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진의 향기에 빠지다…전주국제사진제 개막 2022-09-30 14:17:59
담아낸 작품들은, 공간을 넘어서 인류가 공통으로 맞닥뜨린 고민을 보여준다. 박승환 전주국제사진제 운영위원장은 "이번 전시의 주제어는 '공간과 시간'"이라며 "사진예술을 통해 20대부터 70대까지 서로 다른 세대의 사람들이 공감하고 소통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려고 했다"고 말했다. 신경훈 디지털자산센터장...
보이스피싱범을 잡아라~ UDC2022 핫플레이스로 등극한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2022-09-27 11:24:03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투자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디지털자산 투자자보호를 위해 실질적이고 적극적인 소통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I이번 전시부스에서는 총을 쏴서 보이스피싱범을 넘어뜨려 점수를 올리고,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참여자들에게는 무선이어폰 등 풍성한 선물도 제공됐다. 적은 예산이 투입된 단순한...
하춘의 '화간접무', 새로운 우주에서 핀 꽃 2022-09-14 11:12:44
한복판에 꽃이 피어나는 듯한 신비한 감흥을 경험한다. 미술평론가 김미진 홍익대 교수는 “하춘은 여러 가지 직업과 경험을 통해, 나와 타자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생각과 삶의 방식을 터득했다”며 “이질적인 사물들이 절묘하게 소통하고 이어지는 그의 작품 속엔 작가의 세상에 대한 태도가 고스란히 반영돼 있다"고...
"비대면 대출 2년새 6배로"…네이버 손잡고 '지방 족쇄' 벗는 전북은행 [긱스] 2022-09-14 04:00:01
곳이다. 지방은행 가운데 서울에 디지털 영업의 첨병 역할을 할 거점을 만든 곳은 전북은행이 처음이다. 김태경 리더는 "이런 상설 조직을 만든다는 것 자체가 회사의 디지털 투자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는 척도이기 때문에 제휴사 입장에서도 상당히 중요하다"고 평가했다. 정동필 센터장은 "빅테크·핀테크 업체들은...
콘텐츠 무한확장과 팬덤…'댓글' 보는게 드라마보다 재밌네 [이종민의 콘텐츠 비하인드] 2022-08-31 17:34:33
수 있는 마법의 주문이다. 디지털에서는 오래된 콘텐츠도 휘발하지 않고 언제든 다시 살아날 수 있다. 종영된 콘텐츠에 댓글을 달았는데 다시금 여러 사람들에게 회자되는 모습을 보는 것은 콘텐츠의 팬으로서 꽤나 뿌듯한 일이다. 이렇게 댓글이 콘텐츠 소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자 콘텐츠 창작자들도 댓글을 보다...
박태원 광운대 캠퍼스타운사업단 단장, “창업 친화적 인프라 구축...캠퍼스타운 사업으로 창업생태계 플랫폼 만듭니다” 2022-08-29 17:00:19
MP 및 센터장 (2017~현재) 한국관광공사 투자개발본부 팀장(2004~2008) 한국도시설계학회 편집위원장(2020~2022) 한국도시재생학회 상임이사(2020~현재) 한국도시설계학회 수석부회장 (2022~현재) 서울대 도시계획학 박사 (2004) 그동안의 성과를 평가한다면 “광운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은 교류와 소통의 거점으로...
LG전자 경영진, Z세대와 소통 행보…미래 제품 아이디어 상의도 2022-08-24 10:00:03
반년간 LG전자 임직원과 소통하며 도출한 결과물을 선보였다. 행사에는 디자인크루 소속 대학생들을 비롯해 조주완 CEO와 김병훈 최고기술책임자(CTO), 이삼수 최고디지털책임자(CDO), 이철배 디자인경영센터장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고, LG전자 임직원들도 온라인 중계를 통해 행사를 시청했다. 이날 디자인크루는 환경...
대통령실 마지막 퍼즐은 35년차 기자…'尹 이미지' 바꿀까 [김인엽의 대통령실 사람들] 2022-08-06 08:00:06
정치부장, 정책기획팀장, 취재1부국장, 디지털뉴스센터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대부분의 경력은 정치부에서 보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3대 국회 때부터 정치부 기자 생활을 시작한 그는 평화민주당, 자유민주당, 한나라당 등 여러 정당을 두루 출입했습니다. 2005년에는 김대중 전 대통령과의 대담을 기획하기도 했...
글로벌 메가트렌드에 장기 투자…신한 TDF, MZ세대 마음 사로잡다 2022-07-27 15:12:52
작년 연금디지털솔루션본부를 신설하고 유튜브 채널인 ‘돈 버는 TV, 신한자산운용’을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채널을 통해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신한자산운용의 유튜브 채널은 오픈 1년만에 100개가 넘는 영상콘텐츠를 제작해 투자판단에 도움을 주고 있다. 글로벌운용본부장과 투자전략센터장을 신규 영입하는 등...
'유니콘' 키워낸 직방 마케팅의 비결 2022-07-22 16:26:18
부동산114 리서치센터장이 이끌고 있다. 현재까지 배포된 내용은 220회가 넘는다. 쌓아온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B2B 대상 전문 부동산 통계 솔루션 ‘직방 RED’를 론칭하기도 했다. 프롭테크 전문 기업의 이미지를 굳히기 위해서다. 직방 이용자 정보를 활용해 시각화 데이터를 구현하고, 아파트 가격 변동 등을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