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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인권조례 개정…'학부모 민폭'도 막는다 2023-07-24 18:08:40
마련한다. 시·도교육청과 함께 민원 응대 매뉴얼을 만들고 사실상 담임교사가 전담하고 있는 민원을 정부의 통합민원센터와 같이 전담 관리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서울교육청은 이와 별개로 감정이 격해진 일부 학부모의 ‘난입’을 막기 위해 학부모를 포함한 외부 인사가 교원을 면담하는 절차를 선진국처럼 제도화하는...
콜센터 체험…진땀 뺀 LG전자 임원들 2023-07-24 17:58:09
고객 얼굴을 보지 못한 채 전화상으로만 민원에 응하다 보니 진땀을 뺐다. 한 임원은 “직원들이 제품 정보를 줄줄이 꿰고 고객 질문에 바로 답하는데 놀라웠다”고 했다. 상담 업무를 마친 임원들은 직원들이 업무 도중 겪는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LG전자는 지난해 9월부터 매달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임원들이...
이주호 "학생인권조례로 교권 추락, 공교육 붕괴… 개정 추진" 2023-07-24 15:00:39
민원으로부터 교원을 보호하기 위해 시도교육청과 협력해 민원 응대 매뉴얼을 마련하는 등 학교의 학부모 민원 대응체계를 대폭 개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권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학생·학부모·교원간 협력도 강조했다. 그는 "대구에서 학부모뿐만 아니라 지역의 30여개 기관이 참여한 대시민 협약식을 개최한...
'교권강화'에 칼 빼든 정부…"중대 교권침해 학생부 기재 추진" [종합] 2023-07-24 14:03:12
않도록 신고만으로 직위해제되는 불합리한 관행을 해소하고, 국회와 협력해 교원의 정당한 교육활동은 아동학대에서 면책하는 법안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교사를 학부모의 악성 민원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 협력해 민원 응대 매뉴얼을 만들고, 학부모와의 합리적인 소통 기준도...
"보다가 PTSD 왔다"…의외로 공감 터졌다는 이 드라마 [이슈+] 2023-07-22 18:20:42
그리고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민원 안내실, 경찰, 소방관 등 폭넓은 범위가 해당한다. 실제 감정 노동의 원인으로는 소비자와 사업장 두 가지가 있다. 먼저 소비자의 부당한 민원, 폭언이나 폭행, 성희롱, '고객은 무조건 왕'이라는 잘못된 인식, 성별 역할에 대한 고정관념 등이 대표적인 문제점으로 꼽힌다....
신한은행,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은행산업 1위 선정 2023-07-20 10:38:24
있다. 소비자 보호 주요 핵심 데이터의 시각화, AI를 활용한 민원 처리 및 예방 활동 강화, 디지털 신기술을 통한 민원 업무 처리 시간 단축 등 소비자보호를 위한 여러 기능을 구축하여 업무 처리 범위를 증가시켰다. 이어 '신한 코로나19 소상공인 지원 대출' 제도를 통해 총 6,217억 원 규모의 대출의 금리 인...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바가지 전통시장, 참 아픈기사" 2023-07-18 17:40:20
"민원 처리량 2배·응대율 99% 달성" [박성효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 현장과 고객 중심 정책운영으로 지원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 창출 위해 노력했습니다. 손실보상과 채권관리에 AI, 보이스봇을 활용한 맞춤형 민원상담을 실시해 민원 대기 시간을 대폭 줄였고 응대율도 99% 달성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 "전기차 충전 시설 유지·보수 시장 진출" 2023-07-10 17:05:21
있다. 콜센터와 모니터링센터는 원활한 고객 응대와 실시간 상황 대응을 위해 365일 24시간 연속 운영한다. 유지관리센터는 전국을 다섯 개 권역(서울권, 경기권, 중부권, 영남권, 호남권)으로 나누고 지역별 사무실을 갖춰 보다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조직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관리하는 전 충전소·충전기...
현대엔지니어링, 전기차 충전시설 유지·보수시장 진출 2023-07-10 13:53:47
민원에 대응하는 '콜센터'와 운영 중인 전기차 충전시설 전수 모니터링 및 원격제어 등으로 비상상황에 대응하는 '모니터링센터', 품질 및 안전관리와 정기점검, 긴급출동 등을 담당하는 '유지관리센터'로 구성됐다. 특히 콜센터와 모니터링센터는 원활한 고객 응대와 실시간 상황 대응을 위해...
챗GPT 도입했더니…아파트 하자 처리 속도 '쑥' [이송렬의 우주인] 2023-07-08 07:38:32
고객의 니즈와 불만족 포인트를 찾아 빠르게 응대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나아가 DL이앤씨의 상품과 서비스에 고객 목소리를 녹이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에는 다양한 기술이 접목돼 있다.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STT △키워드 등을 기준으로 하자 처리 우선순위를 선별하는 AI △고객의 전화 내용과 하자 접수·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