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식음료 신제품 출시·아파트 분양에 광고시장 봄바람 2023-03-27 09:17:04
매체별 광고비 집행 전망도 별도로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4월 KAI 종합지수는 101.8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년 동월 대비로는 97.1로서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체별로는 온라인·모바일(103.0), 케이블TV(101.2), 지상파TV(101.1)의 광고비가 3월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광고시장 성장세 둔화…지상파 견조·케이블 타격" 2023-03-26 07:00:03
총광고비는 15조7천700억원으로 추정된다. 권 연구위원은 이러한 맥락에서 올해 방송 광고시장 중 지상파는 견조하고, 케이블은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줄어든 광고비에서 지상파는 매스 마케팅 매체로서 최적이라는 게 근거다. 권 연구위원은 "효율성과 성공이 담보되는 광고에 평소보다 광고비 쏠림 현상이 심화할...
[2022년 씨엔티테크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광고대행 및 광고 컨설팅을 하는 스타트업 ‘한걸음컴퍼니’ 2023-02-28 10:09:38
결제와 같은 최종 행동에 도달하였을 때 광고비가 소진되는 CPA 방식의 마케팅을 선호합니다. 여기로다는 광고주가 선호하는 방향으로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소비자는 업종 제한 없이 카테고리별 업체 제품 및 서비스를 수월하게 비교할 수 있으며 광고주는 불필요한 광고비를 사용하지 않고 브랜드 인지...
코바코, 통계품질진단 5년 연속 최고 등급 2023-02-28 09:22:30
100 미만이 된다. 코바코는 매체별 광고비 집행 전망도 별도로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방송통신광고비조사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코바코가 국내 방송통신 광고시장 현황 및 변화 양상을 파악해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2014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국가승인통계(제920021호)다. 이 통계는 국내 소재...
봄나들이 시즌에 공연·호텔 광고업계 훈풍 2023-02-27 09:23:44
또한 매체별 광고비 집행 전망도 별도로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다음 달 KAI 종합지수는 104.1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년 동월 대비로는 96.4로서 소폭 감소했다. 매체별로는 온라인·모바일(105.2), 케이블TV(102.9), 신문(102.9)의 광고비가 2월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메타록-메조미디어, 광고 매체 제휴·광고 대행 계약 체결 2023-02-02 14:27:23
간 체결한 매체 및 광고 대행 계약은 메조미디어에서 배포하는 광고 콘텐츠를 메타버스의 각 공간에 배포하고 방문자의 광고 노출 및 클릭 등을 검증하여 광고비를 집행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3D 공간 기반의 메타버스의 광고 매체를 오프라인 공간 내의 매체와 같은 형태로 인정하여 동영상 및 스틸...
"4분기 실적은 어닝쇼크"…제일기획 `약세` 2023-02-01 09:31:20
어닝쇼크"라며 "광고주들이 선제적으로 광고비 집행을 축소한 규모가 예상치를 뛰어넘었다"고 밝혔다. 이어 "본사 사업의 경우 경기둔화 우려로 광고주가 전반적으로 집행을 축소해 매체 대행과 광고 제작 부문이 전반적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역성장했다"고 덧붙였다. 이화정 연구원은 "다만 해외 사업의 경우 북미...
NH투자, 제일기획 목표가↓…"경기둔화 부담 예상보다 커" 2023-02-01 08:46:42
(광고비) 집행을 축소한 규모가 예상치를 뛰어넘었다"고 분석했다. 본사 사업의 경우 "경기둔화 우려로 광고주가 전반적으로 집행을 축소해 매체 대행과 광고 제작 부문이 전반적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역성장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영업활동 활성화와 인수·합병(M&A) 자문 등과 관련한 일회성 비용도 발생해 경상비...
새 학기와 결혼·이사철 맞아 광고업계에도 훈풍 2023-01-30 15:29:58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또한 매체별 광고비 집행 전망도 별도로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 2월 KAI는 101.4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년 동월 대비로는 99.0으로서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체별로는 온라인·모바일(102.1), 신문(101.9), 지상파TV(100.7)의 광고비가 1월보다 조금 늘...
요새 뜨는 광고…TV, 라디오, OOH, 극장에서 2023-01-29 11:27:36
이런 상황은 우리나라 매체별 광고비에서 확인된다. 조사기관에 따라 다소 차이가 나긴 하지만 PC와 모바일을 합친 디지털 미디어가 총 광고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50~60%에 달한다. 방송 광고가 약 25%, 인쇄 광고가 약 10%, 옥외(OOH) 광고가 약 5% 수준이다. 이처럼 광고비 비중에서는 디지털 미디어가 압도적이지만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