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배민, 백년가게 등서 구매시 할인쿠폰…'함께가게' 행사 2024-09-02 11:34:27
전통시장 가게, 정기적으로 기부 활동을 하는 매장 등이 입점해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함께가게 입점사 중 백년가게, 다회용기 가게, 우리동네 기부실천 가게 등 5천여곳에서 고객이 가게배달, 배민배달로 1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면 3천원을 추가로 할인해주는 '더하기 쿠폰'을 준다....
'1만원 카드 결제, 2천원 할인'…동행축제 2024-09-02 07:31:40
전통시장 가게에서 결제한 고객 대상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상점에서 누적 10만원 이상 카드를 사용한 고객 중 2천24명을 추첨해 24명에게 50만원, 2천명에게는 2만원을 각각 환급해준다. 신한카드는 이달 22일까지 전국 55개 전통시장 내 7천여개 점포에서 2만원 이상 결제하면 5천원을 환급해주는 '우리 동네...
내수진작 '9월 동행축제' 맞아 카드사 할인 풍성…캐시백 진행 2024-09-02 06:00:08
시장 내 7천여개 점포에서 2만원 이상 결제하면 5천원을 환급해주는 '우리 동네 전통시장 활성화 응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원영준 중기부 소상공인정책실장은 "카드사와 협력해 전통시장과 지역 상권 이용 소비자의 혜택을 확대했다"며 "동행축제 기간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로또 안부럽다…수도권 집값 이끄는 '예비 대장주' 출격 2024-09-01 17:16:50
지수는 부동산 시장을 선도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이뤄져 있어 주택시장의 선행지표로 해석된다. KB선도아파트 50지수가 4월부터 상승 흐름으로 바뀌자 5월까지 90.1로 바닥을 찍던 서울 매매가격지수도 6월부터 반등을 시작해 3개월째 상승세를 따라가고 있다. 올해 하반기 랜드마크 아파트에선 잇달아 신고가가 속출하고...
식자재마트, 골목상권 새 강자로 뜨자…전통시장 "여기도 규제를" 2024-08-30 17:50:10
규제한다고 전통시장이 되살아날 가능성이 크지 않은 만큼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게 우선이라고 지적한다. 이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식자재마트가 번성한 것은 동네 구멍가게와 슈퍼가 사라지면서 대형화하고, 경쟁력을 갖춰 시장에서 살아남은 결과”라며 “이런 곳을 건드리면 또 다른 탁상행정이 될...
광명시, 독서의 달 맞아 '지역 6개 공공도서관 풍성한 프로그램' 진행 2024-08-30 10:00:09
전시인 ‘우리동네 북 컬렉션’을, 충현도서관은 내달 21일 정오에 가족 문화공연인 ‘시골 쥐의 서울 구경’을 연다. 한편 시는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로 ‘나의 인생 책은’ 설문을 내달 23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며, 참여 시민 1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박승원 시장은 “독서는 세상의 창을 열고...
'약국 DX 바람' 이끄는 약사 벤처 2024-08-29 17:47:45
동네 약국에 디지털전환(DX) 바람이 불고 있다. 약국 경영 플랫폼을 운영하는 바로팜은 150억원 규모의 프리IPO(상장 전 지분 투자)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회사는 전국 약국의 80%를 이용자로 두고 있다. 현직 약사들이 창업했으며 누적 의약품 주문 금액만 3조원에 달한다. 의약품 주문 시간을 줄여주는...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 더했다....'스타필드 마켓' 오픈 [뉴스+현장] 2024-08-29 17:30:36
동네 소셜클럽'이라는 콘셉트에 따라 고객에게 장보기가 휴식이 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는 목표다. 이마트가 운영하는 스타필드 마켓 죽전은 매장 면적이 6000평 규모로 5km 내외 동네 상권을 타깃으로 두고 조성됐다. 이마트의 30년 유통 노하우가 집약된 그로서리(식품·생필품) 강화형 매장에 대규모 쇼핑...
대형마트의 본질, '놀이터가 있는 시장'으로 돌아간 이마트 죽전점[현장] 2024-08-29 15:09:25
떠나 대형마트을 찾아왔던 이들이 다시 시장으로 돌아갔다는 설명이었다. 마트의 본질은 '놀이터가 있는 시장'이다. 4인가구가 한국의 대표적인 가구 유형이었을 때 마트는 전성기를 맞았다. 어른들은 장을 보고, 어린 자녀는 장난감을 구경하고, 시식을 했다. 고객의 시간을 확보한 게 성공요인이다. 하지만 이...
'스타필드' 품은 신개념 공간으로…이마트의 "파격 변신" 2024-08-29 10:31:00
3가지가 어우러진 '우리 동네 소셜클럽'을 지향한다. 판매시설을 촘촘히 배치한 기존 운영 방식을 탈피해 마트 고객뿐 아니라 자녀를 둔 가족 고객 수요를 잡는다는 복안이다. 매장은 면적 1만9800㎥(6000평) 규모로 인근 5km 내외 동네 상권을 타깃으로 두고 만들어졌다. 이마트는 "그로서리 강화형 매장에 대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