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임정배 대상 사장, '빠른 물고기' 전략으로 3년 만에 조직 혁신 2020-06-16 17:29:17
때 대상은 안주와 야식에 특화한 ‘안주야’를 내놓고 1000억원대의 냉동안주 시장을 개척했다. 이 시장에서 절반가량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톡톡 튀는 마케팅도 화제가 됐다. 미원은 슈퍼주니어 김희철을 모델로 내세운 ‘픽미원’ ‘오쓸레미원’ 등의 광고로 20~30대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갔다. 베트남 법인은...
판 커지는 안주시장…CJ-대상 상온안주 시장서 한판 붙는다 2020-05-25 14:40:24
관계자는 “상온안주 HMR 시장 진출은 냉동안주 HMR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온 ‘안주야(夜)’의 폭발적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안주 간편식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7,000억원으로, 요리형 안주/마른 안주로 나뉜다. 이 중 요리형 안주 시장 규모는 약 1,200억원이다. 냉동 제품위주로 형성돼 있어...
CJ제일제당, '제일안주' 브랜드로 안주 간편식 공략 2020-05-25 09:47:58
1200억원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요리형 안주 시장이 냉동 제품위주로 형성돼 있어 상온 제품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상황"이라며 "홈술·혼술 트렌드 확산 속 상온 제품을 앞세워 기존 냉동 위주의 안주 간편식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고3 등교 첫날 편의점 매출 늘었다…볼펜 등 사무용품 163%↑ 2020-05-21 08:48:48
대용인 삼각김밥 등 간편식 매출도 37% 증가했다. 냉동 피자·안주류(27%), 커피 캔음료(43.1%), 용기면(22.2%)도 판매가 늘었다. 또, 껌(72.9%)과 캔디(53.2%), 초콜릿(24.5%) 등 간식거리도 등교 재개 덕에 판매가 증가했다고 이마트24는 전했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대상, 슬기로운 집콕 푸드시대…곱창·오돌뼈·껍데기 '상온 안주夜' 떴다 2020-05-13 16:31:59
HMR 시장에서 입지를 다졌다. 대상은 2016년 식품업계 최초로 안주 전문 HMR 브랜드를 내놨다. 청정원의 조미 기술과 혼술, 홈술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한 제품 콘셉트로 냉동안주 HMR 시장을 개척했다. 소비자 반응은 컸다. 출시 2년 만에 1500만 개 이상 팔려 나갔다. 대상 청정원의 이 같은 노력에 국내 안주 HMR 시장은 ...
대상 청정원, 상온 안주 간편식 시장 진출 2020-05-06 11:01:07
간편식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안주야'의 제품은 냉장·냉동 상태로만 생산돼왔다. 신제품은 '통마늘 모듬곱창', '매콤제육오돌뼈', '매콤껍데기', '소양돼지곱창', '통마늘 제육오돌뼈', '통마늘 매콤껍데기' 등으로, 상온에서 9개월간 보관할...
"술안주 시장 잡는다"…대상, 냉동 넘어 `상온안주 HMR` 진출 2020-05-06 10:57:27
진출한다고 밝혔다. ‘안주야(夜)’를 앞세워 냉동안주 HMR 시장을 넘어 상온안주 HMR 시장까지 진출, 안주 HMR 브랜드로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한다는 방침이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최근 식품을 비축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장기간 실온 보관이 가능한 상온 HMR 제품이 주목받으며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며 "냉동에...
홈술族 덕에…편의점 와인 판매 급증 2020-03-26 17:47:57
숙취 해소제 시장은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CU에서 지난 2월 숙취 해소제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13.9% 감소했다. 이달 들어선 매출 감소폭이 22.5%로 더 커졌다. 편의점들은 홈술족을 위한 주류, 안주 행사에 들어갔다. CU는 와인 30여 종의 할인 행사를 시작했고, GS25는 안주와 야식으로 인기가 있는 냉동 간편식을...
홈술족은 와인을 좋아해...편의점서 와인 판매 급증 2020-03-26 14:13:35
시장은 위축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U에서 지난 2월 숙취 해소제 매출은 전년동월 대비 13.9% 감소했다. 이달 들어선 매출 감소폭이 22.5%로 더 커졌다. 편의점들은 홈술족을 위한 주류, 안주 행사에 들어갔다. CU는 와인 30여종에 대한 할인 행사를 시작했고, GS25는 안주와 야식으로 인기가 있는 냉동 간편식을...
닭다리 80만개…BBQ, 9회 연속 완판 비결은 2020-03-25 17:15:13
조리방식과 다양한 쓰임새다. 냉동 제품으로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기 좋다. 닭뼈를 제거한 순살 제품이어서 닭볶음밥, 치킨커리 등 여러 종류의 어린이 간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닭다리살 꼬치구이, 치즈 오븐구이 등 안주 메뉴를 만들기에도 적합하다. 튀기지 않고 좋은 기름으로 숙성해 구워낸 제품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