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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2월 선박 수주량 세계 1위 유지…시장점유율 56% 2021-03-10 09:54:20
대형선을 중심으로 수주량을 확대해 나갔다. 2위 중국과의 점유율 격차는 1월 8%P(한국 47%, 중국 39%)에서 2월 16%P(한국 56%, 중국 40%)로 더욱 벌어졌다. 1~2월 국가별 누계 실적은 한국 250만CGT(64척, 52%), 중국 190만CGT(85척, 40%), 일본 32만CGT(14척, 7%) 순이었다. 1~2월 누계 발주량은 482만CGT로 전년 동기...
'팬오션' 52주 신고가 경신, Upcycle의 초입 - NH투자증권, BUY(유지) 2021-03-05 10:25:15
제품 가격 상승으로 인해 철강 생산량, 철광석 물동량 증가. 대형선 Capesize 수요도 춘절 이후 개선세. 연료비 상승분의 운임 전가에 따른 운임 추가 상승도 가능한 국면."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7,5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HMM' 52주 신고가 경신, 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 - 삼성증권, BUY 2021-02-24 10:46:05
있으나 높은 스크러버 탑재율 및 대형선 도입에 따른 규모의 경제 효과를 통해 희석 가능할 것으로 판단.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2,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HMM' 52주 신고가 경신, 기관 5일 연속 순매수(142.3만주) 2021-02-22 10:28:05
있으나 높은 스크러버 탑재율 및 대형선 도입에 따른 규모의 경제 효과를 통해 희석 가능할 것으로 판단.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2,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현대미포, 국내 첫 중소형 LNG선 인도 2021-02-10 16:23:14
탑재됐다. LNG선은 그동안 16만㎥급 이상의 대형선을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됐지만 최근 LNG가 친환경 연료로 주목받으면서 중소형 운반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한편 현대삼호중공업은 이날 유럽 지역 선사와 1만3200TEU(1TEU=6m짜리 컨테이너 1개)급 컨테이너선 2척의 건조 계약을 맺었다고 이날 공시했다. 총...
현대미포조선, 창사 첫 건조한 중소형 LNG선 인도 2021-02-10 16:09:45
높였다는 설명이다. LNG선은 그동안 16만㎥급 이상 대형선을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되어 왔으나, 최근 친환경 연료인 LNG의 수요 증가 등을 이유로 중소형화 추세가 높아지고 있다. 영국 조선·해운 분석기관인 클락슨 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5년 간 연평균 5~6척 수준에 그쳤던 중소형 LNG운반선 발주량은 2021년부터 향후...
현대미포조선, 국내 최초로 중소형 LNG운반선 인도 2021-02-10 10:33:16
탑재됐다. LNG선은 그동안 16만㎥급 이상의 대형선을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됐으나 최근 LNG가 친환경 연료로 주목받으면서 중소형 운반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영국 조선·해운 분석기관인 클락슨에 따르면 지난 5년간 연평균 5~6척에 그쳤던 중소형 LNG선 발주량은 올해부터 향후 5년간 연평균 20척까지 발주가...
[인사] 유진그룹 ; 팬오션 ; 신한은행 등 2020-12-24 17:39:11
대형선영업1본부장 정상진▷대형선영업2본부장 김영석▷특수선영업본부장 최성호▷미국법인장 양찬현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 ▷상임감사 허창언◎신규선임▷경영기획그룹 정상혁▷디지털그룹 전필환▷영업그룹 한용구▷GIB부문 정근수▷브랜드홍보부문 안준식▷경영지원그룹 정용욱▷신탁그룹 최익성▷글로벌사업부문...
[뉴스의 맥] 한국 해운산업이 '생존의 바다' 헤쳐나가려면… 2020-12-01 17:38:31
건조돼 시장에 나오게 됐다. 현재는 1만TEU급 이상 대형선이 전체 시장의 78%를 차지하고 있다. 초대형 선박은 운송가능 능력이 급격히 증가하는 반면 연료유 사용량은 크게 늘지 않고 선원비, 선용품비 등 운항 관련 비용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따라서 적재할 수 있는 컨테이너 수를 감안할 때 TEU당 원가가 크게 절...
[시론] 해운기업·화주 相生의 길 열어야 2020-08-16 18:09:55
정기선사의 주도로 시작된 대형선의 시장진입으로 선복 공급이 넘쳤다. 그 결과 운임이 급락해 우리 원양정기선사가 견디기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우리 화주들에게 우리 선사에 더 많은 물량을 줄 것을 호소했다. 국적 선사가 무너져 수출화물 운반을 해외선사에 의존하게 될 경우의 급격한 운임 상승을 우려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