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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디지털 전환 집중…'신한 쏠페이' 서비스 고도화 2024-10-15 16:39:20
카드 발급 심사, 대출 상담 등에 활용하고 있다. 음성 안내를 통한 상담은 물론 필요 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로 전환해 고객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서비스 도입 이후 고객 통화 시간은 2분 40초에서 1분 30초로 약 44% 단축됐다. 챗봇 서비스 질을 높여 상담사가 퇴근한 이후에도 언제든 상담이...
"우버택시서 최다 분실품은 휴대전화…붕어빵 제작키트도 깜빡" 2024-10-15 16:17:59
제작키트도 깜빡" 작년 9월부터 올해 9월까지 데이터 분석…일요일에 분실물 가장 많아 (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택시 호출 플랫폼인 우버 택시 승객이 지난 1년여간 가장 많이 분실한 물건은 휴대전화로 나타났다. 우버 택시는 작년 9월부터 올해 9월까지 분실물 데이터를 분석한 '국내 분실물 지표'를 15일...
IPTV에 생성형 AI 탑재…나에게 맞는 서비스 골라볼까 2024-10-14 16:26:49
시청 데이터와 같은 개인별 정보가 유출될 우려도 적다. KT 관계자는 “‘더 빠르고, 더 편리하며, 다 알아서’를 온디바이스 AI 셋톱박스의 강점으로 내세워 고도화된 IPTV 서비스를 함께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새 셋톱박스 도입에 맞춰 KT는 AI로 영상에서 특정 인물이 나오는 장면만 골라보도록 하는 기능을 도입한다....
대만 '인터넷망 끊김' 우려 사라지나…위성통신 서비스, 곧 제공 2024-10-14 11:58:41
중이다. 대만은 외국과 주고받는 데이터·음성 트래픽의 95%를 14개 해저 케이블에 의존하는 탓에 중국 침공 등 유사시 대안 마련이 시급한 상태다. 해저케이블이 피격으로 절단되면 대만 전체의 인터넷이 끊길 수 있다. 실제 지난해 2월에는 대만 본섬과 중국 인근의 대만 영토 마쭈다오 사이에 설치된 해저케이블 2개가...
LG전자, 한국도로공사와 '인캐빈 센싱' 기술 고도화 협력 2024-10-14 10:00:02
알아서 조절한다. 운전자는 음성 제어와 시선 추적 기술을 통해 차량 디스플레이에 손대지 않고 손 제스처만으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와 도로교통연구원은 도로교통연구원의 도로주행 시뮬레이터로 테스트한 운전자 반응 데이터를 LG전자의 인캐빈 센싱 설루션에 적용하기로 했다. LG전자 VS사업본부장 은석현...
음주·졸음운전 막는다…LG전자, '인캐빙 센싱' 고도화 2024-10-14 10:00:00
기능으로 건강 상태도 체크한다. 운전자는 음성 제어와 시선 추적 기술을 통해 차량 디스플레이에 손대지 않고 손 제스처만으로 기능 제어가 가능하다. 하차 할 때는 내부 환경을 감지해 지갑이나 스마트폰 등이 남아 있는 경우 알려주기도 한다. LG전자는 해당 인케빈 솔루션 콘셉트를 지난 4월 제 37회 세계 전기자동차...
SKT, 'T전화→에이닷 전화' 변경…AI 기능 강화 2024-10-14 09:58:28
차단해 주는 스팸/피싱 탐지 기능을 갖췄다. 또한 통화 데이터가 축적된 업체의 특성을 분석해 통화 연결이 잘되는 시간을 제안해주며, 업체별 특성에 맞는 태그, 인기 순위, 고객 분포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AI 업체 정보 기능도 추가됐다. 특히, '에이닷 탭'에서는 통화할 상대방을 추천해주고, 요약된 통화의 ...
"AI기능 강화"…SK텔레콤, T전화 '에이닷 전화'로 명칭 변경 2024-10-14 09:33:06
또한 통화 데이터가 축적된 업체의 특성을 분석해 통화 연결이 잘되는 시간을 제안해주며, 업체별 특성에 맞는 태그, 인기 순위, 고객 분포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AI 업체 정보' 기능도 추가됐다. 특히 '에이닷 탭'에서는 통화할 상대방을 추천해주고, 요약된 통화의 주요 내용과 일정을 상기시켜 주는 등...
KT도 참전…'AI 셋톱박스 전쟁' 불 붙었다 2024-10-13 16:49:04
데이터가 유출될 우려도 작다. KT 관계자는 “‘더 빠르고, 더 편리하며, 다 알아서’를 온디바이스 AI 셋톱박스의 강점으로 내세우겠다”며 “AI를 활용한 IPTV 서비스도 함께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KT는 지난해 IPTV 가입자가 882만7392명으로 시장 점유율(42.2%)이 가장 높은 업체였다....
디지털 혁신 나선 금융사…AI·데이터로 플랫폼 구축, 고객·기업 접점 대폭 늘린다 2024-10-10 16:40:15
음성봇, AI 챗봇 서비스 ‘마음봇’, 지문 인증 전자서명, 메타버스 플랫폼 ‘하이버스’ 등을 시도했다. 메리츠화재도 AI와 ‘미러링’(화면공유) 등 각종 디지털 기술을 마케팅에 접목하고 있다. 신한라이프도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영업 지원 플랫폼에 생성형 AI를 적용한 ‘스마티’ 서비스를 하고 있다. KB손해보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