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남, 전국체전 앞두고 "준비 착착" 2024-07-03 18:20:45
경기장과 다중이용시설에 안전·질서 요원을 배치하고 위험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로 했다. 체전 기간 숙박 예상 인원은 3만여 명에 달한다. 도내 숙박업소 전수조사와 위생교육·평가를 거쳐 지난 4월부터 대한(장애인)체육회를 통해 예약을 지원하고 있다. 예약 거부, 바가지요금 근절 등을 위한 행정지도와 민원신고센터·종합상황실...
축구장 28개 크기…유탑건설, 여주에 '스마트 물류센터' 2024-07-02 17:47:23
민가가 없어 민원 발생 우려도 없다. 또 여러 산업단지가 있어 물류 수요 확보에 유리하다. 유탑그룹이 이 프로젝트에 480억원을 투입해 재무 안정성도 양호하다는 평가다. 정병래 유탑그룹 회장은 “화주사와 공동개발자가 원하는 물류센터를 지어 효율성과 안정성, 수익성까지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인혁 기자...
DB손해보험, 고객 의견 전방위 반영…보험업계 유일 소비자보호 '양호' 2024-07-02 10:00:24
받았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소비자보호 실태평가 1주기 결과 종합등급 ‘양호’ 등급을 받은 곳은 다섯 곳으로 DB손해보험을 포함해 DB생명, 농협은행, 미래에셋증권, 우리카드다. ‘보통’ 등급은 18개사, ‘미흡’ 등급은 없다. 손보 업계는 타 업종 대비 고객과 민원 발생 건 수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점을...
제이케이도시개발은, 전문 부동산 디벨로퍼…42만㎡ 규모의 도시개발구역에서 사업 진행 2024-06-27 17:17:15
인원 구성으로 사업지의 모든 민원, 이주 보상과 명도를 최단시간 내 효율적으로 완료하며 실력을 입증했다. 이후 바로 공동주택 분양을 시작했고 남은 과정에서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모든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제이케이도시개발은 사업 초기 단계의 타당성 검토부터 사업계획 수립, 설계, 금융 조달, 시공 및...
토스뱅크·광주은행 '공동대출' 2024-06-26 18:02:26
광주은행 대출분에 대해서도 민원 응대·증명서 발급·원리금 수납 등을 할 수 있도록 특례를 부여했다. 토스뱅크가 광주은행을 대신해 대출 모집·고객정보 확인·대출심사 결과 전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연체가 발생하면 광주은행 대출분에 대해서도 별도의 채권추심업 허가 없이 차주에게 연체 사실을...
슈퍼카 운전자는 남성 대인배?…성별 바꾼 '한블리' 결국 2024-06-24 17:45:39
규정 속도위반 등으로 발생한 교통사고를 미화했다는 민원이 제기된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에 법정 제재인 '주의'를 의결했다. 방심위는 24일 전체 회의를 열고 이와 같은 결정을 했다. 적용 조항은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 제14조(객관성), 제33조(법령의 준수) 제2항이다. 문제가 된...
국토부, 티웨이에 '안전대책 마련' 지시…특별점검 나서(종합) 2024-06-21 15:42:07
항공운송 서비스 평가 결과 '이용자 보호 충실성'이 상대적으로 낮았기 때문이다. 두 항공사의 지연·결항 사례에서 소비자 보호조치 의무 위반이 확인될 경우 과징금 등을 부과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지난 13일 항공기 연료펌프 이상으로 11시간 지연돼 논란이 된 티웨이항공의 인천발 오사카행 항공편에 대해서는...
국토부, 티웨이에 '안전대책 마련' 지시…특별점검 나서 2024-06-21 14:34:42
항공운송 서비스 평가 결과 '이용자 보호 충실성'이 상대적으로 낮았기 때문이다. 두 항공사의 지연·결항 사례에서 소비자 보호조치 의무 위반이 확인될 경우 과징금 등을 부과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지난 13일 항공기 연료펌프 이상으로 11시간 지연돼 논란이 된 티웨이항공의 인천발 오사카행 항공편에 대해서는...
"성과급 때문에…" 버스 기사 '난폭운전' 이유 있었다 2024-06-21 08:46:20
시내버스 난폭운전 민원은 2022년 538건에서 작년 580건으로 7.8% 증가했다. 과속, 급제동 등 시내버스의 고질적인 '난폭운전'으로 승객 불만이 지속되고 있다. 난폭운전에 시민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지만 버스 업계는 주어진 시간 내에 종점까지 가야 해 어쩔 수 없다는 입장이다. 지자체가 버스를 운용하는...
방통위,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위원 위촉 간담회 2024-06-20 15:54:08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는 통신서비스 이용자 피해를 예방하고, 전기통신사업자가 이용자의 정당한 불만이나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라 2013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 평가 대상은 이용자 규모 및 민원 발생 비율 등을 고려해 알리익스프레스 및 아이즈비전[031310]을 신규로...