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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보는 서울모터쇼②] 대형 SUV의 거함…쌍용차 'Y400' 2017-03-21 09:10:11
차량은 모노코크보다 튼튼하지만 무겁고 단가가 높다. 비틀림을 잘 견디는 특징 덕분에 오프로드를 많이 달리는 suv에 주로 쓰인다. 최근에는 suv에도 모노코크 방식이 채택되는 경우가 많지만 쌍용차는 렉스턴w, 코란도 스포츠 등에 프레임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y400의 또다른 강점은 엔진이 차체 앞에 있고 구동력은...
[Car&Joy] 초고강도강 63% 적용…안전·연비까지 잡았다 2017-03-17 18:34:40
섀시가 하나로 구성된 방식이다.프레임 방식 차량은 모노코크보다 튼튼하지만 무겁고 단가가 높다. 비틀림을 잘 견디는 특징 덕분에 오프로드를 많이 달리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 주로 쓰인다. 최근에는 suv에도 모노코크 방식이 채택되는 경우가 많다.‘suv 명가’를 자부하는 쌍용자동차는 렉스턴w,...
[모터쇼]제네바 부호들의 슈퍼카 '톱 6'는? 2017-03-17 09:11:03
'에머슨 피티팔디'를 기념했다. 모노코크 구조를 채택했으며, 경량화를 위해 차체에 탄소섬유를 적용하고 창문은 유리가 아닌 폴리카보네이트 재질을 사용했다. 디자인은 공력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거대한 사이즈의 공기흡입구와 리어스포일러 등을 갖췄으며 실내는 후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카메라 시스...
기아차 모하비, 단단한 차체에 조용한 돌풍…쌍용차 Y400 '도전장' 2017-03-07 10:34:02
적용됐다. 최근 생산되는 자동차는 대부분 모노코크 방식을 적용한다. 이는 일체형 차체에 각 부분을 모듈 방식으로 조립한다. 무게를 줄여 주행 성능과 연비를 끌어올릴 수 있다.하지만 프레임 타입은 엔진과 변속기 등을 얹는 철골 구조물과 섀시가 나뉘어져 있다. 이를 고무 마운트 등으로 고정하는데, 상대적으로 무겁...
'더 강하고 가볍게' 쌍용차·포스코, 'Y400'에 차세대 프레임 적용 2017-02-26 15:10:21
'모노코크' 방식을 적용한다. 차체가 가볍고 생산성도 높기 때문이다. 반면 프레임 방식은 특수강을 바둑판 모양으로 짠 철골 구조물(언더보디) 위에 엔진과 변속기·추진축, 섀시 등을 차례로 얹는 방식으로, 강하고 뒤틀림이 없지만 상대적으로 무겁다는 것이 단점으로 지적돼 왔다.쌍용차 측은 "개발...
쌍용차, 대형 SUV 'Y400'에 차세대 프레임 적용 2017-02-26 14:00:01
부분을 모듈 방식으로 조립하는 모노코크보다 차체 강성과 오프로드 성능이 뛰어나지만 더 무겁기 때문에 연비가 안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이유로 현재 국산 SUV 중 프레임 방식은 쌍용차의 렉스턴 W와 코란도 스포츠, 기아차[000270] 모하비가 유일하다. 쌍용차는 차세대 프레임의 경량화 등을 통해 프레임 방식의...
맥라렌, 2세대 슈퍼시리즈로 지속 가능성 확보한다 2017-02-03 10:29:28
채택한다. 1세대의 메탈 콕핏을 사용한 카본 모노코크 보다 단단하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차의 건조중량은 650s보다 18㎏ 빠진 1,283㎏이다. 공력성능도 개선했다. 새 다이히드럴 도어(dihedral door)의 위쪽에서 시작되는 공기흐름은 고온 냉각장치로 들어가 엔진을 식히고 앞쪽 휠 아치를 통해...
람보르기니, 4륜조향 시스템 탑재한 '아벤타도르 S' 공개 2016-12-21 13:27:28
경량의 카본섬유 모노코크에 알루미늄 프레임을 적용, 이를 통한 공차중량은 1,575㎏이다. 또한 '토탈 컨트롤 컨셉'을 바탕으로 서스펜션과 전자식 제어 시스템의 기능을 개선해 차체 제어를 통한 드라이빙 감성을 높였다. 兌만1穗舅� 경량 독립 시프팅 로드(isr) 7단 변속 시스템이 적용된 변속기는 50밀리초(ms)...
재규어 XE 효과 톡톡..독일 3사 긴장하나 2016-11-22 08:10:05
이상을 알루미늄으로 구성한 '인텐시브 모노코크' 차체가 주목받고 있다. 덕분에 가벼운 차체로 효율 증대와 함께 높은 강성을 얻은 것. 또 새롭게 적용한 2.0ℓ 인제니움 디젤 엔진과 8단 변속기 조합이 컴팩트 스포츠 세단의 수요층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뿐...
짚 랭글러도 알루미늄 적용...경량화 동참 2016-09-19 08:20:03
모노코크보다 강성이 높지만 뼈대가 차체와 별도로 구성돼 무겁고 무게중심이 높다는 단점을 지닌다. 짚은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강조한 랭글러에 프레임 차체를 고집해왔다. 탄소섬유 소재까지 검토한 바 있으나 생산 효율, 채산성 등을 감안한 결과다. 부품은 알루미늄 제품 제조사인 '알코아'가 관련 전처리 본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