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에세이] 인공지능 우선 시대 2023-09-25 18:36:55
AI가 새로운 기술은 아니다. 1997년 IBM 딥블루가 세계 체스 챔피언인 카스파로프를 이겼고, 2011년 IBM 왓슨이 미국 퀴즈쇼인 제퍼디에서 퀴즈 챔피언들을 제치고 우승한 사실을 그 시절을 살았던 대부분 사람은 기억할 것이다. 2017년 구글의 알파고가 바둑에서 이세돌 9단을 이겨 세상을 떠들썩하게 한 것도 불과 6년 전...
재일동포 벤처펀드 첫 조성…K스타트업 단비 2023-09-22 18:14:10
두 배 이상 크지만 디지털화가 덜 돼 있어 블루오션”이라고 말했다. 롯데벤처스는 최근 일본 진출 K스타트업 11곳을 뽑았다. 유통 플랫폼 리본굿즈, 배달로봇 뉴빌리티, 보안솔루션 에스투더블유, 중고 자전거 플랫폼 라이트브라더스, 구강케어 솔루션 프록시헬스케어 등이 선발돼 다음달 11~13일 일본 투자자를 대상으로...
티빙과 웨이브가 합병한다면…"넷플릭스 사용 시간 88% 수준" [Geeks' Briefing] 2023-09-13 16:06:28
등을 거치며 현지 투자사, 기업들을 만날 예정이다. 블루포인트, 10번째 데모데이 스타트업 AC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다음 달 11일 10번째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주제는 '아톰 vs 비트'다. 참여 스타트업은 △우주(우나스텔라, 아이디씨티) △양자(큐토프, 큐노바) △기후(포엘, 그리너리) △웰빙(트윈위즈,...
'아톰 vs 비트'…블루포인트, 10번째 데모데이 연다 [이번주 데모데이] 2023-09-13 10:40:25
혁신 시도를 전한다. 블루포인트는 1회 데모데이인 2016년부터 딥테크를 다뤘고, 지난해엔 위기에 대응하는 혁신이라는 '딥임팩트'를 주제로 '환경·디지털·산업·주거' 분야에서 기술적 강점을 가진 12개 스타트업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이벤터스를 통해 사전 등록하면 무료로 참여할 수...
스타트업과 유통의 미래 찾는다…GS리테일, 5개 업체 발굴·지원 2023-09-07 08:43:36
▲ 딥러닝 기반의 개인화 기술로 상품을 맞춤 추천하는 제트에이아이 ▲ 물류센터 입출고 자동화 로봇 솔루션을 가진 플로틱 ▲ 편의점 맞춤형 프로모션 매체를 개발하는 피치에이아이 ▲ 헬스케어 제품을 공급하는 시나몬랩 등이다. GS리테일과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앞으로 시장 진출 전략 교육, 밀착 멘토링, 사업실증화...
폭스바겐그룹, 새로운 기업 디자인 공개 2023-09-03 10:34:55
위해 딥 스페이스 블루, 비비드 그린, 퓨어 화이트, 그리고 포인트 컬러로 일렉트릭 네온 등 네 가지의 기본색상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나 브로셔에는 다른 색상을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요소는 모빌리티와 모션, 인간적 면모를 상징하는 컬러 그라데이션이다. 이러한 속성은 스튜디오 르네 비더가...
FJ어패럴이 제안하는 가을·겨울 필드룩 'LOOK FJ' 2023-08-22 14:04:11
디자인에 라벤더, 딥 블루, 라이트 블루, 핑크 등의 컬러로 여성 골퍼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FJ 관계자는 "볼레로, 우븐 베스트, 아노락 자켓, 경랭 패딩 베스트가 하나의 제품으로 구성된 3 in 1 자켓이 대표 아이템"이라며 "여성들이 많이 사용하는 아이템에 세련미와 기능을 더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조수영 기자...
한국자산매입 팁스 선정, 부동산 가치평가 인공지능 AI딥러닝 기술로 고도화 2023-07-19 11:47:19
엑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로부터 투자 유치 이후 국가지원 기술개발 연구과제 팁스 프로그램(TIPS)에 선정된 것 이다. 이번에 선정된 연구과제의 주제는 청약부동산 안심매입약정 분양가 적정성 평가 및 리스크 등급화 모델 개발 연구과제이다. 업계에서는 인공지능 기술이 부동산 리스크매니지먼트에 접목될 경우 시장...
신일전자, 더위·습도 모두 잡아…'짝꿍케미' 에어서큘레이터·제습기 각광 2023-07-18 16:08:23
실용성도 잡았다. △미스티 블루 △웜 베이지 △딥그린의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손색이 없다. 유아풍과 터보풍을 포함해 14단계의 풍량을 조절할 수 있어 선풍기로도 쓸 수 있다. 장마철이 다가오면서 제습기를 찾는 소비자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장마가 시작되면 일반적으로 습도가 80~90%까지...
끊임없는 혁신, 소비자 취향 저격…1등 제품은 남달랐다 2023-07-12 16:24:59
햇블루베리 케이크는 SPC가 ‘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판매한 케이크다. 충청남도 천안의 청년 농부들이 키운 블루베리를 수매해 만들었다. SPC는 최근 농업인 고령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농촌과의 상생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동서식품의 ‘카누 바리스타’는 동서식품이 50여년간 쌓아온 커피 제조 기술력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