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TX엔진' 52주 신고가 경신, 방산 및 민수로 실적개선 본궤도 진입 2024-08-19 09:16:10
중동수출 첨병역할 하면서 동사 수주 레벨업 될 듯. 올해 하반기부터 SMV 1000 엔진이 탑재된 K9 자주포 등의 이집트 공급이 가시화 될 것으로 예상. " 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마켓뷰] 급락분 만회한 코스피, 빅이벤트 대기…단기 차익실현 주의 2024-08-19 08:04:37
키움증권 연구원은 "7월 초 수준으로 지수 레벨업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최근 위기의 불씨인 침체 우려, 엔캐리트레이드 청산 영향, 연준, 인공지능(AI) 버블 우려 등이 소멸돼야 하지만 각종 지표 일정상 9월 초까지는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라며 "주요 이벤트를 치르는 과정에서 일부 투자자들의 단기 차익 실현 욕구를...
법원이 "배달 라이더≠근로기준법상 근로자" 판단한 이유 2024-08-13 17:07:40
기본/할증 배달료 산정방식을 결정하고, 레벨업 제도, 페널티 제도 등을 통해 위탁 라이더로 하여금 특정 배달 주문을 수락하도록 유도하긴 했으나, 최종적인 수락 여부는 위탁 라이더가 결정한 점, △강제 배차는 이뤄지지 않은 점, △문제 발생 시 대응 요령, 주의사항 등이 담긴 상황별 대응요령은 구체적인 업무방식을...
휘청이는 리니지에 '나홀로 고전'…엔씨, 돌파구 마련 분주 2024-08-13 14:59:45
육박하는 매출로 실적을 견인했다.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아스달 연대기', '레이븐 2' 등 2분기 공개한 신작의 흥행효과로 연속 적자의 늪에서 완전히 벗어났다. 특히 크래프톤은 오랜 신작 부재에도 효자 IP인 'PUBG:배틀그라운드'가 국내외에서 꾸준히 흥행해 역대...
게임업계, 2분기도 'NK' 양강 구도…넷마블도 '깜짝 반등' 2024-08-12 17:57:31
매출 상승에는 지난 5월 출시한 인기 웹툰·웹소설 원작 게임 '나혼자만 레벨업: ARISE'(나혼렙)의 성공이 큰 영향을 미쳤다. '나혼렙'은 넷마블의 전체 게임 중 20%를 차지, 10% 이하의 다른 게임들에 비해 확연히 높은 비중을 보였다. 2분기 출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2분기 넥슨·넷마블이 웃었다…게임社 희비 가른 해외 실적 2024-08-09 17:54:11
게임 3종이 견조한 매출을 유지한 덕을 봤다. ‘나 혼자만 레벨업’ 등 상반기 신작 3종도 흥행하며 호실적을 견인했다. 엔씨소프트의 2분기 매출은 3689억원, 영업이익은 88억원이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6.2%, 영업이익이 74.9% 줄었다. 엔씨소프트의 해외·로열티 매출 비중은 35%에 불과하다. 카카오게임즈는 2...
게임주 목표가 희비…넥슨게임즈 '웃고' 카카오게임즈 '울고' 2024-08-09 16:50:40
성공하며 1112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나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나혼렙), '레이븐2' 등 신작 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냈다. 넷마블의 2분기 매출액은 29.6% 증가한 7821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엔씨소프트는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75% 급감한 88억원을 기록했다....
SK증권 "넷마블, 하반기 실적 개선 지속…목표가↑" 2024-08-09 08:17:54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레이븐2' 등 신작 3종의 성과가 반영된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구체적으로 "'나혼렙'의 매출은 1천564억원 인식됐고 '아스달'과 '레이븐2'의 PC 매출 비중은 50%를 상회해 지급 수수료 감소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넷마블 2분기 영업익 1천112억…'나혼렙' 흥행에 깜짝 실적(종합2보) 2024-08-08 17:20:39
'나혼자만 레벨업: ARISE'(나혼렙) 매출에 힘입어 시장 전망치를 훌쩍 뛰어넘는 실적을 냈다. 넷마블[251270]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천11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영업손실 372억원)와 비교해 흑자 전환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넷마블,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나혼자만레벨업 효과 2024-08-08 17:13:04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대표적이다. 이 게임에서 발생한 매출은 넷마블 전체 게임 매출의 20%를 차지했다. 같은 달 출시한 대규모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레이븐2’와 4월 내놓은 ‘아스달연대기’도 선전했다는 평가다. 넷마블은 올해 하반기 신작 4종을 준비 중이다. 인기 만화 ‘일곱 개의 대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