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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왕이, '관세폭탄' 美에 "이성 잃어…미친듯한 탄압" 2024-05-15 18:59:11
24조6천510억원) 규모다. 품목별 인상폭을 보면 전기차 25%→100%(연내), 리튬이온 전기차 배터리 7.5%→25%(연내), 리튬이온 비(非)전기차 배터리 7.5%→25%(2026년), 배터리 부품 7.5% → 25%(연내) 등이다. 또 핵심 광물 가운데 천연 흑연과 영구 자석의 관세는 현재 0%에서 2026년 25%로 올라간다. 이밖에 다른 핵심...
[그래픽] 미 바이든 정부 중국산 전기차.배터리 관세 대폭 인상 2024-05-15 10:24:48
전기차용 리튬이온 배터리의 관세도 25%로, 반도체와 태양 전지의 관세는 50%로 인상하는 등 전략 산업과 관련된 제품에 대한 미국의 대중국 관세가 기존의 대략 2~4배 정도로 크게 상향된다. zeroground@yna.co.kr X(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中, 전기차·배터리 관세 대폭인상 美발표에 강력 반발(종합2보) 2024-05-15 05:38:20
▲ 리튬이온 전기차 배터리 7.5%→25%(연내) ▲ 리튬이온 비(非)전기차 배터리 7.5%→25%(2026년) ▲ 배터리 부품 7.5% → 25%(연내) 등 각각 관세를 올린다고 밝혔다. 또 핵심 광물 가운데 천연 흑연과 영구 자석의 관세는 현재 0%에서 2026년에 25%로 올라간다. 이밖에 다른 핵심 광물은 올해 0%에서 25%로 크게 상향된...
美, 中 전기차 관세 100%로 대폭 인상…中 반발 "즉각 취소해야"(종합) 2024-05-15 00:30:58
대폭 인상…中 반발 "즉각 취소해야"(종합) 태양전지·반도체는 50%로, 철강·알루미늄·리튬이온 배터리 25%로 ↑ 中에 관세폭탄…"불공정 무역관행 해결 위해 전세계 파트너와 협력 강화" 中 "단호히 반대·엄정한 교섭 제기"…美中, 통상 갈등 격화 가능성 (워싱턴·베이징=연합뉴스) 강병철 정성조 특파원 = 오는 11월...
中, 전기차·배터리 관세 대폭인상 美에 강한 반발(종합) 2024-05-14 22:10:00
▲ 리튬이온 전기차 배터리 7.5%→25%(연내) ▲ 리튬이온 비(非)전기차 배터리 7.5%→25%(2026년) ▲ 배터리 부품 7.5% → 25%(연내) 등 각각 관세를 올린다고 밝혔다. 또 핵심 광물 가운데 천연 흑연과 영구 자석의 관세는 현재 0%에서 2026년에 25%로 올라간다. 이밖에 다른 핵심 광물은 올해 0%에서 25%로 크게 상향된...
美, 중국산 전기차 100%·반도체 50% '관세 폭탄' 2024-05-14 21:15:16
대폭 인상하기로 했다. 철강·알루미늄 및 전기차용 리튬이온 배터리의 관세도 25%로, 반도체와 태양 전지의 관세는 50%로 각각 상향된다. 바이든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중국의 불공정 무역 관행 및 그에 따른 피해에 대응하기 위해 무역법 301조에 따라 무역대표부(USTR)에 이런 관세 인상을 지시했다고 백악관이...
바이든, 중국에 관세 폭탄…전기차 4배·반도체 2배 인상 2024-05-14 21:12:39
4배 인상하고, 배터리 부품과 리튬이온 배터리 등은 올해 7.5%, 내년 25%로 인상한다. 다만, 배터리 등에 쓰이는 핵심 광물인 흑연, 영구 자석은 현재 0%에서 오는 2026년 25%로 과세 부과 시점을 늦췄다. 이는 미국이 남은 2년간 인플레이션 감축법에 따른 보조금 지급을 위해 시점을 조정한 것으로 풀이된다. 백악관은...
바이든, 중국산 EV·배터리·태양전지 관세 인상 발표 2024-05-14 19:09:48
중요 광물: 리튬이온 EV 배터리에 대한 관세는 올해 7.5%에서 25%로 인상될 예정이며, 비 EV 리튬이온 배터리에 대한 관세는 2026년부터 인상된다. 또 배터리 부품 관세는 올해 7.5%에서 25%로 오르고, 천연흑연과 영구자석 관세는 2026년부터 현재의 0%에서 25%로 오를 예정이다. ? 태양전지: 모듈 조립 여부에 관계없이...
생기원, 전고체 배터리용 소재 개발 2024-05-14 18:55:29
전지 내 고체전해질은 산화물계, 황화물계, 고분자계 등으로 나뉜다. 전기자동차 배터리로 쓰는 리튬이온 2차전지가 NCM(니켈·코발트·망간), LFP(리튬·인산철) 등으로 나뉘는 것과 마찬가지다. 임진섭 생기원 에너지나노그룹 수석연구원 연구팀은 갈륨과 루비듐을 도핑한 리튬-란타늄-지르코늄 산화물에 고분자계를...
中, 美 전기차·배터리 관세 대폭 인상에 "WTO 규칙 위반" 반발 2024-05-14 18:52:16
▲ 리튬이온 전기차 배터리 7.5%→25%(연내) ▲ 리튬이온 비(非)전기차 배터리 7.5%→25%(2026년) ▲ 배터리 부품 7.5% → 25%(연내) 등 각각 관세를 올린다고 밝혔다. 또 핵심 광물 가운데 천연 흑연 및 영구 자석의 관세는 현재 0%에서 2026년에 25%로 올라간다. 이밖에 다른 핵심 광물은 올해 0%에서 25%로 크게 상향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