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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정 국적 컨테이너선대 확보에 최소 5조원 필요" 2018-01-03 17:31:38
121만7천TEU, 디얼라이언스 동맹의 경우 23만2천700TEU의 선복량을 더 확보해야 한다. 현대상선의 현재 선복량은 35만TEU에 불과하다. 현대상선을 포함한 모든 국적 선사들의 자국화물 적취율을 현재 31.1%에서 40%와 50%로 높일 때 필요한 선복량은 각각 160만9천500TEU와 201만1천800TEU로 나타났다. 국적 선사 선복량을...
부산항 컨테이너 2천만개 달성…터미널 운영사는 희비 교차 2017-12-05 14:27:07
동맹인 2M(머스크+MSC)와 결별하고 디얼라이언스와 손을 잡았다. 이 때문에 물량 감소 우려가 제기되기도 했지만, 신생 국적 선사인 SM상선을 유치한 데다 디얼라이언스 동맹이 애초 기대보다 물량을 늘린 덕분에 예상외의 성과를 냈다. 모항으로 이용하던 한진해운이 파산하는 바람에 큰 어려움을 겪은 3부두(HJNC)는 2M을...
글로벌 해운동맹 재편 6개월…부산항 터미널들 성적표는 2017-10-18 07:00:08
CGM, 코스코, 에버그린, OOCL), 디얼라이언스(하파그로이드, K라인, MOL,NYK)의 3개로 재편됐다. CKYHE동맹을 주도했던 한진해운은 파산해 사라졌고, G6에 속했던 현대상선은 새로운 해운동맹에 들어가지 못하고 2M과 전략적 제휴를 맺는 데 그쳤다. 해운동맹에 속한 글로벌선사들은 모두 부산신항에 기항한다. 부산 북항은...
조선 빅3, 3조 잭팟…오랜만에 '만선 수주의 꿈' 2017-09-26 19:43:26
현대상선이 포함된 ‘2m+h’, 오션, 디얼라이언스 등 3개의 해운동맹으로 재편되면서 발주 경쟁도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했다. 영국 조사기관 클락슨에 따르면 신조선가지수는 3월 121포인트로 바닥을 찍은 뒤 5월 123포인트, 8월 124포인트로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다.해운업계 관계자는 “해운동맹 간...
해운동맹 재편 후 부산항 터미널 판도 어떻게 달라졌나 2017-08-28 15:12:29
CGM, 코스코, 에버그린, OOCL), 디얼라이언스(하파그로이드, K라인, MOL,NYK) 3개로 재편됐다. CKYHE동맹을 주도했던 한진해운은 파산해 사라졌고 G6에 속했던 현대상선은 새로운 해운동맹에 들어가지 못하고 2M과 전략적 제휴를 맺는 데 그쳤다. 해운동맹에 속한 글로벌선사들은 모두 부산신항에 기항한다. 신항의 5개...
부산항 4월 물동량 11.5%↑…26개월만에 두자릿수 증가 2017-05-22 15:05:47
있다. 신항에서는 세계최대 해운동맹인 2M과 결별하고 디얼라이언스와 손잡은 2부두(31만7천여개)만 11.39% 줄었고 나머지 4개 부두는 모두 큰 폭으로 늘었다. 특히, 한진해운이 모항으로 이용하다가 파산하는 바람에 어려움을 겪은 3부두(운영사 HJNC)는 2M동맹을 새로운 고객으로 유치하면서 25만5천700여개를 처리해...
현대상선, PSA와 하역료 갈등…"환적화물 외국 이전 고려" 2017-04-25 10:30:12
오션, 디얼라이언스의 3대 해운동맹을 전혀 유치하지 못해 현대상선 물동량에 의존하는 처지이기 때문이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최대 국적선사가 조속히 제자리를 잡고 성장해야 부산항도 함께 발전할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해 상생할 수 있는 대안을 찾기를 원한다"며 PSA의 전향적인 태도를 촉구했다. lyh9502@yna.co.kr...
해운동맹 한국 기항 감소…화물 이탈·운임상승 현실화 2017-04-21 11:58:44
CKYHE, G6, 오션3 등 4개였던 해운동맹이 4월부터 2M, 오션, 디얼라이언스 등 3개로 줄었다. 국적선사인 한진해운은 CKYHE의 주력 멤버였으나 청산됐고 현대상선은 G6에 속했다가 현재는 해운동맹에 가입하지 못하고 2M과 제휴관계를 맺는 데 그쳤다. 기존 4대 해운동맹의 기간 항로 서비스 수는 2M 19개, CKYHE 22개, G6...
4월 새 해운동맹 출범…"부산항 환적 비효율 개선 시급" 2017-03-30 11:52:08
등 4개의 해운동맹은 2M(머스크, MSC), 디얼라이언스(하파그로이드, NYK, MOL,K라인, 양밍), 오션(CMA CGM, 코스코, 에버그린, OOCL) 3개로 재편됐다. 해운동맹 재편으로 부산신항 터미널을 이용하는 선사들의 면면이 지금과 많이 달라진다. 부산신항 2부두(PNC)를 이용하던 2M은 1부두(PNIT)와 3부두(HJNC)를 이용하기로...
부산항 터미널 운영사들 올해 물량 지난해 수준 예상 2017-03-23 10:38:23
2M 동맹과 결별하고 디얼라이언스 동맹(하파그로이드-USAC, MOL, NYK, K-라인,양밍)과 손잡은 2부두(PNC)는 지난해 물동량 462만6천여개와 비슷한 수준을 예상했다. 디얼라이언스의 물량이 2M보다 적지만 1, 2월 물동량이 지난해보다 10% 이상 증가한 데다 4월 20일부터 미주노선에 선박을 운항하는 새 국적선사 SM상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