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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캐즘에…포스코퓨처엠, 中과 1.2조 전구체 합작공장 철회 2024-09-04 19:06:08
망간 등의 원료를 가공해 제조하는 이차전지 양극재의 중간 소재다. 이 가운데 니켈은 이차전지 에너지 저장 밀도를 결정하며, 전구체 원료 가운데 사용 비중이 가장 높다. 포스코퓨처엠은 화유코발트로부터 원료를 조달해 포항 영일만산업단지의 양극재 생산 공장과 연계한 니켈·전구체·양극재 밸류체인 클러스터를...
포스코퓨처엠, 1조2000억 전구체 투자 계획 백지화 2024-09-04 17:36:44
전구체는 니켈·코발트·망간 등의 원료를 가공해 제조하는 양극재의 중간 소재로 국내 생산비중이 13%에 불과해 국내 생산능력 확대가 필수적이었던 만큼 양사의 투자로 니켈-전구체-양극재 밸류체인 클러스터 완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았다. 포스코퓨처엠은 이번 투자를 계기로 현재 1만5000t 수준인 전구체 생산능력을...
"아이오닉5도 제쳤다"…라이벌 꺾고 '전기차 1위' 등극한 車 2024-09-02 17:04:31
만든 배터리 셀을 사용했으며 배터리 소재는 니켈·코발트·망간(NCM)이며 49kWh의 배터리를 탑재했다. 캐스퍼 일렉트릭의 가격은 세제 혜택 적용 시 2990만원으로 책정됐다. 최근 확정된 캐스퍼 일렉트릭의 항속형 전기차 국고 보조금은 17인치 휠 기준 520만원으로, 지자체 보조금까지 더할 경우 2000만원 초반대에 구매...
"폐식용유로 매일 2억씩 번다"…주가 80% 폭락한 DS단석 가보니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9-01 07:00:01
추후 리사이클 NCM(니켈·코발트·망간) 및 LFP(리튬인산철) 양극재 분야로 진출할 계획이다. 배터리 리사이클 매출은 2020년 1225억원에서 지난해 2474억원으로 고성장을 했는데 이는 납축전지가 리튬이온 전지 대비 경제성과 활용성이 우수하고 환경 규제로 인해 신규 진입장벽이 높기 때문이다. 한 회장은 “전기차...
전기차 화재 위험은 '오해'…"내연차보다 적다" 2024-08-29 11:39:27
대비해 3L만 주유한 구형 레이 가솔린차와 NCM(니켈·코발트·망간) 16kWh 배터리를 100% 충전한 구형 레이 전기차가 실험에 쓰였다. 그 결과 두 차량 모두 실내는 1천300도 수준이었지만, 외부 온도는 가솔린차가 최고 935도, 전기차는 최고 631도로 크게 차이났다. 현대차·기아는 지하주차장 등 실내에서 자동차 화재...
"전기차 화재, 내연차보다 적다…충전량 제한, 근본대책 아냐" 2024-08-29 11:03:31
대비해 3L만 주유한 구형 레이 가솔린차와 NCM(니켈·코발트·망간) 16kWh 배터리를 100% 충전한 구형 레이 전기차가 실험에 쓰였다. 그 결과 두 차량 모두 실내는 1천300도 수준이었지만, 외부 온도는 가솔린차가 최고 935도, 전기차는 최고 631도로 크게 차이났다. ◇ "실내 車화재 확산, 연료와 무관…스프링클러 작동이...
"女운전자도 반하겠네"…유럽서 10만대 팔린 '아기맹수 車' [신차털기] 2024-08-29 10:22:39
기업 CATL의 54kWh 용량 니켈·코발트·망간(NCM)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됐다. 최대 출력 115kW 및 최대 토크 270Nm의 힘을 발휘하며 전기차 특유의 주행감이 돋보인다. 충전은 완속과 급속 모두 지원되며, 급속 기준 평균 약 24분 만에 배터리가 20%에서 80%까지 충전 가능하다. 국내 기준 1회 충전으로 최대 292㎞ 달릴...
[시승기] 지프 첫 전기 SUV 어벤저…"가장 깜찍한 아기 맹수" 2024-08-29 09:00:01
CATL의 54kWh 리튬이온 NCM(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가 탑재됐다. 국내 인증 기준 주행가능 거리는 292㎞다. 지프 관계자는 "유럽(WLTP) 기준으로는 복합 400㎞, 도심 550㎞의 주행 거리를 인증받았다"며 "실 주행 거리는 국내 인증보다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10년간 120조원 투자, 하이브리드 차종 두배로…'현대 웨이' 간다 2024-08-28 18:06:01
비중을 떨어뜨린 보급형 NCM(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를 새로 개발해 차량에 장착하기로 했다.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의 배터리 이상 사전진단 기술을 끌어올리고, 배터리 시스템의 안전 구조 확보에도 힘을 쏟기로 했다. 배터리 집적도를 개선해 중량을 10% 줄이면서도 열 전달은 최대 45% 끌어올리는 기술 개발에...
현대차, 하이브리드·EREV로 캐즘 뚫고 전기차 경쟁력 강화한다 2024-08-28 17:46:45
해석된다. 현대차는 2030년까지 보급형 NCM(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를 개발해 기존 NCM 배터리에 비해 재료비를 줄이는 동시에 에너지 밀도를 20% 이상 높인다는 방침이다. 또 배터리와 차체가 통합된 'CTV'(Cell to Vehicle) 구조도 도입한다. 기존 CTP(Cell to Pack) 구조에 비해 배터리 시스템 중량은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