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VOD서 원하는 영상만 골라본다…KT "AI로 콘텐츠 경험 혁신" 2024-04-29 11:45:43
이 같은 기술을 바탕으로 KT는 콘텐츠 투자·제작·마케팅 등 미디어 사업 전반에서 AI 전환(AX)을 주도할 방침이다. 김 전무는 "AI를 활용한 질 좋은 콘텐츠가 이미 고객에게 판매되고 있다"며 "내년 5조원 매출에 과감히 도전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콘텐츠 제작에도 힘을 쏟는다. KT는 올해 예능 제작은...
"미디어와 AI의 만남"…KT, 미디어·콘텐츠 산업 혁신 나서 2024-04-29 10:30:02
알티미디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지니뮤직) △콘텐츠 유통 및 광고(KT알파, 나스미디어, 플레이디, KTis) 등 콘텐츠 총 12개 그룹사로 구성돼 있다."AI로 콘텐츠 생성한다"…B2B 미디어 솔루션 '매직플랫폼'KT는 AI로 드라마 흥행성을 예측하는 모델을 개발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의 투자에 활용하고 있다....
"하이브는 양파인가? 끝도 없이 터진다"…개미들 '비명' 2024-04-29 08:04:12
B로서는 피고인 A가 굳이 알려주지 않아도 사재기 마케팅을 빌미로 돈을 갈취하는 것임을 미필적으로나마 알았을 가능성이 크다"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당시에도 빅히트 뮤직 측은 "A씨에게 앨범 마케팅을 위한 광고 홍보 대행을 의뢰한 바 있으나 별다른 성과 없이 1회성 프로젝트로 마무리됐다"며 "그 후 2017년 초 빅히...
'뉴진스 베끼기' 어느 정도길래…민희진-방시혁 '갈등 폭발' [영상] 2024-04-23 08:45:02
것. 노이즈 마케팅이라는 평가와 더불어 복붙 수준 아니냐는 비판에 이미지 타격을 입고 있던 상황이다. 어도어는 민 대표가 지난 2021년 설립한 하이브 산하 레이블로 하이브의 지분율이 80%다. 나머지 20%는 민 대표 등 어도어 경영진이 보유하고 있다. 민 대표는 과거 SM엔터테인먼트에서 소녀시대, 샤이니, 엑소 등...
카카오엔터-美 빌보드 손 잡았다…"K팝 글로벌 영향력 확대" 2024-04-18 09:32:40
전방위적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음악IP 기획·제작·유통 역량, 빌보드가 보유한 풍부한 데이터와 글로벌 미디어 영향력을 결합해 K팝과 연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선보인다. 이를 통해 빌보드는 오는 6월 론칭하는 빌보드코리아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빌보드의 뮤직...
르세라핌, 美서 라이브 '대참사'…'K팝 아이돌' 논란 터졌다 [이슈+] 2024-04-16 20:52:01
높아지면서 대대적으로 '실력파' 마케팅을 하는 곳도 많았다. 퍼포먼스는 물론 노래 실력도 훌륭한 일부 팀들이 "음악방송에서 1등을 해 라이브를 들려주고 싶다"고 대놓고 말하는 일도 늘었다. 이는 곧 실력을 제대로 증명할 무대가 많지 않다는 뜻으로, 퍼포먼스에 주력하면서 라이브는 기피하는 K팝 환경의 ...
유니스, 물음표가 느낌표로…K패션-K팝 만남 통했다 2024-04-16 12:17:54
및 마케팅 능력이 빛을 발했다는 평가다. 출범 당시 F&F엔터테인먼트를 향한 불안한 시선도 적지 않았다. MLB, 디스커버리 등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한 패션 기업이 엔터테인먼트로 사업을 확장해 아이돌을 론칭한다는 점이 의아했기 때문이다. 시장과 대중의 선입견을 깨는 게 이들이 풀어야 할 가장 큰 숙제였다. 데뷔와...
[사설] 물가 관리한다고 음원앱 요금제까지 간섭하는 정부 2024-04-15 18:01:05
뮤직 같은 음원앱 업체의 요금제까지 간섭하고 있다고 한다. 시장경제와 자유주의 복원을 내걸고선 실제론 반자유주의적 가격 통제를 전방위적으로 반복하고 있는 현 정부의 관치행정이 도를 넘어섰다는 비판이 나온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얼마 전 주요 음원 플랫폼 사업자에게 ‘가족 요금제’ 형태의 결합 요금제를 신설할...
[단독] '공짜 음악' 유튜브에 밀리는데 요금까지 내리라니…멜론·지니 '비상' 2024-04-14 18:40:36
정산 방식은 국내 기업과 해외 업체 간 마케팅비 차이로도 이어진다. 국내 기업은 이용료 무료·할인 프로모션 기간에 발생하는 저작권료를 모두 자체 부담한다. 해외 플랫폼 업체는 음원 유통 수입에서 이런 마케팅 비용을 제외하고 저작권료를 지급한다. 애플뮤직이 ‘가입 시 6개월 무료 이용’ 등 파격적인 혜택을 자주...
[책마을] 난공불락 애플에 균열…'팀 쿡 천하'에 무슨 일 있었나 2024-04-05 17:41:08
것도 삼갔다. 잡스가 디자인과 마케팅 등 창의성이 필요한 영역에 적극적으로 개입한 것과 비교하면 대조적이다. 쿡은 소프트웨어 디자인팀과의 회의에 참석하지 않았고, 잡스가 거의 매일 찾았던 디자인 스튜디오에도 거의 들르지 않았다. 전문가들이 하는 일에 방해하지 않는 것이 본인의 일이라고 생각한 것이다.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