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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카카오게임즈, 엔씨소프트와 표절 시비에 약세(종합) 2023-04-06 15:37:33
및 부정경쟁 행위에 대한 민사소송을 제기한 데 따라 관련 리스크가 불거진 영향으로 보인다. 엔씨소프트는 전날 입장문을 내고 "카카오게임즈·엑스엘게임즈가 지난달 출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키에이지 워'에서 당사의 대표작 '리니지2M'(2019년 출시)의 콘텐츠와 시스템을 다수 모방한...
"인터페이스 베꼈다" 엔씨, 카카오게임즈 상대 저작권 소송 2023-04-06 15:27:44
침해 및 부정경쟁 행위에 대한 민사소송을 서울중앙지법에 냈다. 엔씨소프트는 카카오게임즈가 지난달 출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키에이지 워'가 2019년 작 게임 '리니지2M'의 콘텐츠, 시스템을 표절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근거자료를 내고 '아키에이지 워'가...
"게임 표절했다" 판교 달구는 저작권 소송 쟁점은 2023-04-06 14:53:48
침해 및 부정경쟁 행위에 대한 민사소송을 서울중앙지법에 냈다. 엔씨소프트는 카카오게임즈가 지난달 출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키에이지 워'가 2019년 작 게임 '리니지2M'의 콘텐츠, 시스템을 표절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근거자료를 내고 '아키에이지 워'가...
'표절 논란' 카카오게임즈, 3%대 '하락' 2023-04-06 09:44:01
및 부정경쟁행위에 대한 민사소송을 서울중앙지법에 제기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전날 입장문을 내고 "카카오게임즈·엑스엘게임즈가 지난달 출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키에이지 워'에서 당사의 대표작 '리니지2M'(2019년 출시)의 콘텐츠와 시스템을 다수 모방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리니지2M 베꼈다"...카카오게임즈 피소 소식에 약세 2023-04-06 09:32:28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카카오게임즈 등을 상대로 저작권 침해 및 부정경쟁행위에 대한 소장을 접수했다고 밝힌 바 있다. 카카오게임즈와 엑스엘게임즈가 지난달 21일 공개한 게임 '아키에이지 워'가 '리니지2M'를 모방했다는 이유다. '아키에이지 워'가 장르적 유사성을 넘어 '리니지2M'의...
[특징주] 카카오게임즈, 엔씨소프트와 표절 시비에 약세 2023-04-06 09:23:34
및 부정경쟁 행위에 대한 민사소송을 제기한 데 따라 관련 리스크가 불거진 영향으로 보인다. 엔씨소프트는 전날 입장문을 내고 "카카오게임즈·엑스엘게임즈가 지난달 출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키에이지 워'에서 당사의 대표작 '리니지2M'(2019년 출시)의 콘텐츠와 시스템을 다수 모방한...
우크라 사이버공격한 北해커들…가짜 앱으로 가상화폐도 훔쳐 2023-04-05 23:46:44
사이버 행위자들의 공격 수법이 예년보다 자세히 기술됐다. 이들은 수익 창출 또는 핵무기 등 기밀정보 입수를 위해 각종 사이버 공격을 저질렀다고 전문가패널은 진단했다. ◇ 라자루스, 러시아의 우크라 침공 측면 지원(?) 보고서는 북한에서 가장 위협적인 사이버 행위자들을 정찰총국 제3국(기술정찰국)에 소속된 산하...
"리니지 베꼈다"…'리니지의 아버지'에 소송 건 엔씨 2023-04-05 17:57:48
부정경쟁 행위에 대해 민사소송을 제기했다고 발표했다. 회사 측은 “아키에이지 워가 2019년 출시한 리니지2M의 콘텐츠와 시스템을 다수 모방한 사실을 확인했다”며 “장르적 유사성을 벗어나 엔씨소프트의 지식재산권(IP)을 무단 도용하고 표절한 것으로 판단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IP는 장기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즈에 저작권 소송…"리니지2M 표절" 2023-04-05 16:22:09
콘텐츠·시스템 다수 모방"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는 5일 카카오게임즈[293490]와 개발 자회사 엑스엘게임즈를 상대로 저작권 침해 및 부정경쟁 행위에 대한 민사소송을 서울중앙지법에 제기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카카오게임즈·엑스엘게임즈가 지난달 출시한...
영업비밀, 퇴직자에 의한 유출이 절반 넘어…피해기업 비율은 1% 2023-04-05 10:48:00
뒤를 이었다. 최근 5년간 부정경쟁행위를 직접 경험했거나 간접적으로 목격한 비율은 5.2%였다. 행위 유형(복수 응답)으로는 상품 형태 모방이 2%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최근 명품을 선호하는 인구가 늘어나고 장기간의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산업의 성장 등 온라인 소비가 급격히 늘어난 영향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