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파트' 열풍 로제가 만든 '소맥'…하이트진로 '방긋' 2024-10-24 16:52:03
'참이슬'과 맥주를 차례로 따른 뒤 잘 섞이도록 숟가락으로 바닥까지 내리쳤다. 로제는 청양고추를 곁들인 마요네즈 소스를 만들어 마른오징어를 찍어 먹기도 했다. 또 스팸과 고추장을 넣은 김치볶음밥도 프라이팬으로 요리했다. 이 영상은 약 270만회의 조회수를 올렸고 19만명이 '좋아요'를 눌렀다....
롯데칠성음료, 파리 식품박람회서 '새로'·'밀키스' 선보여 2024-10-24 09:47:01
제로와 제로 슈거(Zero sugar·무당) 소주인 새로, 맥주 크러시, 칠성사이다, 탐스, 순하리 등을 선보였다. 이중 밀키스 제로와 새로는 혁신성과 창의성을 갖춘 제품에 주어지는 '시알 혁신상 셀렉션'에 선정됐다. 박람회 기간 롯데칠성음료 부스에는 2만명이 방문했고, 유럽과 아시아, 중동, 북중미, 남미 등 세계...
'성시경 막걸리'·'하정우 와인'…편의점, 연예인 주류 마케팅 2024-10-24 09:19:01
이하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편의점 주류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이색 주류를 단독으로 출시해 오직 GS25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색다른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지난 달 앱으로 원하는 주류를 주문하고 원할 때 찾아가는 주류픽업서비스 '보틀오더'를...
혼자 사는 5060도 '편의점 단골'됐다…간편식 구매 급증 2024-10-23 18:15:26
전보다 각각 18.4%, 13.6% 늘었다. 반면 같은 기간 맥주와 소주 매출은 각각 3.9%, 1.8% 증가하는 데 그쳤고, 와인 매출은 33.0% 줄어드는 등 주류 트렌드에 변화가 나타났다. 대한상의는 국내 편의점 시장이 포화에 이른 만큼 해외 진출로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은철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 팀장은 “국내...
편의점 '싹쓸이' 50~60대 많이 보이더니…이유 있었다 2024-10-23 11:28:52
맥주와 소주 매출은 각각 3.9%, 1.8% 증가하는 데 그쳤고 와인 매출은 33.0% 줄어드는 등 주류 트렌드에 변화가 나타났다. 한편 대한상의는 국내 편의점 시장이 포화에 이른 만큼 해외 진출로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은철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 팀장은 “국내 편의점 업체들이 해외 점포망 확대를 통해...
오비맥주 "카스 라이트, 여름철 저열량 맥주 시장점유율 1위" 2024-10-23 09:24:36
"카스 라이트, 여름철 저열량 맥주 시장점유율 1위"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오비맥주는 카스 라이트가 여름 성수기 라이트(저열량) 맥주 가정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오비맥주에 따르면 올해 6∼8월 대형마트, 편의점 등을 포함한 가정시장에서 카스 라이트의 점유율이 3.7%로, 라이트...
"50∼60대 시니어 편의점 매출 증가"..이유 봤더니 2024-10-23 06:24:26
2년 전보다 18.4%, 13.6% 늘었다. 반면 같은 기간 맥주와 소주 매출은 각각 3.9%, 1.8% 증가하는 데 그쳤고 와인 매출은 33.0% 줄어드는 등 주류 트렌드에 변화가 나타났다. 한편 대한상의는 국내 편의점 시장이 포화에 이른 만큼 해외 진출로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은철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 팀장은...
"50∼60대 시니어 편의점 매출 증가…1∼2인가구 수요 흡수" 2024-10-23 06:00:01
기간 맥주와 소주 매출은 각각 3.9%, 1.8% 증가하는 데 그쳤고 와인 매출은 33.0% 줄어드는 등 주류 트렌드에 변화가 나타났다. 한편 대한상의는 국내 편의점 시장이 포화에 이른 만큼 해외 진출로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은철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 팀장은 "국내 편의점 업체들이 해외 점포망 확대를 통해...
한투증권 "롯데칠성, 실적 부진 전망…소비 둔화 등 여파" 2024-10-22 08:05:33
"외식 시장 침체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당분간 주류 시장 내 경쟁 강도가 심화할 가능성은 제한적"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롯데칠성은 대규모 형태의 판촉 행사보다는 팝업 행사를 통해 효율적으로 지방 소주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맥주는 과도한 출혈 경쟁을 지양하며 점진적으로 매출액을 늘려갈 것"이라고...
외국인도 '삐끼삐끼 춤' 따라하더니…한국 '놀라운 상황' 2024-10-21 20:30:01
함께 맥주와 간식을 먹으며 경기를 관람하는 일정이다. 관람 직후에는 삼겹살에 소주 혹은 치킨과 맥주 등을 즐기며 한국 문화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소규모 현지 체험 상품으로 인기다. 클룩에 따르면 인바운드 여행(외국인의 한국 여행) 성수기였던 지난해 4분기와 비교해 올해 2분기에는 이용자 수가 4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