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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위기론' 속 노사 임단협 재개…타결까지 시일 걸릴듯 2024-10-17 17:17:56
= 삼성전자[005930] 사측과 사내 최대 노동조합인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전삼노)이 17일 임금·단체협약(임단협) 본교섭을 재개했다. 최근 삼성전자를 둘러싼 위기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이번 본교섭이 분위기를 반전하는 실마리가 될지 주목된다. 삼성전자 노사의 본교섭 재개는 지난 7월 31일 이후 78일 만이다. 업계에...
현대차 노사, '울산숲' 조성에 10억원 지원 2024-10-15 20:49:47
현대자동차 노사는 15일 울산 북구청에서 백년숲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북구 울산숲 일대 아이오닉 포레스트(IONIQ FOREST)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현대차 노사는 5년간 울산숲 내 아이오닉 포레스트 조성을 위한 기금 10억원을 지원한다. 울산 북구는 행정지원과 도시 숲 관리...
'교통비 절약카드' 비상…내년엔 환급 못 받나 2024-10-15 17:16:09
덧붙였다. 경기 북부의 한 기초단체 관계자는 “세수가 좋은 성남시를 제외하면 도내 기초단체의 재정이 다 어려워 도비와 국비 부담 비율을 높여달라고 요청하고 있다”며 “올해는 어떻게든 버티겠지만 내년엔 솔직히 환급이 안 될 가능성도 있는데 도에선 ‘생색내기 홍보’만 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오유림 기자...
KT 이사회, 자회사 설립 의결…"불이익" 노조 반발(종합) 2024-10-15 15:36:28
같은 계획에 반발해 KT노동조합 중앙본부는 전날부터 철야 농성을 진행 중이다. 이날부터는 전국 8개 지방 본부가 모두 철야 농성에 나설 예정이다. KT노동조합 관계자는 "신설 법인을 만드는 것은 회사의 자율적인 결정 사항이지만, 전출을 근로자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상응하는 대우를 해야 한다"며 "현재 안은...
KT 이사회, 오늘 자회사 설립 논의…"불이익" 노조 반발 2024-10-15 14:51:09
같은 계획에 반발해 KT노동조합 중앙본부는 전날부터 철야 농성을 진행 중이다. 이날부터는 전국 8개 지방 본부가 모두 철야 농성에 나설 예정이다. KT노동조합 관계자는 "신설 법인을 만드는 것은 회사의 자율적인 결정 사항이지만, 전출을 근로자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상응하는 대우를 해야 한다"며 "현재 안은...
세계 표준의 날 기념식…유공자·단체 40곳에 정부 포상 2024-10-15 14:00:03
날 기념식…유공자·단체 40곳에 정부 포상 동탑산업훈장에 한국전력 김태균 기술혁신본부장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15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24 세계 표준의 날 기념식'을 열고 표준화를 통해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유공자·단체에 총 40건의 정부 포상을 수여했다고...
빈필 협연 미도리 "소리가 이미지로 느껴질 만큼 강렬한 음악 들려줄 것" 2024-10-15 10:11:34
"넬손스와 빈 필은 따로 호흡해 본 경험이 있지만, 두 조합으로 연주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옛 친구와 제자가 많은 한국에서 새로운 조합으로 연주하게 돼 매우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겸손한 천재…"감사함 잊지 않아" 그는 인터뷰 내내 여러 차례 '감사함'을 언급했다. 다른 음악가들과 작업하고, 혼...
"정당한 내 몫 받을래"…美노조, 더 강하게 밀어붙이는 이유 2024-10-14 13:00:15
새로운 계약안을 제시했지만 조합원들은 이를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승무원들은 지난해 12월 처음에는 20% 임금 인상과 이후 연간 3% 인상을 포함한 잠정 계약을 거부했다. 이들 노조 조합원들이 협상안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는 것은 사측과의 합의안에 들어있는 임금 인상률이 그간의 물가 상승을...
"이젠 직원이 왕"...'손님 갑질' 차단 나선 日 2024-10-12 08:25:40
노동조합 조직인 '렌고'(連合·일본노동조합총연합회)가 2022년 실시한 조사에서는 응답자 36.9%가 최근 5년간 고객 갑질이 '증가했다'고 했고, 38.2%는 '출근이 우울해졌다'고 답했다. 이에 공공기관, 외식업, 소매업 등 고객과 접점이 많은 기업이 직원을 지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파원 시선] '손님은 왕'이라던 日서비스업계, 이제는 '고객 갑질' 막아라 2024-10-12 07:07:00
조합 조직인 '렌고'(連合·일본노동조합총연합회)가 2022년 실시한 조사에서는 응답자 36.9%가 최근 5년간 고객 갑질이 '증가했다'고 했고, 38.2%는 '출근이 우울해졌다'고 답했다. 이에 공공기관과 외식이나 소매업종 등 고객과 접점이 많은 기업이 직원을 지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에 나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