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기 침체요? 우린 성장할 겁니다"…90년대생 창업자들의 새해 출사표 [긱스] 2023-01-01 14:29:14
대기업에서도 활용하고 있다. 그는 “클라썸 팀 문화와 클라썸이 만들고자 하는 상품의 방향성이 일치했던 게 빠른 성장의 배경”이라고 말했다. 클라썸은 지난해 10월 151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해 관심을 받기도 했다. 이 대표는 “성장을 도와줄 수 있는 투자자들을 파트너로 모셔 함께할 수 있는 계기라...
김동연식 경기도정 본격화…2023년 '기회소득' 주고, 성장동력 키운다 2022-12-29 16:24:58
폭도 넓어진다. 1300여종의 복지 정보와 공무원 채용정보, 교육·문화·축제 정보도 제공하고 전자증명서 발급도 현재 66종에서 90종으로 넓어진다. 도민카드 이용처도 더욱 확대키로 했다. 직업훈련 받는 장애인에 수당중증장애인에게 지원하는 경기누림통장 가입 대상이 기존 만 19세에서 만 19~21세(연도말 기준)로...
HD현대 "자녀 유치원비 1人 1800만원" 2022-12-28 17:33:49
연회비 전액을 지원하는 ‘HD현대 패밀리 카드’도 새롭게 지급한다. 전국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L당 150원을 할인해주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구독,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해비치호텔 이용 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공항 라운지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같은 조치는 ‘일하고 싶은 회사 만들기’의 일환이라는...
"자녀 1명당 유치원비 1800만원"…파격 복지 내건 회사 2022-12-28 14:10:15
복지정책을 내놨다. 정기선 HD현대 사장(사진)이 그룹 사명 변경 당시 직원들에게 밝힌 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겠다는 약속의 첫 실천으로 보인다. HD현대는 28일 자녀의 유치원 교육비 확대, 학부모 참여형 직장어린이집 운영 등 직원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는 방안을 발표했다. 유연근무제를 확대하고, 임직원 패밀리...
HD현대그룹, 자녀 유치원교육비 3년간 최대 1천800만원 지급한다 2022-12-28 11:06:01
유치원교육비 3년간 최대 1천800만원 지급한다 임직원 복지 확대…판교 GRC에는 300명 수용 규모 어린이집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최근 현대중공업그룹에서 이름을 바꾸고 새 출발한 HD현대그룹이 임직원 자녀의 유치원 교육비를 1인당 최대 1천800만원 지급하는 등 복지를 대폭 확대한다. HD현대그룹은 자녀 유치...
"코딩 배우고 싶다면?"...넷플릭스처럼 훈련 콘텐츠도 고르세요[전민정의 출근 중] 2022-11-25 17:21:12
복지 및 종교, 경영 회계 사무, 화학 및 바이오, 문화 예술 디자인, 전기 및 전자, 정보통신, 환경 및 에너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무료 이러닝 강의를 들을 수 있고, 고위험, 고가 장비를 실감형 미디어로 구현해 실제 상황처럼 훈련할 수 있는 `가상훈련 콘텐츠`까지 제공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동안 스텝의...
CJ올리브, 서울 노인 207명에 '찾아가는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2022-11-24 09:21:57
공릉종합사회복지관, 목동실버복지문화센터, 서대문구치매안심센터, 갈월종합사회복지관, 구립 청림경로당 6곳의 노인사회복지관에 방문해 총 27회차의 교육을 했다. 총 183명의 봉사자가 참여했다. 갈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교육을 받은 한 노인은 "얼마 전 음식점에서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해야 했는데 겁이 나서 하지...
20대들의 ‘갓생 챌린지’가 트렌드로 그치지 않는 이유는? 2022-11-21 10:19:56
실천하며 스스로의 활동을 SNS에 기록, 공유하면서 그들만의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갓생러 이수민(22·대전 유성구)씨에게 갓생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묻자 “자기 계발을 하며 다양한 도전을 하고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을 보며 동기부여를 받아 열심히 살고 발전하자는 생각으로 ‘갓생 살기’를...
역발상 경영으로 '고금리·고물가·고환율 불황' 뛰어넘는다 2022-11-15 16:10:11
‘ESG 카드’를 꺼내들었다. 2018년 7월부터 사내 카페에서 모든 일회용품 사용을 중단하는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을 시행한 것이 대표적이다. 이를 통해 사내 친환경 문화를 조성해 임직원들이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ESG 경영을 주체적으로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일회용 컵 대신 개인 텀블러 사용, 종이 포장재 및...
바디프랜드, ESG 경영 '앞장'…일회용품 없애고 재활용으로 폐기물 줄여 2022-11-15 16:07:10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카드를 꺼내들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는 역발상 전략으로 위기를 돌파하겠다는 구상이다. 바디프랜드는 2018년 7월부터 사내 카페에서 모든 일회용품 사용을 중단하는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사내 친환경 문화를 조성해 임직원들이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