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협은행, AI로 보이스피싱 의심 거래 잡는다 2023-09-03 17:30:29
31억원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는 효과를 거뒀지만, 사람이 하는 일이기에 완벽하지는 못했다. 농협은행이 AI 기반의 신시스템을 도입하는 이유다. 장종환 농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문장(부행장)은 “AI를 활용한 신시스템이 보급되면 인력 기반의 기존 보이스피싱 예방 업무 효율성이 크게 높아질 것”이라며 “점포...
"걷기 열심히 하면 연10% 이자 드려요" 2023-08-30 18:06:06
문자서비스가 무제한 제공된다. 보이스피싱 예방 피싱보험도 무료로 가입해준다. 오는 11월까지 개통월을 포함해 2개월간 기본료도 무료다. 국민은행 알뜰폰 서비스인 ‘KB리브모바일’에서 가입하면 된다. 국민은행은 개통 회선당 5만원씩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홀몸노인 가정에 겨울철 생활용품 등을 지원한다....
국민은행, 시니어 고객 우대금리·통신비 할인 패키지 출시 2023-08-30 14:11:06
음성, 문자서비스가 무제한 제공된다. 보이스피싱 방지를 위한 피싱보험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개통월을 포함한 2개월간 KB리브모바일 기본료를 무료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개통 회선 당 5만원,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독거노인가정에 대한 겨울철 생활용품 지원 등 저소득층 시니어 대상...
대구은행, 대구경찰청과 사기피해자 지원 협약 2023-08-04 14:32:40
대구경찰청과 협력하여 보이스피싱 대면편취 피해 예방 및 다양한 홍보 활동 등으로 지역민들의 소중한 금융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힘써 왔으며, 앞으로도 전화금융사기·전세사기 피해 근절을 위한 대구경찰청과의 상호협력을 강화해 범죄예방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KB국민은행, 시니어 고객 2200명에 디지털 금융교육 2023-08-04 14:25:50
및 보이스피싱 차단 앱 설치 등 교육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시대에 시니어 고객분들이 금융업무를 비대면으로 쉽게 이용하고 금융사기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분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화생명,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생명보험산업 1위 달성 2023-07-24 10:54:16
전했다. 더불어 최근 증가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범죄로부터 고객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금융피해 사례 공유 등 지속적인 예방 교육을 통해 실제 고객 상담 시, 다수의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고객의 재산을 보호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12 월 정부기관으로부터 감사장과 포상금을 수여받기도 했다...
BNK부산은행,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지방은행산업 1위 2023-07-19 10:23:08
서비스에 반영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대면 및 비대면 채널을 포함하여 금융소비자와 관련된 상품, 서비스, 이벤트 등을 시행 전에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불리하거나 불합리한 부분을 점검하는 사전협의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별도의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점검 조직을 신설하여 영업점 방문 및 전산자료 모니터링을...
한화생명, 디지털 데스크 도입…고객과 실시간 화상 상담 2023-07-19 09:00:21
보이스피싱 범죄로부터 고객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금융피해 사례 공유 등 지속적인 예방 교육을 통해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고객의 재산을 보호하고 있다. 고객센터 직원의 업무 만족과 정서관리를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문화예술을 활용한 감성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직원들의 업무...
삼성증권, 24시간 이상거래 감시 등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2023-07-06 09:00:25
비대면 계좌개설 및 오픈뱅킹 등 디지털 금융거래가 일상화되면서 삼성증권은 금융소비자 정보 보호 및 금융사기 예방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4월부터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이상거래 모니터링 체계를 365일 24시간으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또 금융거래 탐지 시스템(FDS·Fraud Detection System)을 지속적으로...
신한은행, 쉽고 편한, 금융디지털 기반…새로운 고객 경험 선사 2023-07-06 09:00:12
시스템을 대폭 업그레이드하는 등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고객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평일 저녁과 토요일에도 문을 여는 ‘이브닝플러스’ 영업점, 영업점에 가지 않고도 은행 직원과 상담 및 업무 처리가 가능한 ‘화상상담서비스’ 등 고객 접점도 확대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소비자 이용 경험을 분석한 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