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건강식으로 애들 입맛 잡는다"…하림, 프리미엄 브랜드 선보여 2023-11-01 19:01:29
푸디버디의 타깃은 4~8세 아동이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라면(4종)·즉석밥(3종)·국물요리(5종)·볶음밥(5종)·튀김요리(5종)·핫도그(2종) 등 24종이다. 푸디버디의 가장 큰 특징은 적은 나트륨 함량이다. 라면 제품은 기존 라면보다 나트륨 함량이 34~46% 적다. MSG 등 합성첨가물 대신 고기와 사골, 채소 등을 우려...
하림, 어린이 식품 시장 진출…'푸디버디' 브랜드 출시(종합) 2023-11-01 13:01:18
덧붙였다.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즉석밥 3종과 라면 4종, 국물 요리 5종, 볶음밥 5종, 튀김 요리 5종, 핫도그 2종 등 총 24종이다. 각 제품은 국산 유기농 쌀과 국산 생채소, 한우, 국산 닭고기와 돼지고기 등을 넣어 만들었다. 고기와 사골, 채소 등 각 재료에서 우러나오는 풍미와 향으로 감칠맛을 끌어올렸다....
하림, 어린이 식품 시장 진출…'푸디버디' 브랜드 출시 2023-11-01 11:00:00
식품 시장 진출…'푸디버디' 브랜드 출시 즉석밥·국물 요리 등 24종 선보여…김홍국 회장, 개발에 참여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어린이 식품 브랜드 '푸디버디'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하림은 어린이 전용 가정간편식(HMR)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보고, 새 브랜드...
"불닭볶음면 국내외 판매 호조…목표가↑" 2023-10-18 08:53:15
수출 성장 잠재력이 유효하다"며 "수출 제품 평균판매단가(ASP)가 내수보다 10% 이상 높아 미국, 중국, 동남아 등 수출 확대에 따른 중장기 마진율 개선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국내에서도 MZ세대를 겨냥한 매운국물라면 신제품과 간편식 브랜드를 리뉴얼하는 등 사업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어 외형성장...
IBK증권 "불닭볶음면 국내외 판매 호조…목표가↑" 2023-10-18 08:39:04
유효하다"며 "수출 제품 평균판매단가(ASP)가 내수보다 10% 이상 높아 미국, 중국, 동남아 등 수출 확대에 따른 중장기 마진율 개선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국내에서도 MZ세대를 겨냥한 매운국물라면 신제품과 간편식 브랜드를 리뉴얼하는 등 사업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어 외형성장 측면에서 긍정적"이라고...
밀가루 대체할까…"가루쌀 라면 일반라면과 비슷" 2023-10-17 10:13:45
비슷하다는 결과가 나왔다. 연구진은 라면을 만들 때 가루쌀 비율을 높이면 글루텐 함량이 줄어들어 국물이 탁해지고 면이 쉽게 끊기는 현상이 나타나지만, 비율을 20% 이하로 유지하면 큰 차이가 없다고 밝혔다. 실제 가루쌀 비율이 40% 이상일 때는 반죽의 탄력성이 절반 이하로 감소하고 라면 모양을 만들기 전 단계인...
이효리·한소희·차은우…기온 떨어지자 눈도장 찍고 나섰다 2023-10-15 17:36:01
얼굴이 등장했다. 대표적으로 뜨끈하고 얼큰한 맛을 내세운 국물 라면 광고가 많다. 우선 삼양식품이 모델 겸 배우 정호연을 새로운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의 광고모델로 선정했다. 매운맛 볶음면 '불닭볶음면'을 보유한 삼양식품은 지난 8월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을 선보였다. 맵탱은 한 ...
삼양라면 '화끈한' 변신 이끄는 오너 3세 2023-10-12 17:57:47
콘셉트로 개발했다. 지난달 초에는 ‘삼양라면’ 출시 60주년을 맞아 제품의 맛과 포장지 디자인을 새롭게 바꿨다. 삼양식품이 라인업 다양화에 속도를 내기 시작한 건 불닭볶음면과 다른 브랜드 간 균형을 맞추려는 시도로 풀이된다. 이 미션을 수행한 주인공이 삼양식품 창업주인 고(故) 전중윤 명예회장의 손자이자 전...
'불닭' 다음은 '이 라면'…신무기 든 삼양식품 3세 전면 등장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0-10 15:14:34
대파열라면 등 식품·유통업계가 매운 라면을 연이어 선보이며 국물라면 시장에서 매운맛 경쟁이 격화됐다. ‘불닭볶음면’으로 매운 볶음면 시장을 선점한 삼양라운드스퀘어(삼양식품 그룹의 지주사) 또한 ‘맵탱’을 앞세워 해당 경쟁에 동참했다. 이 과정을 삼양식품 3세인 전병우 전략기획본부장(CSO·사진)이 주도하고...
한달 만에 300만개 불티나더니…정호연도 '맵탱' 먹는다 2023-10-05 14:08:33
라면을 먹고 싶다"는 소감으로 이목을 끌었다. 삼양식품은 지난 8월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을 선보이고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차별화된 콘셉트에 힘입어 맵탱이 출시 초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삼양식품은 전했다. 한 달 만에 판매량이 300만개를 돌파했다는 설명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