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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소비자 기만" VS 쿠팡 "PB 덕에 물가 안정" 2024-05-23 17:54:21
얘기다. 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유통사는 매장 내 PB 상품을 자체 판단에 따라 진열하는데, 온라인 쇼핑만 규제하는 것은 ‘역차별’이라고 주장한다. 실제 오프라인 유통사들은 매출 극대화를 위해 진열에 많은 공을 들인다. 입구엔 과일 등 계절 상품이나 할인 상품을, 계산대엔 껌이나 사탕 등 충동구매 상품을...
'PB 상품 우대' 의혹에…쿠팡 "노출 방식 결정은 유통사 고유 권한" 2024-05-23 16:29:04
얘기다. 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유통사는 매장 내 PB 상품을 자체 판단에 따라 진열하는데, 온라인 쇼핑만 규제하는 것은 ‘역차별’이라고 주장한다. 실제 오프라인 유통사들은 매출 극대화를 위해 진열에 많은 공을 들인다. 입구엔 과일 등 계절 상품이나 할인 상품을, 계산대엔 껌이나 사탕 등 충동구매 상품을...
성큼 다가온 무더위…더위 사냥 시작됐다 2024-05-22 16:23:56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얼리썸머 쇼핑위크’를 연다. 스포츠·아웃도어 등 일부 브랜드를 중심으로 아울렛 가격보다 최대 30% 추가 할인해주는 파격 행사도 진행한다.○옥수수 소재로 냉감 강화 패션업계도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여름 신상품과 전략 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쇼핑·문화·교육 한곳서…'진주 랜드마크' 떴다 2024-05-21 18:51:46
집라인 놀이터, 프라이빗 독서실 및 도서관 등도 계획돼 있다. 여기에 카셰어링(차 대여) 서비스를 비롯해 케이터링, 방문세차, 마켓서비스(공동구매), 조식 배달 서비스 등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교통·학군·쇼핑이 결합한 중심지에 들어서는 프리미엄 단지”라며 “생활 인프라뿐 아니라 39층 외관, 프리미엄...
'버퍼링' 걸린 네이버…3대 주력사업 위기 신호 2024-05-21 16:19:13
중국 쇼핑 플랫폼의 초저가 공세가 네이버쇼핑의 지분을 갉아먹는 것으로 보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2년 국내 온라인쇼핑 시장에서 네이버쇼핑 점유율(거래 금액 기준)은 23.3%(35조원)에 달했다. 1위 쿠팡(점유율 24.5%·거래 금액 36조8000억원)과 맞먹는 수준이다. 검색·스포츠마저 흔들네이버의 본업인...
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 태국 온오프라인 시장 공식 진출 2024-05-21 10:06:37
라인 쇼핑 플랫폼 '라자다(Lazada)' 브랜드관 입점을 시작으로 태국 현지 오프라인 멀티 브랜드 스토어인 '뷰트리움(BEAUTRIUM)'과 '왓슨(Watsons)'에도 입점한다. 태국 시장에서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에이시카365', '아토베리어365', '리제덤365', '더마UV365'...
아마존 맹추격에도…'美 유통업의 제왕' 월마트, 꾸준한 성장세 2024-05-20 16:07:58
온라인 영업을 확대하는 맞불 작전으로 아마존의 도전에 맞서고 있다. 월마트의 1분기 미국 온라인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더그 맥밀런 월마트 최고경영자(CEO)는 “고객의 편리한 쇼핑과 가격, 품질 등 기본을 충실히 지키고 있다”고 말했다. 조직 효율화도 꾸준히 추진중이다. 지난 1월 거의 10년 만에...
STS개발, 경남 서부권 대표 랜드마크 '아너스 웰가 진주' 5월 분양 2024-05-16 14:49:12
어린 자녀를 위한 어린이 물놀이장·짚라인-놀이터, 프라이빗 독서실 및 도서관 등이 조성된다. 여기에 라운지 카페(힐링케어카페)·컨시어지 서비스 등 주민편의시설 및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도보 5분거리에 있는 경상국립대학교의 스포츠컴플렉스 시설은 수영장, 기구필라테스, 축구장 및 테니스장 등의 다...
[이슈프리즘] 국내서 홀대받는 플랫폼 독립군들 2024-05-14 18:14:37
여전히 규제 마인드에 함몰돼 있다. 라인 사태는 국내 플랫폼 기업의 자생력과 해외 경쟁력을 다시 들여다볼 기회다. 일본 정부가 3년여 전부터 라인의 지배구조 변경을 물밑에서 추진해왔는데도 우리 정부는 까맣게 모르고 있었다. 일본의 행태에 목소리를 높이는 단순한 접근은 미봉책에 불과하다. K플랫폼의 경쟁력을...
알리·테무 "韓 소비자 안전 최선"…공정위와 中 직구제품 안전 협약 2024-05-13 18:24:37
쇼핑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13일 제품 위해성 논란과 관련해 “소비자 안전에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는 이날 공정거래위원회와 위해 제품 모니터링 강화와 신속 차단 조치를 골자로 한 ‘자율 제품안전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한기정 공정위원장과 레이장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