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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체늪' 지방은행, 몸집 줄이기 사활…"시내 텃밭 지점까지 통폐합" 2024-10-10 18:27:48
총 12곳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충성도 높은 지역 고객을 위해 점포 축소를 자제해온 지방은행의 경영 전략이 바뀐 것이다. 부산 대구(현 iM뱅크) 경남 광주 전북 제주 등 6개 지방은행 점포 수는 2013년 972개로 정점을 찍었다. 이후 줄곧 줄어드는 추세였다. 2022년 말 790곳까지 줄어들며 처음으로 800곳 선이...
사이냅소프트, 증권신고서 제출…"연내 코스닥 상장 목표" 2024-10-10 17:27:13
대기업을 포함한 다수의 민간기업과 정부 기관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문서 뷰어, 웹 에디터 등 자체 개발한 디지털 문서 제작 및 활용 설루션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비대면 협업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사이냅소프트는 이번 상장에서 총 101만주를 공모한다. 희망 공모가액은 주당 2만1천~2만4천500원이고,...
SK증권, 장외채권 예약 매수 서비스 개시 2024-10-10 17:06:26
비대면 고객을 대상으로 장외채권 매수 이벤트도 진행한다. 중개형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계좌로 장외채권을 매수하면 순매수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 상당의 신세계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SK증권 관계자는 "중개형 ISA 계좌를 활용한 채권투자는 개인투자자들의 세금 절약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장외채권 예약...
디지털 혁신 나선 금융사…AI·데이터로 플랫폼 구축, 고객·기업 접점 대폭 늘린다 2024-10-10 16:40:15
개선 금융권은 디지털 혁신은 물론 대면 영업 강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인공지능(AI) 기술 확대 적용과 데이터 활용을 확대해 업무 효율성도 개선 중이다. 네이버와 카카오 등 빅테크의 공습에 맞서 핀테크 업체와의 협업도 확대하는 추세다. 중소기업 경쟁력을 개선하는 플랫폼을 출시하며 ‘상생...
KB국민은행, 여섯시 은행·점심시간 집중상담, 영업시간 특화 2024-10-10 16:35:39
“고객이 더 편리하고 여유 있게 은행 업무를 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점심시간 집중근무제를 확대했다”며 “다양한 고객 접점을 확대해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의 여섯 시 은행(9To6 Bank)은 대표적인 대면 채널 혁신 사례로 현재 전국 82개 지점 운영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IBK기업은행, 기업 경영 효율성 높이는 'IBK 박스' 서비스 2024-10-10 16:24:11
대면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고객이 대출 신청 정보 입력, 서류 제공 등에 동의하고 대출 신청을 완료하면 영업점 직원은 신속하게 고객과 대출 상담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기업고객은 대출에 필요한 서류 준비 등 소모적인 업무는 물론 기업 대표자가 여러 번 은행에 방문해야 했던 번거로움까지 획기적으로 줄일 수...
DGB금융그룹, iM뱅크 중심 '뉴하이브리드 뱅킹 그룹' 도약 2024-10-10 16:22:39
비대면 상품과 편리한 플랫폼을 제공하면서도 지역 은행으로서 57년간 검증받은 관계형 금융과 포용금융 솔루션을 전국으로 전파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지역 기반의 시중금융그룹으로 정체성을 확립한다는 전략이다. 시중금융그룹으로서 정체성을 확보하기 위한 혁신과제로 DGB금융은 △디지털...
SC제일은행,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ESG 투자 주도 2024-10-10 16:21:53
있다. 자산관리세미나에 참석한 고객은 전담 직원으로부터 자산관리 상담도 받아 볼 수 있다. SC제일은행은 코로나19를 계기로 2020년 4월 은행권에서 가장 선도적으로 온라인·모바일 방식의 ‘웰쓰케어 웹 세미나’를 도입했다. 현재까지 20회 이상 웹 세미나를 진행했고, 총 1만5000여 명의 고객이 비대면 방식의 라이브...
삼성생명, 고객경험관리 프로그램으로 맞춤 안내 서비스 2024-10-10 16:21:39
행동하도록 유도하는 글쓰기 방식이다. 고객과의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어려운 보험 용어를 이해하기 쉬운 일상어로 작성하고, 업무 단위별 개별적으로 작성된 메시지에 회사의 일관된 표현방식을 적용했다는 설명이다. 삼성생명의 고객 안내 콘텐츠 작성을 위한 ‘CX 라이팅 가이드북’은 성과를 인정받아 ...
한화생명, '1 대 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특허 획득 2024-10-10 16:21:28
데스크’를 배치됐다. 고객은 디지털 데스크에 앉아 화면의 상담 연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화상 상담으로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비대면 방식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고령층을 위해서 대면 상담사를 통할 수 있는 창구도 함께 운영된다. 한화생명은 대전·부평부산 고객센터를 시작으로, 전국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