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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인기라면'은 신라면…경남에선 안성탕면이 1위 2022-10-27 10:13:06
= 전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라면은 농심[004370]의 신라면인 것으로 조사됐다. 농심은 27일 시장조사기관 닐슨IQ코리아 자료를 바탕으로 한 '2022년 전국 라면 인기지도'를 공개했다. 올해 1∼3분기 신라면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9.8%였고 이어 짜파게티(농심·6.5%)와 안성탕면(농심·4.8%) 등 순이었다. 지역별...
'비빔면 강자' 팔도, 농심에 따라잡힐라…확 줄어든 격차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0-14 09:00:01
비빔면 시장에서 팔도비빔면과 농심 배홍동비빔면의 격차가 크게 줄었다. 라면시장에선 오뚜기 진라면이 농심 신라면을 제쳤다. 14일 한국경제신문과 영수증 리워드 앱 ‘오늘뭐샀니’ 운영사인 캐시카우가 개별 소비자 영수증을 분석한 결과 10월 첫째주 (10월 3일~10월 9일) 구매경험도를 분석한 결과 팔도비빔면은...
올해 라면 매출 더 늘었다…여름장마·폭우에 비빔면은 주춤 2022-10-05 11:42:37
큰 변동이 없었다. 1위 농심의 시장점유율이 55.7%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1%포인트 상승했다. 오뚜기의 시장점유율은 지난해 23.7%에서 올해 23.2%로 0.4%포인트 하락했고, 삼양식품의 경우 11.2%로 0.4%포인트 올랐다. 팔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9.9%를 기록했다. 브랜드별 매출 순위 상위에도 큰 변화는 없었다....
여름 비빔면 매출 줄었다…장마와 폭우 영향 2022-10-05 09:37:19
매출 순위를 보면 농심 신라면이 1천253억원으로 1위를 유지했고 짜파게티(836억원)가 2위, 안성탕면(609억원)이 3위다. 그러나 비빔면 성수기인 여름철(6∼8월) 팔도비빔면, 배홍동비빔면, 진비빔면 등 주요 3개 제품 매출은 총 30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약 12% 줄었다. 농심 관계자는 "여름 장마와 폭우 등...
농심 "라면시장 4.6% 성장…여름 비빔면 매출은 12%줄어" 2022-10-05 09:21:04
매출 순위를 보면 농심 신라면이 1천253억원으로 1위를 유지했고 짜파게티(836억원)가 2위, 안성탕면(609억원)이 3위다. 그러나 비빔면 성수기인 여름철(6∼8월) 팔도비빔면, 배홍동비빔면, 진비빔면 등 주요 3개 제품 매출은 총 30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약 12% 줄었다. 농심 관계자는 "여름 장마와 폭우 등...
[천자 칼럼] "당신이 먹는 것이 곧 당신" 2022-10-04 17:45:21
관광 명소 융프라우와 마터호른에 가면 농심 신라면을 먹는 관광객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한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현지 관광 당국의 요청으로 입점했으나, 이제는 맵다고 손으로 연신 부채질하면서도 부지런히 젓가락질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부쩍 늘었다. 신라면은 해외 매출이 국내 매출보다 더 많다. ‘먹고 입고...
라면 이어 비빔면까지…오뚜기의 '약진'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09-30 09:40:38
이어지는 데 더해 틈새 제품인 비빔면 시장에서도 오뚜기가 농심을 눌렀다. 30일 한국경제신문과 영수증 리워드 앱 ‘오늘뭐샀니’ 운영사인 캐시카우가 개별 소비자 영수증을 분석한 결과 9월 넷째 주(19~25일) 국내 라면시장에서도 오뚜기 진라면은 28.9%의 구매경험도를 나타내 신라면(24.6%)을 5주 연속 앞질렀다. 3위...
배터리株 변신?…율촌화학의 '수상한 주가' 2022-09-29 18:00:08
농심그룹 계열사인 율촌화학이 1조4800억원가량의 2차전지 소재를 공급하는 계약을 맺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신라면 등의 라면 봉지와 라면박스를 만드는 회사가 2차전지 소재로 변신해서다. 논란도 함께 일고 있다. 공급 계약 전에 오너일가가 지분을 대거 매각한 데다 공급 계약 발표 직후 주가가 급락하자...
"설거지 당한 건가요" 분통…30% 폭락한 '논란의 종목'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2-09-29 07:00:01
"금감원에 내부자거래 신고했습니다." 지난 28일 농심그룹 계열사인 율촌화학 주가가 '롤러코스터 행보'를 보이자 주식 종목 토론방도 들끓었다. '설거지 당했다'고 하소연하는 주주들이 속출했다. 주식시장에서 세력이 짜놓은 작전에 걸려 손실을 떠안는 것을 의미한다. 신라면 등의 라면 봉지와 스프...
"삼겹살이나 먹을까" 이젠 옛말…월급 빼고 무섭게 오른다 2022-09-17 22:00:01
식품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지난 15일부터 26개 라면 브랜드의 가격을 평균 11.3% 인상했다. 이에 따라 신라면 1봉지당 편의점 판매가격은 900원에서 1천원이 됐다. 오리온도 이날부터 자사 16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15.8% 인상했다. 편의점 판매가격을 보면 12개들이 초코파이 한 상자의 가격은 4천800원에서 5천400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