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점심 장사 일찍 마감합니다"…MZ세대 홀딱 반한 식당의 정체 2023-02-23 12:00:01
개인 기호에 맞게 식음료를 '커스터마이징(개인 맞춤)'해 주문하는 식당이 늘어나고 있다. 이미 커스터마이징이 보편화된 카페 등 음료 매장을 넘어 밥과 재료 등을 선택해 주문하는 김밥 매장까지 등장했다. 23일 찾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의 '풀리김밥'은 김밥을 총 260가지 조합으로 즐길 수 있어...
[2023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시니어 퍼스널 헬스케어 솔루션 ‘노리케어’를 서비스하는 ‘리브라이블리’ 2023-02-21 10:17:38
맞춤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헬스케어 서비스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의 연구와 자문을 통해 개발된 운동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설계된 운동프로그램이다. 지 대표는 “노리케어는 효과성과 안전성이 높다”며 “현재 대면, 비대면으로 운동과 영양을 지도하고 독자적인 노인 헬스케어 콘텐츠를 큐레이팅하고...
로얄캐닌, ‘2023 견종별 맞춤영양 캠페인’ 공개 2023-02-20 15:00:37
총 27종의 견종별 맞춤영양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 이 중 몰티즈, 푸들, 포메라니안, 비숑, 시츄, 리트리버, 치와와, 프렌치 불독, 요크셔테리어, 닥스훈트, 슈나우저 11종이 한국에서 선보이고 있다. 로얄캐닌은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더 많은 보호자들이 견종별 맞춤영양 솔루션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고령층 건강식 전문점에 2030 몰린 이유 2023-02-19 17:48:38
진출했다. 케어푸드란 노인이나 환자 등 맞춤형 식사가 필요한 이들을 위한 치료식, 연화식(씹기 편한 제품), 연하식(삼키기 편한 제품) 등을 포괄한다. 그리팅은 론칭 초기에 연화식과 연하식을 중심으로 상품을 출시했다가 2020년 하반기부터 고객층을 넓히기 위해 식단을 목적별로 세분화하는 전략을 펼쳤다. 지난해 4월...
"다이어트에 좋대" 2030 몰렸다…요즘 뜨는 반찬 가게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2-17 09:20:57
진출했다. 케어푸드란 노인이나 환자 등 맞춤형 식사가 필요한 이들을 위한 치료식, 연화식(씹기 편한 제품), 연하식(삼키기 편한 제품) 등을 포괄하는 식품을 의미한다. 그리팅은 론칭 초기에 연화식과 연하식을 중심으로 상품을 출시했다가 2020년 하반기부터 고객층을 넓히기 위해 식단을 목적별로 세분화하는 전략을...
창업으로 잃은 건강마저 아이템이 된다…"국민 건강관리앱 될 것" 2023-02-08 17:46:27
이용자의 맞춤 수준을 강화한다. 촘촘한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10명 남짓인 필라이즈 직원은 주 단위로 ‘스프린트 방식’으로 근무하고 있다. 스프린트는 짧은 기간에 고강도로 마무리 짓는 프로젝트 혹은 근무 방식을 뜻한다. 팀원의 전력 질주로 작년 4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고, 8개월 만에 월활성이용자(MAU) 30만...
VC가 꼽은 올해 유망 스타트업은 '로·디·이' [긱스] 2023-01-24 10:29:02
홀로그래피 현미경 제조업체 토모큐브 △맞춤형 영양 관리 서비스 알고케어 △디지털 트윈 기반 의료 AI 솔루션 기업 메디컬아이피가 꼽혔다. 박용근 한국과학기술원(KAIST) 물리학과 교수와 광학 사업을 하던 홍기현 대표가 2015년 함께 설립한 토모큐브는 세계 처음으로 3D 홀로토모그래피 현미경을 상용화했다. 세포에...
‘초고령화 사회’, 발 빠른 기업들 이것부터 준비한다 2022-12-23 09:37:18
출시…시니어 케어푸드 시장 확대 풀무원의 생애·생활주기 맞춤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은 최근 부드러운 식감과 영양균형, 맛까지 고려한 고령친화우수식품 ‘7Days 영양진밥’과 ‘7Days 영양덮밥소스’를 출시했다. ‘고령친화우수식품’은 고령자의 원활한 식사와 영양...
카카오벤처스, 건강식단 추천 '벙커키즈'에 20억 시리즈A 투자 2022-12-13 09:06:12
향후 맞춤 식단 추천 알고리즘의 딥러닝 기술을 강화하고, 타깃 고객군을 확장할 계획이다. 장승룡 카카오벤처스 이사는 "알고리즘으로 취향과 영양에 맞는 초개인화 식단을 추천, 배송해주는 서비스에 대한 시장 수요가 클 것이라고 예상한다"고 말했다. 정승완 벙커키즈 대표는 "다이어트 시장을 넘어 근성장 시장,...
유사나헬스사이언스, 프로농구 수원 KT소닉붐과 함께 `유사나 프로농구 브랜드데이` 개최 2022-11-28 12:12:29
"앞으로도 많은 분들께 건강한 삶을 선보이고, 프로선수들의 발전과 우수한 경기력을 위해 적극적인 후원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사나는 자사 대표 종합비타민미네랄 제품인 헬스팩을 비롯하여 선수별 영양 맞춤 건강기능식품으로 경기력 향상을 돕기 위해 한국농구연맹(KBL) 및 수원 KT소닉붐을 각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