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마블 '나혼렙' 게임대상 대통령상…시프트업은 '7관왕' 싹쓸이(종합) 2024-11-13 17:44:12
출시된 모바일·PC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는 인기 웹소설·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기반으로 넷마블이 만든 게임이다. 권영식 넷마블 각자대표 겸 넷마블네오 대표는 "K-웹툰을 기반으로 여러 게임이 개발됐지만, 최초의 글로벌 성공 사례라 생각한다"며...
"올해의 게임"은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대상 수상 2024-11-13 17:41:02
평가를 받았다.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자체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가 올해 9월 발표한 ‘모바일 게임 시장 오버뷰’ 자료에 따르면 나 혼자만 레벨업은 올해 1월부 터 8월까지 국내 누적 거래액 상위 10개 게임에 올랐다. 이날 행사에서는 △굿 게임상 △바른게임환경조성 기업상 △스타트업 기업상...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에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2024-11-13 17:27:26
출시된 모바일·PC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는 인기 웹소설·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기반으로 넷마블이 만든 게임이다. 권영식 넷마블 각자대표 겸 넷마블네오 대표는 "K-웹툰을 기반으로 여러 게임이 개발됐지만, 최초의 글로벌 성공 사례라 생각한다"며...
SK家 3세 이승환 "'금수저 전쟁' 출연 가족에 비밀, 혼날까 걱정" 2024-11-13 11:19:28
한 카페에서 진행된 유플러스 모바일tv '제로베이스 게임-금수저 전쟁'(이하 '금수저 전쟁') 인터뷰에서 "프로그램 출연 전 집안에서 반대할 거 같아서 가족들에게 말 안했다"며 "혼날 거 같아서"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 "방송이 공개된 후에도 가족들을 피하고 있다"며 "곧 가족모임인데,...
"쿠팡, 이 정도일 줄이야"…'배달의 민족' 비상 걸렸다 2024-11-13 10:18:36
등 배달 플랫폼 3사가 8개월째 배달비 무료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가장 먼저 무료 배달을 선언한 쿠팡이츠의 신규 소비자 확보 효과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조사업체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배달의민족 사용자수는 2207만명으로 배달앱 사용자 기준 1위를 기록했다. 이어...
KB국민카드,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신용·체크카드 부문 1위 2024-11-13 09:48:35
평가된다. 한편, KB국민카드는 금융과 일상을 연결하는 종합금융플랫폼인 'KB Pay'의 기능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B Pay는 신용, 체크카드뿐 아니라 계좌 포인트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실물없이 KB Pay 앱 하나로 온/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고,...
CJ대한통운, '더 운반' 앱개편…화물차주용 통합 플랫폼 강화 2024-11-13 09:15:41
통합 플랫폼 강화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CJ대한통운[000120]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화주(화물주인)와 차주(화물차 기사)를 직접 이어주는 운송플랫폼 '더 운반'(the unban)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화물차주를 위한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해 '통합...
하이파킹 주차장에 SM하이플러스 하이패스 자동결제 도입 추진 2024-11-13 09:02:59
주차관제 시스템과 모바일 간편결제 플랫폼, 제휴카드 전용 혜택 등을 통합 제공할 계획이다. 이현근 하이파킹 사업부문장은 "하이파킹의 방대한 주차 인프라와 SM하이플러스의 검증된 결제 시스템이 만나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창출하고, 나아가 스마트시티 발전의 핵심 동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h@yna.co.kr...
게임업계 내년 전략 보니…크래프톤 "AI" 넥슨 "IP" 엔씨 "변화" 2024-11-12 17:13:20
게임 IP를 다른 플랫폼과 장르, 시장으로 확장하는 전략이다. 강대현 넥슨코리아 공동대표는 지난달 말 비전 발표회를 겸한 지스타 사전 간담회 자리에서 "기존 IP에 깊이와 넓이를 더하는 종적 확장을 통해 성숙한 IP 프랜차이즈를 만드는 것이 넥슨의 전략"이라며 "던전앤파이터를 비롯해 마비노기, 바람의나라 등은 그...
넥슨, 신작·구작 동반 흥행에 3분기 영업익 전년대비 11%↑ 2024-11-12 16:05:33
6% 등으로 나타났다. 플랫폼별로는 PC 52%, 모바일 48% 등으로 집계됐다. 넥슨은 지난 5월 중국 시장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성과로 '던전앤파이터' IP가 전년 동기 대비 142%에 달하는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 다양한 해외 시장 이용자들의 취향과 선호도에 맞춰 콘텐츠와 프로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