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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2023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금융소비자 보호 우수기업 선정 2023-10-31 16:53:55
비대면 기반으로 재편되고 있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되고 있는 어르신들의 금융거래 관련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대형밴을 통해 금융거래를 지원하는 'KB 시니어 라운지' 운영하고 있다. KB 시니어 라운지는 각 복지관 내 주차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되며, 전담 직원을 배치해 단순입출금,...
'연 이자 3000%'에 나체사진 유포…불법대부업 조직 검거 2023-10-30 12:26:18
등 보이스피싱 조직과 유사한 형태로 조직적으로 임무 분담해 범행한 것을 확인하고 범죄집단조직·활동 혐의도 적용했다. 이들 일당은 경찰의 수사를 피하기 위해 모든 대출 과정을 비대면으로 운영했을 뿐 아니라 대포폰·대포통장을 이용했다. 또 가명을 쓰고, 추적을 피하기 위해 텔레그램으로 메시지를 주고받았으며...
공모주 신종사기 주의보..."피해액만 100억" 2023-10-18 18:00:01
수 있었고, 광고가 게재된 플랫폼도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알 정도로 유명했기 때문에 A씨는 큰 의심 없이 해당 앱에 가입해 두산로보틱스 공모주를 청약했습니다. 그렇게 A씨가 투자한 금액은 약 2억 4천만 원. 한 달여 만에 수백퍼센트 수익을 내며 계좌 잔고엔 18억 원 넘는 금액이 찍혔습니다. 하지만 막상 출금을 하려...
신한은행,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은행 부문 1위 선정 2023-10-18 16:14:41
및 비대면 금융 경험을 데이터화 하여 내부 금융거래 정보와 결합하고 분석하여 고객관리 및 서비스 개선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 보호 주요 핵심 데이터의 시각화, AI를 활용한 민원 처리 및 예방 활동 강화, 디지털 신기술을 통한 민원 업무 처리 시간 단축 등 소비자보호를 위한 기능을 개선하고 업무 처리 범위를...
신한은행, 평일 저녁·토요일에도 문 여는 영업점 확대 2023-10-17 16:11:49
대면 및 비대면 금융 경험을 데이터화해 고객관리 및 서비스 개선에 활용하고 있다. 금융소비자 보호에도 주력하고 있다.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관련 종합 솔루션 플랫폼인 ‘지켜요(소중한 나의 자산)’가 대표적이다. ‘우리가족 암호만들기’ 등으로 보이스피싱 사고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최근에는 누구나...
이복현 금감원장 "불공정 영업행위 신속 대응…위법행위 엄중 조치" 2023-10-17 10:13:23
있는 비대면 금융범죄를 예방하고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종합 대응방안을 마련했다. 이 원장은 "불법사금융, 보이스피싱, 보험사기, 불법 리딩방 등 취약계층을 상대로 하는 민생침해 금융범죄에 대해서는 관계기관과 공조해 총력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국내 경제는 글로벌 긴축 장기화 우려, 실물경제 부진,...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비대면 본인인증 솔루션을 서비스하는 레그테크 전문기업 ‘유스비’ 2023-10-05 20:15:59
2022년 9월에 금융위원회에서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신분증 도용 방지를 위한 대책으로 비대면 고객 확인 시 AI 안면인증을 추가하도록 권고했다. 시스템 구축 기한은 올해 2023년까지이며, 이를 위해서 빠르게 금융회사들이 도입을 추진해야 하는 상황이다. 2023년 1월 금융감독원에서는 저축은행 업권에 비대면...
보이스피싱 피해자, 내년부터 소송 없이 배상받는다 2023-10-05 17:54:42
내년부터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고 피해자는 소송을 하지 않고도 은행으로부터 신속하게 배상받을 수 있게 된다. 은행들은 비대면 금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이상금융거래 탐지 시스템(FDS) 운영 가이드라인을 지켜야 한다. 금융감독원은 5일 19개 국내 은행과 이 같은 내용의 ‘비대면 금융사고 예방 업무협약’을 맺었다....
비대면 금융사고시 은행도 책임 분담…예방노력 따져 손해배상(종합) 2023-10-05 14:11:36
자율배상 기준인 '비대면 금융사고 책임분담기준'을 마련했다. 이 기준에 따르면 보이스피싱 등 비대면 금융사고가 발생했을 때 은행의 사고 예방노력과 이용자의 과실 정도를 고려해 금융사고의 손해액에 대해 은행이 배상할 책임 분담 비율과 배상액을 결정한다. 은행이 비대면 금융거래 시 스미싱 예방을 위한...
비대면 금융사고시 은행 예방노력 없었다면 책임 묻는다 2023-10-05 10:10:00
자율배상 기준인 '비대면 금융사고 책임분담기준'을 마련했다. 이 기준에 따르면 보이스피싱 등 비대면 금융사고가 발생했을 때 은행의 사고 예방노력과 이용자의 과실 정도를 고려해 금융사고의 손해액에 대해 은행이 배상할 책임 분담 비율과 배상액을 결정한다. 은행이 비대면 금융거래 시 스미싱 예방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