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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출 막히고 카드 한도도 '뚝'…벼랑 끝 몰리는 저신용 서민들 2023-01-01 17:29:12
이용한도는 일시불·할부·카드론·현금서비스·리볼빙 결제액으로 결정한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에 카드론이 포함된 가운데 금리가 급등하면서 다중채무자들의 카드론 한도가 줄었다. 이의 ‘풍선효과’로 현금서비스와 리볼빙 결제액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7개 카드사의 카드론 잔액은 지난해 11월 말...
"하루아침에 3000만→200만"…한도 줄이는 카드사들 2023-01-01 13:55:11
서비스, 카드론 사용 이력은 물론 2금융권 대출도 없는데 갑자기 한도를 줄인다고 통보해 황당했다는 게 A씨의 설명이다. 카드사들이 정확한 수치를 공개하고 있지는 않지만, 예년보다 많은 수의 회원이 큰 폭의 한도 하향 조정 통보를 받았을 것으로 추정되는 대목이다. 카드사들도 한도 관리 강화 사실을 인정하고 있다....
"대출 어려운데 카드 한도 줄어"…서민 생활고 가중 2023-01-01 10:43:51
카드 이용한도는 일시불·할부·카드론·현금서비스·리볼빙 결제액으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최근 카드론은 줄고, '풍선효과'로 현금서비스와 리볼빙 결제액은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에 카드론이 포함되면서 다중채무자들의 카드론 한도가 줄어 현금서비스와 리볼빙 결제액이 늘...
"대출 어려운데 카드한도 줄어"…카드사 횡포에 서민 생활고 가중 2023-01-01 06:13:01
서비스, 카드론 사용 이력은 물론 2금융권 대출도 없는데 갑자기 한도를 줄인다고 통보해 황당했다는 게 A씨의 설명이다. 카드사들이 정확한 수치를 공개하고 있지는 않지만, 예년보다 많은 수의 회원이 큰 폭의 한도 하향 조정 통보를 받았을 것으로 추정되는 대목이다. 카드사들도 한도 관리 강화 사실을 인정하고 있다....
이자 연체·카드값 리볼빙…부실 징후 '꿈틀' 2022-11-30 17:49:44
결제성 리볼빙 이월 잔액은 7조756억원으로 집계됐다. 작년 9월(5조8570억원)에 비해 20.8% 늘었다. 리볼빙은 카드대금의 일정 비율만 먼저 내고 나머지는 다음달로 넘겨 나중에 결제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연체를 피할 수 있는 대신 연 16% 안팎의 고금리가 적용돼 갈수록 원리금 부담이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구조다....
"1600명 대기 중"…`연 6%` 금리에 저축은행 접속 폭주 2022-10-24 11:11:27
`서비스 접속대기 중입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약 27분간 대기해야 한다는 알림창이 나타난다. 최근 저축은행들이 최고 연 6%대 중반까지 예·적금 금리를 인상하자 금융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려있기 때문이다. 6%대 수신 상품이 등장한 지난 19일부터 저축은행 영업점에 `오픈런` 인파가 몰리고, 저축은행중앙회 서버가...
6%대 금리에 저축은행 연일 접속 폭주…"서버 증설 예정" 2022-10-24 10:56:54
서비스 접속대기 중입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약 26분간 대기해야 한다는 알림창이 나타났다. 저축은행중앙회 관계자는 "최근 저축은행중앙회 'SB톡톡' 앱 접속자가 평소의 5배 이상 늘어나는 등 온라인 접속자가 폭주해 지연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면서 "오는 29일 서버를 증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근...
은행 예적금 금리도 '빅스텝'…연 5% 대세에 7% 우대상품도 2022-10-16 06:15:00
5.0%를 적용하고 있다. 다올저축은행의 'Fi 리볼빙 정기예금' 금리는 지난 14일 0.85%포인트 상향조정되면서 현재 연 5.20%까지 올랐다. 한국투자·키움·고려·HB 저축은행 등도 지난 13∼14일 연 5%대 수신 상품을 선보였다. 저축은행 업계 1위와 2인인 SBI저축은행과 OK저축은행은 현재 내부적으로 수신 금리...
"카드값 나눠 갚으세요" 리볼빙에 당했다…이자 폭탄 '비명' 2022-09-28 08:14:34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지난 8월 리볼빙 서비스 건전성 관리 강화 차원에서 '결제성 리볼빙 서비스 개선 방안'을 발표했다. 일부 조치는 이미 시행 중이나 설명 의무 강화, 최소 결제 비율 상향 조정 등 보다 실질적인 조치는 오는 11월 적용 예정인 만큼 향후 동향을 살펴본 뒤 추가 규제 여부를 논의한다는...
[단독] "고객님, 이걸 등록하시면요~" 3년간 리볼빙 민원만 260건 2022-09-21 19:09:14
괜찮으시죠?] 카드사에서 걸려온 리볼빙서비스 가입 권유 전화입니다. 전화를 받은 소비자가 알아들을 수 없을 정도의 빠른 속도로 상품설명을 하고 `이용료나 가입비가 없다`며 자연스럽게 가입을 유도하는데, 수수료에 대한 설명은 쏙 빠져있습니다. 정무위원회 소속 송석준 의원이 금융감독원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