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폐업 위기, 57만명 일자리 잃을 판"…발칵 뒤집힌 중소기업 2023-11-28 11:56:57
실장은 "아버지가 문구 사무용품 도·소매를 했지만 시대 변화에 한계를 느껴 업종을 과학교구류로 론칭해 유통업에서 제조업으로 변경했다"며 "이후 매출과 고용이 성장했기 때문에 업종 변경은 네거티브 방식으로 아예 철폐해야 한다"고 토로했다. 추문갑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현행 기업승계 증여세 과세특례의...
"3000원짜리 커피 마시러 왔어요"…빈자리 없이 꽉 찼다 2023-11-19 15:25:08
두드러졌다. 해당 기간 특히 'e쿠폰·생필품' 등 중저가 상품군 거래액이 15% 증가하는 흐름이 나타났다. 특가에 미리 구입하는 경향이 있는 e쿠폰 거래액이 14% 증가했고, 문구용품(16%), 바디·헤어(14%), 생필품(13%) 등 거래액도 늘어나는 경향을 보였다. G마켓 관계자는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알뜰한...
"美 디플레 온다"…연말 대목 앞두고 소비 둔화 우려한 월마트 2023-11-17 07:50:13
해닝턴은 “음식과 음료, 미용 및 일상용품의 평균 가격이 전 분기 대비 3% 하락했다”고 말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일부 브랜드들은 이런 추세를 활용해 가격을 인하하며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발 브랜드 반스는 최근 클래식 스니커즈 제품 일부의 가격을 약 5달러 인하했다. 일부 매장은 “일부...
오피스디포, 코엑스 개최 '서울국제문구&사무용품 종합전시회' 참가 2023-11-15 15:17:42
문구·사무용품 전문 오피스디포코리아(대표 조준)가 제35회 서울국제문구&사무용품 종합전시회(SISO Fair 2023, 이하 시소페어)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 1층 B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문구 제조, 유통사들이 참여해 자사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한다. 오피스디포는 전시를...
연말 씀씀이, 가성비 또는 플렉스…G마켓 "할인행사 소비 양극화" 2023-11-15 09:48:03
증가했고, 문구용품(16%), 바디·헤어(14%), 생필품(13%) 등 거래액도 늘어나는 경향을 보였다. G마켓 관계자는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알뜰한 자리고비형 소비가 대세로 자리 잡았지만, ‘탕진잼’, ‘플렉스’ 등 고가 제품에 지갑을 여는 큰 손 고객도 증가하는 소비 양극화 형태가 이어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오정민...
'저렴하거나 비싸거나'…G마켓 "고물가 속 소비양극화 뚜렷" 2023-11-15 09:27:51
중저가 상품군 거래액은 1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문구용품 16%, 이(e)쿠폰과 바디·헤어용품 14%, 생필품 13%, 커피·음료 11%, 가공식품 6% 등의 순으로 증가율이 높았다. 대체로 저렴한 가격에 다량 구매해 쟁여둘 수 있는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고 G마켓은 설명했다. 빅스마일데이는 오는 19일까지 계속된다....
유튜버도 홈쇼핑도…쇼핑 연동 서비스가 뜬다 2023-11-13 06:24:33
음식료품(10%), 스포츠·레저용품(8%), 화장품(8%) 순이며 가전·가구, 애완용품, 유아용품, 사무·문구 등도 판매되고 있다. 먹방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 크리에이터 '홍사운드(구독자 176만명)' 김홍경 대표는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식기 '집가락'(집게+젓가락)을 선보여 누적...
유튜버도 홈쇼핑도…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 인기 2023-11-13 06:01:02
음식료품(10%), 스포츠·레저용품(8%), 화장품(8%) 순이며 가전·가구, 애완용품, 유아용품, 사무·문구 등도 판매되고 있다. 먹방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 크리에이터 '홍사운드(구독자 176만명)' 김홍경 대표는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식기 '집가락'(집게+젓가락)을 선보여 누적...
일회용품 규제 풀리자 환호?…"진짜 문제는 따로 있습니다" [현장+] 2023-11-08 20:00:04
문구를 부착한 뒤 "환경을 위해 일회용품 대신 애착용기(다회용기)를 활용해 불필요한 쓰레기가 배출되지 않도록 '용기' 내달라"고 강조했다. 스타벅스도 전과 같이 '1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함께해달라'는 안내 문구를 강조하고 있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책과 별개로 환경을 위한 행동들에...
"1020 마음 잡아라"…더 뜨거워진 '굿즈' 경쟁 2023-11-08 16:24:46
출시한다. 세븐일레븐도 굿즈를 문구와 생활용품으로 확대했다. ‘산리오캐릭터즈’ ‘먼작귀’ ‘도라에몽’과 손잡고 다이어리를 꾸미기 위한 스티커, 에코백, 접시세트 등을 준비했다. 장채윤 세븐일레븐 담당MD는 “올해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 매출이 지난해 빼빼로데이 대비 각각 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