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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준석 만난 오세훈 "재건축 안전진단 완화 요청" 2021-06-22 16:16:11
주요 건의사항 중엔 지하철 법정 무임승차 관련 손실보전도 포함됐다. 코레일은 무임승차 부분 보전을 받는데 비해 지하철은 손실보전이 이뤄지지 않는다는 지적이다. 이 대표는 “서울시정 성공이 대선의 키”라며 “우리 당의 선출직 공직자로서 시정을 이끄면서 ‘역시 국민의힘이 정권을 잡으면 세상이 바뀌겠구나’란...
오세훈 시장, 이준석 대표에 `재건축 안전진단 기준 완화` 건의 2021-06-22 15:51:12
국고보조, 해체공사장 규제 강화, 도시철도 무임승차 손실 보전 등에 있어 협조를 요청했다. 이창근 서울시 대변인은 간담회 후 브리핑을 열고 국민의힘 지도부가 안전진단 완화 등 오 시장의 부동산 정책과 지하철 무임승차 문제의 개선 필요성에 공감했다고 설명했다. 오 시장의 공약인 2025년까지 24만 가구 공급을...
서울교통公, 전체 인력 10% 감원 '갈등' 2021-06-09 18:27:19
무임승차 등 정부 정책에 따른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동안 공사는 무임승차 적자를 국비에서 보전해달라고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등에 지속적으로 요청해왔다. 또 만성적인 적자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지하철 요금 인상이 필요하다고 주장해왔다. 하지만 중앙정부는 지하철 적자 보전을 사실상 외면해왔다. 대중교통...
'1조 적자' 서울교통공사 노사, 1500명 구조조정 갈등 '촉발' 2021-06-08 20:44:34
그동안 서울교통공사는 무임승차 적자를 국비에서 보전해달라고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등에 지속적으로 요청해왔다. 또 만성적인 적자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지하철 요금 인상이 필요하다고 주장해왔다. 하지만 중앙정부는 지하철 적자 보전에 대해 사실상 외면해 왔다. 대중교통 요금 인상과 관련해선 오 시장이 최근...
서울교통공사 사장님이 지하철역에서 인형 파는 이유는? 2021-04-01 17:40:48
냈다. 전년(5865억원) 대비 손실이 89.9% 급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승객이 크게 줄어든 영향이다. 공사가 이처럼 극심한 재정난을 겪는 근본적인 이유는 따로 있다. 2015년 이후 이용 요금을 동결한 데다 인구 고령화로 노인 무임수송 부담이 점점 커지고 있어서다. 2019년 기준 공사는 승객...
6대도시 도시철도, 지난해 운영적자 7249억원 증가해 2021-02-19 15:02:02
반영됐지만 무임수송 손실부분은 기획재정부의 반대로 무산됐다“고 밝혔다. 이날 노사대표들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인한 사회적거리두기 동참,무임수송 및 코로나 19로 재정손실 발생이 예상되는 만큼 국비보전을 정부에 강력히 요청하기로 뜻을 모았다. 6대 도시 도시철도의 무임손실은 서울 2642억원, 부산...
'兆단위 적자' 서울지하철, 상업광고 다시 늘린다 2021-02-17 17:21:57
공해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수준에서 상업광고 제공을 다시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서울교통공사의 광고수익이 약 158억원 늘어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교통공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승객 감소와 만 65세 이상 무임승차 손실 등으로 올해 1조6000억원에 달하는 적자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벼랑 끝 서울교통공사…노후 지하철역 리모델링 사업도 보류 2021-02-17 13:57:12
상업광고 제공을 다시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서울교통공사의 광고수익이 약 158억원 늘어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교통공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승객 감소와 만 65세 이상 무임승차 손실 등으로 올해 1조6000억원에 달하는 적자를 낼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다....
지하철 적자도 1.7조…서울교통公, 월급날 못지킬 판 2021-01-28 17:23:13
5000억원대 손실을 내왔다. 65세 이상 무임승차, 버스 환승 서비스 등으로 수송원가(1인당 1440원) 대비 평균 운임(946원)이 34%가량 낮아 손실을 볼 수밖에 없는 구조다. 여기에 지난해 코로나19로 이용객이 줄면서 손실 규모가 예년의 두 배로 커졌다. 지하철 적자는 서울시만의 문제가 아니다.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무임승차 정책 밀어붙였던 정부…예산은 '모르쇠' 2021-01-28 17:22:57
자금난의 주원인이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무임승차가 결정된 당시 65세 이상 고령자는 전체 인구의 4%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기준 15%까지 늘었다. 서울시를 비롯한 지방자치단체들은 지하철 무임승차 정책은 노인복지법 등에 따른 국가 정책인 만큼 국비를 지원해야 한다고 요구한다. 하지만 기획재정부는 받아들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