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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쑤시개를 튀겨 달래요"…요즘 아이들 푹 빠진 먹방 [이슈+] 2024-01-20 17:52:49
제조사 관계자는 한경닷컴에 "성분 90%가 옥수수 전분이다. 나머지 10%에는 점도를 높이기 위한 마와 청량감을 주기 위한 소르비톨, 색소 등이 포함되는데 이 또한 식용 성분"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성분만 두고 보면 이쑤시개를 끓는 물에 넣었다가 꺼내 먹어도 상관은 없겠지만 불에 직접 닿아 태우는 건 어떤 제품이든...
세 팩에 9900원…이마트의 '라면 실험' 2024-01-01 18:53:06
60%로, 행사 전(53%)에 비해 늘었다. 라면 제조사의 팔을 비틀지 않고 소비자 선택으로 끌어낸 결과다. 박은혜 이마트 라면 바이어는 “다양한 브랜드 제품이 팔리면 이마트의 라면 실적 전반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상품 경쟁력 강화 드라이브이마트는 지난해 9월 한채양 대표 취임 후 상품 경쟁력...
편의점 맥주처럼…라면도 아무거나 3묶음에 9900원 '파격'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29 12:00:01
사례다. 납품 가격에 대한 압박 없이 소비자 선택을 통해, 라면 제조사들을 경쟁시키는 효과를 낳고 있다. 9900원 행사가 끝난 이후(4~12)에도 평소 안 팔리던 브랜드의 라면이 계속 잘 나갔다. 상위 5개 품목을 제외한 라면 브랜드의 매출 비중이 60%로 행사 이전(53%)보다 큰 폭으로 늘었다. 박은혜 이마트 라면 바이어는...
[시론] 플랫폼 규제는 '혁신 죽이기'다 2023-12-26 17:48:11
문제라면 기존 법률과 사후 규제로도 충분한데 법률까지 만들어 사전 규제한다는 것은 지나치다. 대형 플랫폼을 규제한다고 해서 중소형 기업의 성장 기회가 늘어나는 것도 아니다. 플랫폼 규제로 플랫폼 생태계 속에서 함께 성장하는 중소상공인(협력사, 입점업체, 자체상품 제조사), 플랫폼을 통해 최상의 가격과 서비스...
GS25의 PB '실험'…점보라면 시리즈 누적판매량 200만개 돌파 2023-12-26 15:53:13
점보라면 먹방 챌린지에 나서며 유튜브에서의 관련 영상 누적 조회수는 2억회를 돌파했다. 첫 제품 출시 이후부터 먹방 유튜버들이 8인분 대용량의 제품 하나를 다 먹는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며 현재는 일반인들까지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는 양상이다. 공간춘과 팔도점보도시락은 현재 GS25에서 컵라면 매출 상위 1,2위를...
[취재수첩] "매출 3조원까지만 커라"…유니콘 죽이는 온플 독과점범 2023-12-25 17:25:36
명 이상)대로라면 독과점 기업이다. 글로벌 벤처투자업계에서 “누가 한국의 스타트업에 투자하겠나”라는 말이 나오는 이유다. 이마트처럼 제조사로부터 상품을 매입해 재고 위험을 감수하는 유통기업인 쿠팡을 플랫폼으로 규정하는 것 역시 논란거리다. 입점업체가 ‘자릿세’라고 부르는 입점 수수료는 상품 중개만 하는...
'2억'에 팔린 크리스마스 카드 그림…화가의 놀라운 비밀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3-12-23 03:41:08
제조사인 홀마크가 1980년대 이 작품을 크리스마스 카드에 인쇄하기 시작한 뒤, 해당 카드는 수십만장 넘게 팔리며 ‘가장 인기 있는 크리스마스 카드’로 자리잡은 지 오래였습니다. 그런데 이 그림, 이렇게 사실적으로 잘 그릴 수 있었던 이유가 따로 있습니다. ‘진짜 전문가’가 그렸거든요. 작가의 이름은 스코틀랜드...
중국 항공사, 4년 만에 보잉 여객기 인도…美에 화해 제스처? 2023-12-22 20:19:05
항공기 제조사 보잉의 여객기 인도에 나섰다고 싱가포르의 연합조보 등 중화권 매체가 22일 보도했다. 연합조보는 이날 항공기 추적 사이트인 '플라이트 레이더24'를 인용, 중국 지상(吉祥)항공사에 인도될 보잉 787-9 드림라이너가 21일 오전 11시 24분(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에서 출발했으며 22일 오후 상하이에...
카카오페이손보, 통신사 상관없이 보상받는 '휴대폰보험' 출시 2023-12-22 17:52:08
기존 대다수 휴대폰보험은 특정 통신사나 제조사만 가입할 수 있게 폐쇄적으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분납이 불가능해 한 번에 수십만 원의 보험료를 내야 하는 기존 제조사 보험이나 각종 부가서비스가 붙어 부담스러운 통신사 보험과 달리 사용자가 꼭 필요한 보장만 선택해 보험료를 매월 분납할 수 있다는 것...
탄소중립에서 찾은 길…에너지 전환이 만드는 기회 2023-12-13 17:35:03
마련했습니다. 세계 주요 자동차 제조사, 제철소, 농업계, 화학계 등이 모두 함께 자리했으며, 소비자와 환경단체, 지자체도 여기에 참여했습니다. 그리고 2년에 걸쳐 자동차 업계를 위해선 무엇이 필요한가, 철강 업계를 위해선 무엇이 필요한가 등을 논의했습니다.] 재생에너지 산업 성장에 따른 새로운 과제도 생겨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