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첫 폭염 시작…빙그레·롯데웰푸드 등 빙과주 '급등' 2024-06-10 09:30:34
뛴 9만9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6.49% 오른 16만8900원을, 해태제과식품은 4.15% 상승한 6270원을 기록 중이다. 예년보다 폭염이 빨리 찾아오면서 이들 기업에 대한 실적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주 전국 최고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더위가 시작될 전망이다. 대구 등 남부 내륙...
'제2의 도시락 신화를'…모스크바서 'K푸드' 수출상담회 2024-06-01 01:05:36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 롯데제과, 오리온, KGC, 동서식품, LANIX, 영풍, 다정 등 국내 기업은 라면, 과자, 김치, 홍삼, 음료, 주류 등 각사 주력 상품을 선보였다. 소셜미디어에서 매운 음식 챌린지로 세계적으로 입소문을 탄 불닭볶음면과 한국 드라마에서 자주 나오는 떡볶이와 소주도 관심을 받았다. 러시아·CIS...
"1020 세대 매운맛 트렌드"…롯데 '꼬깔콘 매드핫' 출시 2024-05-28 11:02:28
"1020 세대 매운맛 트렌드"…롯데 '꼬깔콘 매드핫'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롯데웰푸드[280360](옛 롯데제과)는 매운맛이 강렬하고 자극적인 '꼬깔콘 매드핫(MAD HOT)'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일상에서 가볍게 즐기는 스낵에서도 자극적인 매운맛을 찾는 1020세대 수요가 크게 늘었기...
K스낵과 K콘텐츠가 만났다…롯데웰푸드, 스튜디오드래곤과 협력 2024-05-17 09:07:13
김윤구 기자 = 롯데웰푸드[280360](옛 롯데제과)가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253450]과 글로벌 시장 콘텐츠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식품업체와 콘텐츠 제작사 간 첫 업무협약으로 이를 통해 K-스낵과 K-콘텐츠가 글로벌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롯데웰푸드는 기대했다. 롯데웰푸드는...
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집밥트렌드·K-푸드 인기 덕분"(종합) 2024-05-16 17:51:05
전체의 75%를 차지한다. 롯데웰푸드는 연결 기준 1분기 영업이익이 373억원으로 100.6% 증가했다. 매출은 9천511억원으로 0.9% 줄었지만, 순이익은 201억원으로 대폭 늘었다. 롯데웰푸드는 앞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여파로 크게 올랐던 국제 유지 가격이 안정세에 접어들어 수익성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또...
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집밥트렌드·K-푸드 인기 덕분" 2024-05-16 16:31:37
영업이익 증가 폭이 가장 컸다. 롯데웰푸드는 연결 기준 1분기 영업이익이 373억원으로 100.6% 증가했다. 매출은 9천511억원으로 0.9% 줄었지만, 순이익은 201억원으로 대폭 늘었다. 롯데웰푸드는 앞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여파로 크게 올랐던 국제 유지 가격이 안정세에 접어들어 수익성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또...
롯데웰푸드, 미국 제과박람회 참가…"빼빼로·제로 선보여" 2024-05-16 10:15:27
롯데웰푸드, 미국 제과박람회 참가…"빼빼로·제로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웰푸드[280360]는 14∼16일 미국 인디애나주 인디애나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스윗 앤 스낵 엑스포'에 참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스윗 앤 스낵 엑스포는 북미 지역을 대표하는 국제 제과·스낵 박람회로, 올해 70여...
'하루 5억씩 벌었다'…주가 50% '불기둥' 뿜은 롯데웰푸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5-15 07:00:05
활약 중인 롯데웰푸드다. 롯데웰푸드는 1967년 3월 24일 최초 설립 후 신제품 개발과 개성 있는 마케팅 전략으로 제과 정상을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2022년 7월 1일 롯데제과와 롯데푸드와의 합병으로 기존 제과사업에 가정간편식(HMR), 유지, 육가공 사업을 추가해 입이 즐거운 먹거리 제공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4월...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감사와 사랑을 선물하세요 2024-05-08 16:23:05
고급 주류다.○백화점에 옮겨온 송리단길 롯데백화점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와 디저트를 내세웠다. 9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매장에서 디저트 팝업 행사를 연다. ‘2023 테이스트 오브 서울’에서 올해의 페이스트리 셰프 상을 받은 성현아 셰프의 디저트 브랜드 ‘소나’, 송리단길 핫플레이스...
사명 변경 1주년 롯데웰푸드, 인도·북미 등 글로벌 매출 1조원 시대 2024-05-08 16:16:51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사명을 변경한 지 1주년을 맞았다. 롯데웰푸드는 사명 변경을 계기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내세운 키워드는 ‘헬스앤웰니스’다.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고려해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를 출시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