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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일항로 해상운임 담합 15개 선사에 과징금 800억원 부과 2022-06-09 12:00:01
것으로 조사됐다. 이 과정에서 다른 선사의 기존 거래처를 뺏지 않기로 합의해 경쟁을 제한하기도 했다. 해운동맹에 가입하지 않은 맹외선을 이용하거나 합의된 운임을 따르지 않는 화주에는 공동으로 선적을 거부했는데 삼성, LG, 현대기아차 등 대기업 화주에 대해서도 운임을 수용하겠다는 서면 답변서를 받을 때까지...
12회 대한민국발레축제 개막작 '안중근, 천국에서의 춤' CJ토월극장 무대에 2022-05-16 17:53:33
압도하며 온몸으로 울려퍼지는 전율을 선사한다. “대한독립의 함성이 천국까지 들려오면 나는 기꺼이 춤을 추면서 만세를 부를 것이오.” 안중근 의사의 유언을 핵심모티브로 기획된 이 작품은 죽으면서도 평화로운 해방의 시대를 바라던 안중근 의사의 삶과 철학을 그리며, 영웅이지만 한 인간이기도 했던 그의 짧은 생을...
‘군검사 도베르만’ 안보현, 평생 그리던 복수 성공할까…박윤희와 손잡았다 2022-04-20 07:20:09
한 명이었던 박윤희와 동맹 관계를 맺었다. 애국회의 침몰을 바라는 인물들과 함께 비밀이 담긴 X파일을 찾아내는 게 그들의 계획인 것. 어쩔 수 없이 그와 손을 잡아야 했지만 모든 계획이 순탄하게 흘러가고 있음에 만족했다. 더불어, GOP에서 벌어진 총기난사 사고에서도 타인의 마음을 헤아리는 따뜻한 인성의 군검사로...
"HMM 투입 공적자금 3배 이상 회수 가능" 2022-03-02 18:44:26
재확인하면서 "여전히 코로나19, 해운선사동맹(얼라이언스) 계약 기간 등 여러가지 대외 변수가 있다"며 "앞으로 2∼3년간 대내외 경영 여건의 안정화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언급했다. 이에 해수부는 오는 4월까지 중장기적인 해운 산업 발전 로드맵을 수립해 대내외 상황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경쟁력을 유지할 수...
해수부 장관 "HMM에 투입한 공적자금의 3∼4배 회수 가능할 듯" 2022-03-02 18:22:59
입장을 재확인하면서 "여전히 코로나19, 해운선사동맹(얼라이언스) 계약 기간 등 여러가지 대외 변수가 있다"며 "앞으로 2∼3년간 대내외 경영 여건의 안정화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언급했다. 이에 해수부는 오는 4월까지 중장기적인 해운 산업 발전 로드맵을 수립해 대내외 상황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경쟁력을 유지...
새해 극장가 평정한 역대급 케미력 ‘해적: 도깨비 깃발’, 관객들의 폭발적 반응 이끈 케미 명장면 BEST 3 2022-02-18 13:10:09
만남이다. 무치와의 전략적 동맹을 배신하고 보물의 단서가 적힌 상아를 팔기 위해 상인을 찾아간 막이는 해랑을 사칭하며 사기 행각을 벌이던 해금과 마주한다. 얼떨결에 사기꾼 동료가 되어버린 막이와 해금. 첫 만남에도 불구하고 유려한 입담과 쇼맨십을 보여주며 상인을 쥐락펴락하지만 결정적인 순간 나타나는 진짜...
[책마을] 진정한 역사의 무대, 바다서 펼쳐졌다 2022-01-20 18:03:26
《바다 인류》는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 바다가 인류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쳤고, 인류가 바다에 어떤 흔적을 남겨왔는지를 살펴본 책이다. 전 세계 바다를 배경으로 쓰인 인류의 희로애락이 900쪽 가까운 본문에 빼곡하게 담겼다. 책에서 다룬 지역적·시간적 범위가 페르낭 브로델의 《지중해》나 키르티 초두리의...
공정위, 23개 해운사 불법담합 결론…과징금 8천억→962억원(종합) 2022-01-18 15:33:44
조사 결론이다. 이들의 담합을 도운 동남아정기선사협의회(동정협)에는 시정명령과 과징금 1억6천500만원 부과를 결정했다. 공정위에 따르면 고려해운, 장금상선 등 주요 국적선사 사장들이 2003년 10월 한∼동남아, 한∼중, 한∼일 3개 항로에서 동시에 운임을 인상하기로 교감하면서 담합이 시작됐다. 이후 동정협 소속...
공정위, 15년간 운임 담합한 23개 해운사에 과징금 962억원 '철퇴' 2022-01-18 12:00:01
조사 결론이다. 이들의 담합을 도운 동남아정기선사협의회(동정협)에는 시정명령과 과징금 1억6천500만원 부과를 결정했다. 공정위에 따르면 고려해운, 장금상선 등 주요 국적선사 사장들이 2003년 10월 한∼동남아, 한∼중, 한∼일 3개 항로에서 동시에 운임을 인상하기로 교감하면서 담합이 시작됐다. 이후 동정협 소속...
[사설] EU '조선 합병' 제동…산업부·외교부는 무슨 노력 하고 있나 2021-12-13 17:19:17
외형적 반대논리다. 내막을 보면 두 조선사 합병으로 유럽 각국 선사가 지급하게 될 선박 구입비용이 커질 것에 대한 우려가 크다. EU 당국이 역내 이익 지키기에 나선 것이다. 이르면 다음달 EU 최종 결정이 나온다. 문제가 된 LNG선만 해도 유럽 선사 발주물량이 50~60%에 달해 EU 결정을 무시할 수 없다. EU가 불허할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