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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건설 시공평가 때 안전·품질관리 평가비중 강화 2024-04-11 11:00:04
것을 사망자 수로 변경했다. 변별력이 없는 민원발생 항목(2점)은 삭제됐다. 지금까지는 공기 단축 때 우수 평가를 받았지만, 앞으로는 예정 공기를 준수했을 때도 우수 평가를 받도록 했다. 또 중대한 건설사고가 발생하면 최대 8점의 감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사고 예방 노력에 따라 감점을 낮출 수 있다. 건설...
직장 내 괴롭힘 신고 5년새 2배 증가…하루에 27건꼴 2024-04-07 07:51:38
반년간의 신고 건수를 1년으로 단순 환산해 비교하면 5년 사이 신고가 2배 이상 늘어난 셈이다. 지난해의 경우 신고 유형별로는 폭언이 32.8%로 가장 많았다. 부당인사가 13.8%, 따돌림·험담이 10.8%으로 뒤를 이었다. 작년 접수된 1만28건의 신고 중 9672건의 처리가 완료됐고, 356건이 아직 처리 중이다. 처리 완료 사건...
“고객·협력사 ‘그린 라운드테이블’ 가동…빠른 실행력이 강점이죠” 2024-04-05 06:00:31
건수는 2022년 다소 늘어난 것으로 확인됩니다. 협력사 안전관리에서 현안은 무엇입니까. “2023년부터 재해율 지표로 TRIFR(Total Recordable Injury Frequency Rate, 전사 총기록사고율)을 적용하는데 이는 사망, 휴업이 필요한 사고 외 정상 업무 가능한 사고까지 재해율로 산정하는 것으로 ‘사고 드러내기’를 통해...
경찰청 "만우절에 거짓 신고하면 전과자됩니다" 2024-03-31 13:55:57
처벌 건수는 2021년 3757건에서 2022년 3946건, 지난해 4871건으로 매년 늘어나는 추세다. 작년 만우절에는 ‘여인숙에 감금돼 있다’는 위급한 내용의 112신고가 접수돼 경찰관 6명 현장으로 출동했으나 거짓 신고로 밝혀졌다. 신고자는 벌금형을 받았다. 김병수 경찰청 범죄예방대응국장은 “거짓 신고는 경찰의 도움이...
中 직구 확 늘었는데…'짝퉁' 96%가 중국산 2024-03-17 07:31:53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알리익스프레스 관련으로 접수된 소비자 민원 건수는 673건으로 2022년(228건)의 3배에 달했다.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알리익스프레스 관련 소비자 민원은 352건이었다. 같은 기간 테무 관련 민원은 17건으로 지난해 연간 건수(7건)를 웃돌았다. 지식재산권을 침해한 소위 중국산 '짝퉁'도...
지난해 중국 해외직구 70% 증가…'짝퉁' 적발의 96%가 중국산 2024-03-17 07:01:10
통관 건수는 2020년 1천326만3천건에서 2021년 2천306만8천건, 2022년 3천164만3천건으로 꾸준히 늘고 있다. 인력 부족 등은 결국 소비자 피해로 이어진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양경숙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알리익스프레스 관련으로 접수된 소비자 민원 건수는 673건으로...
정부 '알테쉬법' 만든다...우회로 차단이 관건 2024-03-13 17:49:29
소비자가 접수한 민원에 대응하거나 분쟁을 조정하는 의무를 지게 됩니다. 일정 규모 이상의 해외 사업자에게는 이러한 대리인을 국내에 두도록 의무화해, 전자상거래법상 소비자 보호 의무를 이행하도록 하겠다는 겁니다. 국내 업체들과 역차별을 해소하기 위해 해외 플랫폼들에 대해서도 국내법이 차별없이 집행될 수...
우리동네 '외국인 거주현황' 한눈에 본다 2024-03-11 18:34:16
시각화한 통계자료는 출입국 관련 전자민원 포털인 하이코리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픽은 정부가 기존에 구축해놓은 통계와 유엔 등 국내외 기관이 발표한 자료를 활용해 제작한다. 시각화 자료는 크게 △세계 인구·이민자 현황 △국내 지역별 인구·외국인 현황 △국내 지역별 거주 외국인 현황 △국내 지역별 외국인...
금소연 "손보사 민원발생 현대해상·삼성화재·DB손보 순" 2024-03-07 16:43:16
밝혔다. 보험사별로는 현대해상의 민원건수가 7천243건으로 전체의 17.9%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삼성화재(7천21건), DB손해보험(6천711건), KB손해보험(5천965건), 메리츠화재(5천472건) 등의 순이었다. 보유계약 대비 민원 발생 건수는 매각을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진 MG손보가 10만건당 45건으로 업계 평균(26.8건)보다...
쿠팡도 안심 못한다…알리 2위·테무 4위 "中쇼핑앱 대공습" 2024-03-06 16:27:28
민원 문제가 꾸준히 지적돼 왔다. 전자상거래법상 통신 판매 중개 사업자인 알리는 소비자 불만이나 분쟁 해결을 위한 인력이나 설비 등을 갖춰 대응해야 하지만 그동안 국내에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지 않았다. 지난해 한국소비자연맹에 접수된 알리 관련 소비자 불만 건수는 465건으로 전년(93건)의 다섯 배로 급증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