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 어떻게 써야 할지 고민인가요? 맞춤형 앱이 답입니다" 2024-06-24 17:15:10
개. 법무, 인사, 마케팅, 고객지원 등 각 업무에 특화된 앱들이다. 기업들은 원하는 앱을 찾아 AI를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이 대표는 “문서에서 특정 내용을 찾는 앱부터 계약서의 독소조항을 추출하는 앱까지 다양하다”며 “기업들이 개발자 없이 AI 앱을 직접 만들 수도 있다”고 했다. 메타의 오픈소스 LLM인...
광고업계, 美 틱톡금지 가능성 대비…유튜브 등 반사이익 전망 2024-06-24 11:25:29
실제 틱톡 서비스가 금지되는 상황에 대비해 마케팅 계약 시 '계약 종료' 조항을 넣는 등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고업계는 미디어 플랫폼과 광고 계약 시 노출도 높은 자리를 확보하거나 할인을 받기 위해 어느 정도의 광고비를 즉시 집행하기로 약속하는 경우가 많은데, 만일의 상황에서 이에 따른...
[비즈니스 인사이트] 설레면서 두려운…AI 시대를 향한 세 가지 관점 2024-06-23 17:39:25
예술가와 마케팅 전문가의 기술을 보강해서 여러 형태의 콘텐츠를 더 빠르게 제작해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고 했다. 그는 대규모로 콘텐츠를 생성할 수는 있지만, 무한한 콘텐츠가 무한한 독창성을 의미하진 않는다고도 했다. 인간의 생각만이 AI가 기업 가치와 브랜드에 부합하는...
[2024 인천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생활계 공기오염 물질 제거 및 청정 정화 전문기업 ‘메타빈스’ 2024-06-18 17:46:09
지역 기업은 기술사업화 자금, 인프라·세제 혜택, 규제 특례 등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받는다. 설립일 : 2019년 2월 주요사업 : 생활계 공기오염물질 제거 및 청정 정화, 바이오에너지 자원 개발 강소특구 지원 : 2022년도 마케팅 지원사업, 2023년도 환경기술융합혁신과제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광고도 AI 시대…"재미와 수익성 두 마리 토끼 잡는다" 2024-06-16 07:10:00
KT[030200]는 올초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자와 디지털 광고를 결합한 마케팅 플랫폼 '애드트윈'을 선보였으며, KT 디지털광고대행사 플레이디[237820]는 AI를 기반으로 최적의 광고 운영 방안을 제시하는 '아토'(Ato)를 최근 출시했다. SK텔레콤은 LLM(거대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수 초 만에 광고나...
경기도, '레벨업 피칭데이'로 투자유치 콘텐츠 창업기업 35개사 선정 2024-06-13 10:22:40
메타버스 레벨업 부문 20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 기업에는 올해 경콘진이 직접 출자하는 ‘시드 레벨업 펀드(가칭)’ 투자 수혜를 우선 검토 받게 되며, G-VIP 대상 투자 네트워킹 행사인 ‘레벨업 투자라운드’에도 연 3회 이상 참여한다. 또 전문가의 기업 진단을 통해 사업 모델을 고도화하고 법률, 특허, 마케팅...
LGU+, 자체 AI '익시'로 세로형 숏폼 만든다 2024-06-11 19:01:19
하반기엔 메타와 협업해 AI 기반 숏폼 콘텐츠 제작 서비스를 내놓는다. 11일 LG유플러스는 ‘AI 전환(AX) 시대, 익시와 함께 성장하는 유플러스 마케팅’을 주제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 행사는 LG유플러스 마케팅 부문의 AI 적용 전략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사진)은 “AI로...
K뷰티 구애 나선 아마존…韓서 대규모 셀러 설명회 2024-06-11 18:17:21
방침이다. 베인앤드컴퍼니, 메타, 틱톡 등의 전문가들의 마케팅·브랜딩 전략에 관한 강연도 준비돼 있다. 뷰티 인플루언서 ‘아바’,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평가받는 K뷰티 브랜드인 조선미녀·성분에디터 측의 진출 경험담도 소개된다.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은 아마존 등 온라인 채널의...
[단독] K뷰티 구애 나선 아마존…한국서 첫 대규모 셀러 설명회 연다 2024-06-11 16:27:38
안내할 계획이다. 베인앤드컴퍼니와 메타·틱톡 등의 전문가들의 마케팅·브랜딩 전략에 관한 강연도 준비돼 있다. 구독자 수 170만명이 넘는 뷰티 인플루언서인 ‘아바’,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되는 K뷰티 브랜드인 조선미녀·성분에디터 측의 진출 경험담도 소개된다.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LGU+ "마케팅 전 영역에 AI 적용…메타와 '숏폼' 협업" 2024-06-11 16:07:04
LG유플러스가 마케팅 사업 곳곳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한다. 데이터 분석, 광고 제작, 고객 메시지 발송 등에 AI 기술을 적용했다. 올 하반기엔 메타와 협업해 AI 기반 숏폼 콘텐츠 제작 기능을 선보인다. 11일 LG유플러스는 ‘AI 전환(AX) 시대, 익시와 함께 성장하는 유플러스 마케팅’을 주제로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