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65일 쉬지 않고 일해"…소공연, 업종별 최저임금 구분 적용 촉구 2024-06-18 10:49:49
음식점, 미용실 등을 운영하는 업종별 소상공인도 참석해 목소리를 높였다. 카페를 운영하는 서지훈 대표는 "월요일에서 목요일에는 9시간, 금요일과 주말에는 10시간을 365일 하루도 쉬지 못하고 매일 출근해 영업을 이어가고 있다"며 "각종 비용과 함께 인건비까지 너무 가파르게 상승했기에 가게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소상공인들 "최저임금 업종별 구분 적용하고 주휴수당 폐지해야" 2024-06-18 10:30:01
기자회견에는 편의점과 커피숍, PC방, 음식점, 미용실 등을 운영하는 업종별 소상공인이 직접 참석해 현장 목소리를 전달했다. 카페를 운영하는 서지훈 대표는 "5년여 전까지만 해도 아르바이트생을 월평균 200시간가량 고용했는데 지금은 3명을 주 15시간 미만으로 120시간밖에 고용 못 한다"며 주휴수당 폐지를 주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인니·우즈벡서 수년간 펼친 사회공헌활동 결실 2024-06-18 09:21:43
등의 교육시설과 미용실, 수선실 등의 복지시설이 마련됐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최근 세계 각지에서 장기간에 걸쳐 진행하고 있던 사회공헌 사업이 결실을 보았다"며 "앞으로도 현대엔지니어링과 인연을 맺은 여러 해외 국가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교육 인프라 지원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살 빼는 약 덕에…美, 작은 사이즈 옷 '불티' 2024-06-17 18:08:08
한 미용실에서 근무하는 매기 레젝(32)은 최근 노보노디스크의 체중감량제 오젬픽을 맞고 체중을 27㎏ 줄였다. 그는 오버사이즈 셔츠와 헐렁한 바지를 크롭톱 셔츠, 딱 맞는 청바지로 바꿨다. 갤럽이 지난 3월 미국인 55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레젝처럼 체중감량제를 경험한 사람은 전체 성인의 약 6%에...
"우리 동네 가게 숏폼으로 찍어볼까"…당근 숏폼서비스 서울 전지역 확대 2024-06-13 08:17:01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음식(22%), 운동(16%), 미용실(13%) 등 다양한 업종의 동네 가게들이 당근 스토리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카테고리별 특징을 살린 동네 가게의 이야기들이 수시로 올라오고 있다. 예를 들어 운동, 클래스 등을 운영하는 가게는 숏폼을 통해 회원 모집 및 관리를 위한 시설이나 프로그...
"한 달 3000만원씩 벌었다"…대학가 원룸서 무슨 일이? 2024-06-12 13:27:19
모두 업무용 또는 주거용 오피스텔과 원룸에 미용실은 차린 형태였다. 모두 불법이다. 업소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홍보했다. 미용 서비스를 사전에 예약한 고객에게만 온라인 일대일 채팅으로 영업장소를 알려줘 단속을 피할 수 있었다. 미용업 영업 신고 없이 불법으로 속눈썹 파마·연장, 메이크업, 피부 미...
요즘 외국인들 한국 오면 꼭 들르는 동네…명동 아니었다 [고은이의 스타트업 데이터] 2024-06-11 16:04:10
'미용실' 및 '메이크업' 서비스 이용 비중이 높았다. 최근엔 퍼스널컬러 진단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 압구정 지역의 뷰티샵 카테고리 거래건수 중 퍼스널컬러 상담이 73%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여의도는 '맛집' 강남은 '뷰티''여의도'는 새로운 맛집 투어 동네로 떠올랐다....
제조 도시 부산…혁신 키워드는 '금융' 2024-05-29 16:04:16
관련 기술뿐 아니라 공유 미용실 등 다양한 형태의 스타트업 발굴에 BNK금융이 앞장서는 이유이기도 하다. 한국거래소는 ‘부산화’에 시동을 걸었다. 디지털 전환 생태계를 육성하고 파생 금융 관련 제도를 부산을 중심으로 대대적으로 정비할 방침이다. 부산시는 산업은행을 비롯해 금융, 해양·수산, 영화·영상 이전 시...
BNK금융 '혁신펀드'로 스타트업 지원…선박 운항 등 비금융 데이터 확보 나서 2024-05-29 15:58:57
부산지역 혁신펀드’를 통해 공유 미용실을 앞세운 부산 지역 스타트업 라이브엑스에 첫 투자(10억원)를 진행했다. 라이브엑스는 브랜드 중심의 헤어 디자이너를 공유 미용실을 통해 개인 브랜드화하는 전략을 내세웠다. 미용업계의 트렌드 변화를 앞서 내다본 셈이다. 디자이너별 매출, 세부 접객 수, 고객 특성 등 다양한...
박준상 대표 "기업가형 소상공인 브랜드화 지원…해양·수산 분야 스타트업도 경쟁력" 2024-05-29 15:56:01
개념으로 접근했다. 공유 미용실 개념을 제시해 헤어 디자이너가 스스로 브랜딩하고, 워라밸까지 챙길 수 있게 됐다. 헤어 디자이너가 자영업자처럼 변했지만, 세금이나 인테리어 등에 쏟을 시간을 IT 플랫폼으로 모두 해결했다는 게 박 대표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교육 아카데미를 제공하고, 샴푸 등의 소모품을 P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