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한국판 `왕홍` 만들겠다" 2021-02-05 10:10:08
및 브랜드사들과의 새로운 디지털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이끄는 송재훈 리더는 "네이버의 기술과 우수한 콘텐츠 경쟁력, 다양한 SME 및 브랜드사의 참여로 라이브 커머스 생태계를 다양화하고 있는 만큼, 새로운 창작자 집단인 `라이브스타`도...
한경 KED Global 200개國서 본다…창간 3개월 만에 글로벌 비즈니스 매체로 우뚝 2021-01-20 17:26:07
브랜디드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브랜디드 콘텐츠는 독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다. 제작을 지원하는 기업의 브랜드 스토리를 간접적으로 전달한다. KED Global은 국내 기업들이 고품질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세계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글로벌 브랜디드 콘텐츠를 마련했다. ‘한 병의...
네이버 쇼핑라이브, 출시 6개월 만에 1억 시청뷰 돌파 2021-01-19 11:21:59
지원하고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해 디지털 전환을 도울 예정이다. ●언택트 흐름에 라이브 커머스 채널 전략 세우는 브랜드사 한편 쇼핑라이브를 브랜드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고 성장 전략을 키우는 브랜드사도 늘고 있다. 뉴발란스 코리아는 인기 스니커즈 모델인 `뉴발란스 2002`를 쇼핑라이브로 선발매 하면서...
네이버 쇼핑라이브, 6개월 만에 누적 1억 시청뷰 2021-01-19 09:04:36
지원하고,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해 디지털 전환을 도울 예정이다. 송재훈 네이버 쇼핑라이브 리더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SME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적응하고 성장 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라이브 환경과 세심한 교육 커리큘럼을 지원하는데 집중할 것"이라며 "네이버가 갖춘 기술과 데이터...
[2020 숭실대 스타트업 CEO] 멀티유즈콘텐츠 기반 웰메이드 프로젝트 기획하는 에이앤더스 2020-12-24 12:26:00
방식으로 재설계돼, 디지털 콘텐츠 방식으로 팬더믹을 돌파하고 있다. 그는 “요즘의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이야기할 때 주로 콘텐츠의 종류에 포커스 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 콘텐츠를 만나고 경험하게 될 앤드유저 입장에서는 이 콘텐츠를 해석한 방식이 감각적인 영상이든, 재미있는 이벤트든, 예쁜 디자인이든, 콘텐츠를...
[시론] 자유무역 회복에 물꼬 틀 RCEP 2020-11-19 18:12:29
모여 서비스 교역이나 디지털 무역 등 주요 통상 아젠다의 규범을 정하고 그 적용을 확대해가는 것도 효과적인 대안이다. 지난 주말 아세안 10개국과 한·중·일, 호주, 뉴질랜드 등 15개국 정상들이 세계 최대 규모의 자유무역협정인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에 공식 서명한 것은 그런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
절치부심 아모레…70년대생 임원 전진배치 2020-11-12 17:31:53
예고했다.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는 등 디지털 전환에도 속도를 내기로 했다. 위기 타개책은 혁신 상품 “독보적 브랜드 지위를 구축하려면 혁신 상품이 핵심이다. 남들과 확연히 다른, 가슴을 설레게 하는 혁신 상품을 선보여야 한다.” 올초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신년사에서 강조한 내용이다. 위기 타개책으로...
금융연구원, 27∼28일 온라인 핀테크 콘퍼런스 개최 2020-10-21 19:47:08
21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이 금융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금융 혁신과 금융시장 안정성, 금융규제 등의 관점에서 논의한다. 아울러 한국 금융산업의 디지털화 현황과 제도 변화를 분석하고 디지털 금융의 발전을 위한 정책 과제에 관해서도 의견을 주고받는다. 이틀에 걸쳐 열리는 콘퍼런스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