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년사]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100년 기업으로 성장 도전" 2024-01-02 09:08:23
GS샵을 선보이며 종합 유통 기업으로 성장했다. 허 부회장은 "유통업 반세기를 넘어서는 올해가 100년 기업을 향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고객 중심 사업 구조 혁신과 히트 상품 개발, 디지털전환(DX) 기반 성과 창출, 'GS웨이' 조직문화 실천 등 네 가지 경영전략을 제시했다. 그는 "1∼2인 가구 증가로 장보기...
"노트북·세탁기 바꿔?"… 삼성·LG, 최대 690만원 깎아준다 2023-12-31 10:12:07
샵 방문 고객을 위해 매장에 마련된 '머스트 해브, 베스트 컬렉션' 존에서 촬영한 인증사진을 개인 소셜미디어(SNS)에 업로드 후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고 LG트윈스 챔피언 에디션(24명)과 커피 쿠폰(2천명)을 증정한다. 삼성전자의 삼세페는 가전·모바일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2023년 인천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파킨슨 질환의 조기 진단이 가능한 의료기기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위무브’ 2023-12-27 19:07:49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해당 분야를 이끌어가는 기업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덧붙여 “2025년 일본과 미국 등 해외로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23년 10월 주요사업 : 의료기기 개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성과 : 인천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GS리테일 주가 발목잡던 GS샵의 변신 선언 2023-12-25 18:15:43
모바일 시프트 2.0을 통해 모바일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올해 1~11월 GS샵 모바일 앱의 월간활성사용자(MAU)는 428만9565명으로, 홈쇼핑업체 앱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2위인 CJ온스타일(310만1882명)보다 38.3% 많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홈쇼핑도 1분 '숏폼'으로…GS샵 '모바일 전략' 먹힐까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2-25 15:59:44
2.0'에 본격 돌입한다고 25일 발표했다. 모바일 시프트 2.0의 대표 콘텐츠는 '숏픽'이다. 숏픽은 GS샵의 TV·데이터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채널에서 송출한 영상을 1분 내외로 편집한 숏폼 콘텐츠다. GS샵은 오는 27일 숏픽 서비스를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GS샵은 모바일 시프트 2.0 도입을 위해 지난 1일...
홈쇼핑도 1분 시대…모바일용 '숏픽' 나온다 2023-12-25 10:51:19
모바일로 옮겨가고 있는 만큼 숏픽 서비스를 시작으로 내년부터 '모바일 시프트 2.0'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모바일 경쟁력을 갖춰 어려워진 홈쇼핑 업황을 타개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GS샵은 향후 숏픽 시청 데이터와 고객 구매 데이터를 연결해 고객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SNS처럼 고객이...
GS샵, 홈쇼핑 1분으로 줄인 '숏픽' 론칭…모바일 전환 본격화 2023-12-25 08:56:13
첫 화면에서 보여준다. GS샵은 이런 시도를 통해 모바일에서 고객층을 확대하고 더 많은 상품을 빠르게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V홈쇼핑 방송에서는 1시간에 1∼2개 상품을 소개했다면, 숏픽을 통해서는 1시간에 60개 이상을 선보일 수 있다. 서비스 정식 오픈 전 고객 30%를 대상으로 4개월에 걸쳐 시범...
LG전자 베스트샵, 제주 신구간 기념 특별 행사 전개 2023-12-22 14:06:07
특히 혼수, 이사, 군·공무원 고객에게는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상담예약 후 방문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반찬 케이스 경품도 증정한다. 또한 LG전자 베스트샵 제주본점, 이도본점, 서귀포점 3개 지점에서는 모바일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특별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LG전자 베스트샵 관계자는 "1년에 단...
2030은 옷 선물도 '모바일'로 한다...올해 이용자수 2배↑ 2023-12-14 10:35:11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이 패션 영역까지 확장되고 있는 셈이다. W컨셉은 상대방 휴대폰 번호를 알면 문자나 SNS를 통해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설치 상품 등 일부를 제외하고 W컨셉에서 판매중인 대부분의 상품을 선물할 수 있다. 2017년 처음 도입한 후,...
써니웨이브텍, 펫 미디어 박스 '독스플레이' 렌탈 서비스 출시 2023-12-08 09:09:46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홈캠으로 언제 어디서나 반려견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독플릭스 원격 재생 등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 24시간 반려견 케어가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실제 반려견이 혼자 있는 시간이 많을 경우 분리불안, 우울증, 무기력감 증세를 보이는 경우가 적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