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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웹툰, 나스닥 성공 데뷔…"아시아의 디즈니" 2024-06-28 17:34:57
대표: 오늘날 웹툰은 세계에서 가장 흥미로운 스토리텔링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IPO를 통해 스토리텔링 업계의 글로벌 리더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겠습니다.] 상장 직후 이어진 코스튬 플레이 행사와 '1세대 웹툰' 작가들의 사인회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아다마리 로드리고스(21) / 애리조나 : 전에는...
[사설] 네이버웹툰 美 상장·뉴진스 도쿄돔 공연 매진…진격의 K컬처 2024-06-28 17:28:23
K콘텐츠의 성장성 기대 덕분이다. 한국은 기존 만화가 디지털 공간으로 넘어가던 2000년대 초반 세로 스크롤 방식을 처음으로 도입해 웹툰을 만들어낸 종주국이다. 일본과 미국이 한 페이지씩 옆으로 넘기는 전자만화책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는 사이 한국은 세로가 긴 스마트폰에 적합한 디지털 만화 시장을 창출한 것이다....
뉴욕서 팬사인회 연 K-웹툰작가들 "실감안나, 시트콤 같아" 2024-06-28 08:20:12
만화학과 교수님이 내게 전화해 '웹툰 작가가 무슨 만화가냐. 앞으로 인터뷰할 때 만화가란 말 못 쓰게 하라'라고 한 적이 있었다"며 "그 일이 제가 이를 악물고 하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김용수 최고전략책임자(CSO)는 "나스닥 상장은 한국이 만든 콘텐츠 플랫폼과 생태계를 하나의 공인된 글로벌 산업으로...
"웹툰 성공 다룬 시트콤 같아"…'4조 원' 네이버웹툰 상장 2024-06-28 08:00:01
"출판 만화에서 웹툰이 될 때도 소란이 컸다. 어시스트가 한 장 틀리면 큰일 나는 원고 공정이 간단한 명령어로 바뀌었고, AI라는 변화도 어쨌든 작가들이 먼저 수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 작가는 "웹소설, 웹툰을 겪다보니 창작자가 더 참여할 수록 더 많은 작품이 나오게 되어 있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K만화·웹툰 팬 아시아·유럽서 만나요"…문체부 월드투어 추진 2024-06-20 09:30:30
대상으로 '한국 만화·웹툰 전시(K-Comics World Tour)'를 연다. 20일 문체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오는 21일 필리핀 전시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벨기에, 이탈리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와 유럽 지역 총 6개국에서 전시·체험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필리핀에서는 현지에서 로맨틱 코미디와 드라마...
웹툰 수만개 쏟아지는데…"숏폼이 더 재밌다" 골수팬도 등돌려 2024-06-14 18:42:39
11.2% 줄었다. 경쟁 엔터테인먼트인 숏폼 콘텐츠의 인기가 웹툰 이용 감소의 주요인으로 꼽힌다. 틱톡의 올해 4월 국내 총이용 시간(안드로이드 기준)은 3930만7238시간으로 5년 전보다 세 배 이상 증가했다. 최근 쇼츠 등 숏폼 콘텐츠를 강화한 유튜브의 사용 시간도 계속 늘고 있다. 올해 4월 12억3538만9783시간으로 2년...
만화 슬램덩크 출판사, 종합콘텐츠사로 변신 2024-06-05 18:26:21
대원씨아이는 만화출판에서 종합콘텐츠 업체로 체질 개선에 성공한 대표적인 회사로 꼽힌다. 2000년대 들어 인쇄 부수가 종이 만화책 시장이 호황이던 1990년대에 비해 급감했지만 매출은 여전히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 대원씨아이의 지난해 매출은 627억원으로 전년(480억원) 대비 30.6% 늘었다. 5년 전인...
'날개' 다는 네이버웹툰…"나스닥 상장 후 日시장 공략 박차" 2024-06-05 13:24:55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북미 침투, IP(지식재산) 콘텐츠 비중 확대를 위한 추가 M&A(인수합병), 협업과 같은 구체적 계획과 함께 매출의 증가세가 확인된다면 네이버의 기업가치에 기여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라인망가를 운영하는 라인디지털프론티어는 2022년 전자책 서비스 업체 '이북 이니셔티브 재팬'을...
日, 만화·게임 수출 2033년 177조원으로 4배 확대한다 2024-06-05 11:45:10
日, 만화·게임 수출 2033년 177조원으로 4배 확대한다 5년만에 '쿨 재팬 전략' 개정…콘텐츠·식품·외국인 관광 총 440조원 규모로 늘리기로 (도쿄=연합뉴스) 박성진 특파원 = 일본 정부가 만화와 게임 등 자국 콘텐츠 수출을 2033년까지 현재 4배 이상인 20조엔(약 177조원)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사설] 나스닥 상장 추진하는 K웹툰…'콘텐츠 한국' 도약 발판 되길 2024-06-03 17:40:52
기존 종이 중심 만화시장의 제작·유통·소비 방식을 모바일·PC에 맞춰 송두리째 바꿔놓았다. 아이디어와 실력만 있으면 누구나 콘텐츠를 올려 작가로 데뷔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하고, 이들과 수익을 배분하면서 선순환 구조를 만들었다. 국내 성공 모델을 기반으로 발 빠르게 해외로 진출해 현지화한 것도 주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