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씨 "리니지 본연의 재미로 돌아가겠다"…'과금모델 대폭 축소' 약속 2021-09-30 12:55:13
차례 게임 콘텐츠를 공개한 적 있는 엔씨가 추가 쇼케이스를 개최한 것은 다음달 3일 도쿄게임쇼에서 리니지W를 선보이기에 앞서 이용자 관심을 끌어올리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엔씨가 도쿄게임쇼에 참가한 것은 지난 2004년 이후 17년 만이다. 업계는 엔씨가 최근 출시한 신작 모바일게임 '블레이드&소울2'(블소2)...
SKT, 도쿄게임쇼 참가…국내 통신사 유일 3대 박람회 모두 참가 2021-09-29 08:55:05
SKT, 도쿄게임쇼 참가…국내 통신사 유일 3대 박람회 모두 참가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세계 3대 게임 박람회 중 하나로 꼽히는 '도쿄 게임쇼 2021'에 참가해 게임 배급(퍼블리싱)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25주년째인 도쿄 게임쇼는 세계 300여개 게임사가 참가해 이달...
'변화의지' 밝힌 김택진…리니지 공식 버려야 사는 '리니지W'의 역설 2021-09-27 11:08:20
게임쇼'로 꼽히는 일본 도쿄게임쇼에서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W를 공개한다. 엔씨가 도쿄게임쇼에 참여하는 건 2004년 이후 처음이다. 그만큼 해외 매출 다변화에 대한 의지가 강한 것으로 해석된다. 앞서 기대를 모았던 '블레이드 앤 소울2' 흥행 실패와 리니지식 수익모델(BM) 논란으로...
엔씨소프트 야심작 '리니지W', 세계 3대 도쿄 게임쇼 출격 2021-09-22 17:45:37
게임쇼’로 꼽히는 도쿄게임쇼가 첫 번째 타깃이다. 엔씨소프트가 이 행사에 참여하는 것은 17년 만이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30일 개막하는 도쿄게임쇼에 마케팅용 ‘리니지W 도쿄게임쇼’ 페이지를 열고, 행사 마지막날인 다음달 3일에는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종합 게임 전시회인 도쿄게임쇼는...
엔씨, 리니지W로 도쿄 게임쇼 간다…글로벌서 '돌파구' 모색 2021-09-21 07:00:04
30일 온라인으로 개막하는 도쿄게임쇼에 참가해 리니지W를 공개한다. 올해 도쿄게임쇼 참가사는 전 세계 30여개국 300여곳으로 국내 업체 중에서는 엔씨소프트와 SK텔레콤[017670], 엔픽셀 등이 이 행사에 참여한다. 엔씨소프트는 2002년 일본에 PC 게임 '리니지'를 출시한 것을 계기로 2002~2004년 도쿄게임쇼에...
일본 게임株, 중국 규제 뿌리치고 달린다 2021-09-10 18:17:19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로 유명한 게임 회사 캡콤의 주가도 11%가량 올랐다. 지난 한 달간 7% 상승한 토픽스지수를 능가했다. 토픽스지수는 도쿄증권거래소 1부에 상장한 기업들의 주가를 반영하는 지수다. 닛케이는 게임주 상승 이유 중 하나로 도쿄게임쇼에 대한 기대감을 꼽았다. 도쿄게임쇼는 독일의 게임...
롯데홈쇼핑, 국가대표 선수단 공식 후원…'팀코리아' 마케팅 2021-07-21 09:12:51
마케팅 권리도 갖는다. 롯데홈쇼핑은 23일 개막하는 도쿄올림픽을 시작으로 2024년까지 올림픽과 아시안게임 등 주요 국제경기에 출전하는 팀코리아와 관련한 마케팅을 할 계획이다. 도쿄올림픽 기간인 22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는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파이팅 코리아 쇼핑대전' 행사를 한다. 홈쇼...
주중엔 도쿄·주말은 시골…일본서 뜨는 '듀얼 라이프'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1-07-05 15:22:39
부동산 회사인 미쓰비시지쇼는 2019년부터 근무시간의 10% 이상을 통상 업무 이외의 활동에 의무적으로 사용하는 제도를 도입했다. 제도 시행 이후 듀얼 라이프를 즐기는 직원이 늘어났다는 평가다. 게임개발업체 테크로스는 영업 본부가 있는 도쿄와 개발 본부가 있는 교토 양쪽에 거주하는 사원들에게 교통비를 지급하고...
`귀멸의 칼날+플스5`…넷플릭스가 된 전자왕국 소니 [한입경제] 2021-05-28 18:23:05
시절인 다이쇼시대를 배경한 점으로 인해 논란이 되기도 했지만 이를 모두 뛰어넘는 흥행 기록을 쓰고 있습니다. 이 작품의 흥행으로 덩달아 주목을 받게 된 것은 콘텐츠 플랫폼, 제작사까지 쥐고 있는 옛 전자왕국 소니입니다. 소니는 애니메이션 흥행뿐만 아니라 인기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5, `콜오브 듀티` 등 인기...
소니 "전기차 진출할 수도…이미지센서 삼성 추격 따돌린다"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05-27 06:52:16
애니메이션 및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 확장 등에 앞으로 3년간 2조엔(약 20조5208억원)을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또 게임과 음악, 영화 등 3개 사업에 대한 투자를 집중적으로 늘려 자사 서비스 이용자수를 현재 1억6000만명에서 10억명으로 늘리겠다는 목표를 내걸었다. 도쿄=정영효 특파원 hug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