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출주 달리던 日증시…이젠 내수주 관심 2024-04-04 18:36:24
있다. 외국인 관광객의 명품 소비와 일본 실질 소비 지출 증가로 백화점 매출이 지속해서 늘어날 것이란 분석이다. 외국인들이 자주 찾는 할인 잡화점 돈키호테를 소유한 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도 관심주로 꼽힌다. 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는 돈키호테와 신선식품을 취급하는 ‘메가 돈키호테’ 등을 포함해 일본...
실질 임금·엔저 기대감…백화점 등 '日 내수주' 주목할 때 2024-04-04 17:26:30
홀딩스가 있다. 외국인 관광객의 명품 소비와 일본 실질 소비 지출 증가로 백화점 매출 지속해서 늘어날 것이란 이유에서다. 외국인들이 자주 찾는 할인 잡화점 돈키호테를 소유한 팬 퍼시픽 인터내셔널 홀딩스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팬 퍼시픽 인터내셔널 홀딩스 돈키호테뿐 아니라 신선식품을 취급하는 '메가...
구찌·셀린느…지역 백화점도 '명품 바람' 2024-04-03 18:09:48
수도권과 지방 상권에 있는 중형 백화점의 명품 라인업이 화려해지고 있다. 롯데 신세계 현대 등 주요 백화점들은 그동안 조 단위 연매출을 내는 대형 점포에 명품 역량을 집중했는데 최근에는 중형 점포에도 브랜드를 대거 유치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키우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작년 말부터 대규모 리뉴얼을 하...
[단독] 구찌·발렌시아가도 속속…명품 힘주는 '동네 백화점' 2024-04-03 09:00:03
담당하던 '동네 백화점'의 명품 라인업이 화려해지는 추세다. 그동안 연매출 조단위의 대형 점포에 브랜드 역량이 집중됐다면, 최근 들어서는 중형급 백화점들이 명품 브랜드를 대거 유치하며 백화점업계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명품 브랜드 대폭 확충 3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부터 대규모...
백화점의 반격…올 점포 강화에 돈 푼다 2024-03-26 18:12:49
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모든 점포의 거래액이 줄어든 갤러리아백화점도 오프라인 공간을 강화하며 돌파구를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명품 콘텐츠와 팝업 공간을 늘려 수도권과 지방 주요 점포 경쟁력을 끌어올린다는 복안이다. 업계에서는 한화갤러리아가 지난해 매입한 서울 명품관 인근 신사동 필지·부지를 MZ세대를...
한솥, 국내산 식재료 사용…가성비로 소비자 입맛 잡아 2024-03-26 16:43:35
한솥도시락이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도시락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9년 연속 수상했다. 올해 창립 31주년을 맞이하는 한솥도시락은 한국을 대표하는 도시락 프랜차이즈로 평가받고 있다. 소비자들의 수요와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메뉴를 꾸준히 선보이며 점포와 고객층을 늘려왔고, 도시락 전문 기업으로서...
신한PWM, 금융복합점포 선도…기업·자산가 밀착 서비스 2024-03-26 16:40:27
신한은행의 개인자산관리 브랜드 신한PWM이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PB금융 부문 대상을 9년 연속 수상했다. 신한PWM는 ‘신한PIB센터’ 1곳, ‘신한패밀리오피스센터’ 2곳, ‘신한PWM센터’ 22곳 등 전국에 25개 점 규모의 PB센터를 거느리고 있다. 신한은행은 2011년 금융권 최초로 은행과 증권의 장점을 접목...
왕자행거, 국내 수납가구 시장 선도…미국·일본에도 진출 2024-03-26 16:34:34
왕자NHC의 왕자행거가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수납행거 부문에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왕자행거는 1978년 창립 이래 46년간 500여 종의 행거, 선반, 드레스룸 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수납 가구 시장을 선도해 왔다. 이마트 등 대형 유통점에 입점해 탄탄한 내수 시장을 확보했고, 해외 진출에도 성공했다....
한화갤러리아 대표 "질적성장과 신시장 개척으로 위기 돌파" 2024-03-26 11:14:03
속도로 매장 인프라를 넓히고 있다. 주력 사업인 백화점 사업은 명품 콘텐츠와 팝업 공간 확대로 수도권과 지방 주요 점포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고객층 다변화를 위해 20∼30대 젊은 층을 사로잡을 수 있는 특화 공간을 조성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
갤러리아百, 명품·팝업 콘텐츠 강화...점포 경쟁력 키운다 2024-03-25 10:33:13
점포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명품 콘텐츠를 확대하고, 팝업 공간을 대폭 늘린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5일 충청권 점포 타임월드는 스위스 시계 브랜드 롤렉스(Rolex)가 새 단장을 마치고 문을 열었다. 롤렉스는 이번 리뉴얼로 매장 면적이 기존의 3배로 크게 확장됐다. 국내 최대 규모 수준으로 충청권 유일의 롤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