳 중...
'우양' 52주 신고가 경신, 드디어 때가 왔다 2024-06-10 09:09:30
애널리스트는 우양에 대해 "은둔의 고수. 즉석조리식품 수출입, 제조 업체. 주요 매출처로는 CJ제일제당, 풀무원 등의 국내 식품사와 스타벅스, 이디야, 할리스 등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이 있음. 2023년 캐나다 주류 유통채널로의 핫도그 입점을 시작으로 미국/대만/호주 등으로 입점 확대 중. 위 주류 유통채널로부터 글...
한식 부자의 '食食한 도전'…美국민마트 매대도 꿰찼다 2024-06-09 18:37:36
가장 일반적인 냉동식품인 만두, 돈가스, 치킨을 판매하지 않는 이유다. 이 대표의 전략은 국내 시장에서 적중했다. 창업 이듬해인 1996년 초·중·고교 급식업체들이 사옹원의 산적을 대량 구매하기 시작했다. 사옹원 제품이 세상에 나오기 전까지 급식업체는 산적을 급식 메뉴에 올린 적이 없다. 이후 사옹원은 국내 주요...
"최저가 여기다"…'북적북적' 2024-06-09 07:19:44
식품은 물론 맥스 전용 자체 브랜드(PB) 우유(20%)와 같은 가공식품도 '가성비 소비' 바람을 타고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개별 상품이 아닌 박스 단위로 상품을 진열하고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핵심 생필품만 대량 매입해 단가를 낮춘 것이다. 대형마트의 절반 수준인 마진(이윤)에 신선식품의 경우 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