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현모 대표, 공채 입사 35년 'KT 한우물'…수장 올라 디지털 전환 지휘 2022-05-23 17:15:29
KTF 합병을 주도했다. ‘알짜기업’으로 손꼽히는 디지털 미디어 렙 나스미디어를 2008년 인수할 때도 핵심 역할을 했다. KT의 크고 작은 인수합병(M&A) 상당수가 구 대표의 손을 거쳤다. 취임 이후에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DX) 등 기업 간 거래(B2B) 분야를 강화하고 있다. 2020년 통신회사에서...
뉴이스트 렌, 유니버스 합류 확정…25일 신규 플래닛 오픈 2022-05-18 11:30:07
이목이 집중된다. 현재 ‘유니버스’는 미디어 및 브랜드 제휴 플래닛 ‘MBC 아이돌 라디오 시즌2’, ‘JTBC 싱어게인2’,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채널A 청춘스타’, ‘펩시’ 등 포함하여, 강다니엘, 고스트나인(GHOST9), 권은비, 더보이즈(THE BOYZ), 드리핀(DRIPPIN), LIGHTSUM(라잇썸), 몬스타엑스(MONSTA...
'규제완화 효과' KBS·MBC 중간광고 매출 28% 껑충 2022-05-02 06:15:00
미디어렙(방송광고 판매 대행사)으로서 공영 방송사 광고 판매를 대행하고 있다. 중간광고를 판매하는 회사는 KBS·MBC·EBS 3곳이고 이 중 거의 모두를 KBS와 MBC가 차지한다. 민영 방송인 SBS는 자회사인 SBS M&C를 통해 광고를 판매하고 있다. 따라서 코바코의 지상파 중간광고 실적은 KBS·MBC의 중간광고 실적과 거의...
"코로나19 일상 회복해도 온라인 생활 패턴은 유지될 것" 2022-04-26 14:12:08
일상 회복해도 온라인 생활 패턴은 유지될 것" 나스미디어 조사…OTT 유료 이용률 84%, 모바일쇼핑 이용률 62%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코로나19 유행이 엔데믹(풍토병)으로 전환되고 일상 회복 기대감이 커지고 있지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인터넷 이용 등 온라인 생활 패턴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는...
KT·나스미디어, 광고에 AI 기술 심는다 2022-04-15 14:59:29
판매 대행사(디지털 미디어렙)다. KT는 15일 나스미디어와 광고 플랫폼 혁신을 위한 AI 기술개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 나스미디어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평권 나스미디어 대표와 김이한 KT 융합기술원장(전무)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광고 시스템을 혁신할 수...
경북·강원 산불피해 지역민에 6개월간 TV수신료 면제 2022-03-23 11:21:11
JTBC미디어렙, TV조선미디어렙과 미디어렙A에 대한 재허가를 의결했다. 이들 3개 업체는 외부 심사위원회의 심사 결과 항목별 과락 없이 재허가 기준 점수인 70점(100점 만점) 이상 점수를 받았다. JTBC미디어렙은 82.546점, TV조선미디어렙은 81.187점, 미디어렙A는 81.277점이었다. 허가 유효기간은 재허가일로부터 각...
“최웅, 국연수 부부입니다” ‘그 해 우리는’ 최우식♥김다미,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해피엔딩 2022-01-26 08:10:13
인기를 입증했다. 스마트미디어렙(SMR) 클립 조회 수(1월 9일부터 1월 24일까지)에서 현재 방영 중인 미니시리즈 재생 건수 전체 1위를 기록, TV 화제성 분석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드라마 화제성과 출연자 화제성을 비롯한 검색 반응 등에서도 줄곧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한국갤럽조사연구소가 밝힌...
‘그 해 우리는’ 최우식X김다미X김성철X노정의, 4인 4색 청춘들의 매력 분석부터 캐릭터별 명대사까지 2022-01-21 09:20:03
2주차) 스마트미디어렙(SMR) 클립 조회 수에서도 모든 예능과 드라마 가운데 재생 건수 전체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1월 10일부터 1월 16일까지) 그 중심에는 각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든 배우들의 열연과 시너지가 있었다. 누구에게나 있을 법한 첫사랑의 추억을 소환하고 지난 연애를 떠올리게 하며 감정의...
‘그 해 우리는’ 현실적이어서 더 설레고 공감되는 청춘 연애담 ‘호평’ 2022-01-14 09:10:05
세우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스마트미디어렙(SMR) 클립 조회 수에 있어서도 방영 드라마 중 재생 건수 전체 1위를 기록하는 등 ‘그 해 우리는’을 향한 반응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미니시리즈 기준, 12월 13일부터 1월 12일까지) ‘웅연수(최웅X국연수)’ 커플의 재회 로맨스에 깊숙이 스며든 시청자들의...
'미래의 광고'는 이미 우리 곁에 와 있다 [김병희의 광고이야기] 2021-12-21 17:14:06
또는 ‘광고주→광고회사→미디어렙→매체사’ 식의 거래 구조가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모바일 광고가 활성화되자 플랫폼사가 주도하는 새로운 거래 질서가 떠올랐다. 거래 질서를 바꾼 원천은 실시간으로 경매하는 ‘프로그래매틱 광고(programmatic advertising)’ 기술이다. 이 기술은 광고업계에 태풍으로 다가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